타카이와 타츠히토

덤프버전 :

링네임
高岩 竜一
ブラック・タイガー(5代目)[1]
ヴァンダレイ 芝[2]
Tatsuhito Takaiwa
본명
高岩 竜一
생년월일
1972년 7월 5일
출신지
일본 교토부 카메오카시
신장
178cm
체중
97kg
별명
超竜[3]
유형
테크니션
주요 커리어
GHC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2회
IWGP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IWGP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2회
베스트 오브 더 슈퍼 주니어 우승 (2000년)
NWA 인터컨티넨탈 라이트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3회
NWA/UPW/Zero-1 인터컨티넨탈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AWA/Zero1-Max/UPW/WORLD-1 인터컨티넨탈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AWA 월드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WWA 월드 주니어 라이트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World-1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Zero1 텐카이 주니어 토너먼트 우승 (2004년)
Zero1 텐카이 주니어 토너먼트 우승 (2008년)
WEW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WEW 태그팀 챔피언 1회
FMW 월드 스트리트 파이트 8인 태그팀 챔피언 1회
스피릿 오브 간바레 월드 오픈웨이트 챔피언 1회
간바레☆클라이맥스 우승 (2021년)
WAR 인터컨티넨탈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1회
텐류 프로젝트 인터컨티넨탈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1회
DDT 간바레☆카쿠토우기 오픈 토너먼트 우승 (2014년)
DDT 탑 오브 더 드라마틱 크루저 우승 (2013년)
GJP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FTO 규슈 태그팀 챔피언 1회
시노쿠리 88 태그팀 챔피언 1회
지하 프로레슬링 세계지하 챔피언 1회
MOBIUS 엘 메조르 데 마스카라 챔피언 1회
피니쉬 무브
타카이와 드릴러[4]
데스밸리 드라이버
데스밸리 밤
초룡 래리아트
모치츠키식 파워밤[5]
테마곡


1. 개요
2. 커리어
3. 기타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일본프로레슬러이자 재일교포 출신.


2. 커리어[편집]


1992년에 신일본 프로레슬링의 입문테스트에 합격하게 되고, 데뷔전에서 코지마 사토시와 경기를 갖지만 패하고, 그 후로 야마모토 히로요시, 카네모토 코지, 니시무라 오사무, 나카타 유지, 이시자와 토키미츠, 오오타니 신지로와도 경기를 가지나 패하고, 연패행진을 달리다가 니시무라 오사무와의 경기에서 심판에 의한 경기중단으로 첫 승리를 거두며 연패에서 탈출한다.

1993년에 영 라이온 컵에 출전하지만 코지마 사토시, 나가타 유지, 니시무라 오사무, 이시자와 토키미츠, 야마모토 히로요시, 나카니시 마나부, 오오타니 신지로에게 차례대로 패하며 득점을 못얻고 탈락된다. 신일본에서 활동하면 거의 지는 경기들이 더 많았고, 1994년에도 영 라이온 컵에 출전하지만 이시자와 토키미츠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것을 빼면 대부분 상대들에게 패해 또 낮은 득점으로 탈락되고 해마다 영 라이온 컵에 출연하지만 상황은 비슷했다.

1998년에 초대 IWGP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을 가릴 리그에 오오타니 신지로와 팀을 이뤄 참가해 결승전까지 진출하며 닥터 와그너 주니어 & 카네모토 코지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초대 IWGP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이 된다. 몇달후 WAR애서는 모치즈키 마사아키 & 오리하라 미사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새로운 WAR 인터컨티넨탈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에 오른다.

2000년에 베스트 오브 더 슈퍼 주니어에 참가해 카네모토 코지를 제외한 그란 하마다, 엘 사무라이, 닥터 와그너 주니어, 마카베 신야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높은 득점으로 결승전에 진출해 오오타니 신지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우승하게 된다.

2001년에 다나카 미노루 & 카네모토 코지와 팀을 이뤄 닥터 와그너 주니어 & 엘 사무라이 & 실버 킹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을 끝으로 오오타니 신지로와 함께 ZERO1으로 이적하게 된다. ZERO1으로 이적한 후로 Battlarts에서도 경기를 가지다가 프로레슬링 NOAH에서도 활약하게 되고, 카네마루 요시노부를 꺾고 새로운 GHC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에도 등극한다. 전일본 프로레슬링에도 출연해 경기를 가지게 되고, 2004년에 열린 ZERO1에서 벌어진 텐카이 주니어 토너먼트에 출전해 호시카와 나오히로, 나미구치 오사무, 히다카 이쿠토, 로우 키를 차례로 꺾고 결승전에서 이시이 토모히로를 꺾고 우승하며 경기 후 자신이 재일교포라고 말하며 재일교포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함과 동시에 일본에서 태어나 자랐기 때문에 일본인으로서의 긍지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ZERO1에서 활동하며 챔피언 경력을 만들너 나가다가 타단체에도 출연하고 있었고, 2006년에 NOAH에서 스기우라 타카시를 꺾고 통산 2회 GHC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에도 등극한다.

2008년 말에 ZERO1를 나오며 FA가 되고, 그 후로도 ZERO1에서 경기를 가지나 전일본 프로레슬링, 신일본 프로레슬링, FTO, 대일본 프로레슬링, NOAH, FREEDOMS, DDT 프로레슬링, WRESTLE-1에서도 출전하며 여러단체에 출연하고 다닌다.


3. 기타[편집]


  • 한국명은 고용일이다.


  • 유도를 배운 경험이 있다.

  • 종합격투기 짐에서 코치로도 활동한다.


4. 둘러보기[편집]


파일:신일본 프로레슬링 로고.svg 역대 베스트 오브 더 슈퍼 주니어 우승자
1999

2000

2001
켄도 카신

타카이와 타츠히토

수신 선더 라이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9:35:31에 나무위키 타카이와 타츠히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5대 블랙타이거[2] 반달레이 시바[3] 초룡[4] 브레인버스터 상태에서 상대의 몸을 반전시켜 리버스 파일 드라이버 형태로 상대를 떨어뜨리는 기술. 스캇 스타이너가 사용하는 SSD와 동일.[5] 파워 밤을 날린 다음 다시 파워 밤을 날리는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