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워: 아틸라/팩션/켈트/칼레도니아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토탈 워: 아틸라/팩션/켈트




1. 설명
2. 고유 유닛

파일:external/wiki.totalwar.com/100px-Caledonians_flags.png
칼레도니아
칼레도니아인들은 제국 로마에 대항하는 북부 브리타니아의 첫번째 방어선이며, 침입하려는 사람들이 북쪽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습니다!
비록 그들의 진정한 기원은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그들은 픽트 족과 로마를 탈출한 켈트족들이 브리타니아 북부로 진출해 합쳐진 것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대부분은 스코틀랜드의 고원을 가로질러 뻗어 있는 많은 농장들이나 언덕 요새들을 근거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칼레도니아에 대한 대부분의 역사적인 자료들은 로마에서 유래되었고, 당연하게도 이들에 대한 일반적인 로마의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키투스는 칼레도니아의 지도자 칼가쿠스를 묘사하기 위해' 왕'과 같은 용어를 사용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들은 처음에 타키투스에 의해 몬스 그레우피스 전투의 전투로 언급되었는데, 그 내용은 그들이 암반 지대에서 자연스럽게 선호되는 게릴라 스타일의 전술이 아닌, 군단들이 그들을 산에서 야외 전투로 몰아넣자 패배했다고 언급됩니다. 칼레도니아 사람들을 언급하면서 타키투스는 또한 그들을 빨간 머리에 긴 줄로 묶인 "북부 사람"의 전형적인 정의로 묘사했습니다. 몬 그라우피우스 이후 수세기 동안, 칼레도니아인들은 제국 쪽에 적대적인 세력으로 남아 있었고 계속해서 브리타니아로 침입하여 공격을 감행하였습니다. 황실의 끈질긴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단호하게 겁먹는 것을 거부하고 있고, 마땅히 그들의 것을 되찾을 준비가 된 어두운 세계에 맞서고 있습니다!!
문화 특성
신속한 약탈
이 땅들은 자유롭게 될것이다. 조금씩.
습격 태세 시 이동속도 감소 -15% (세력 전역)
중립적인 영토에서 습격 시 얻는 수익 +200%
적대적인 영토에서 습격 시 얻는 수익 +200%
모든 부대를 게릴라 형태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군대)
세력 특성
영원한 저항
칼레도니아 인들은 로마의 손에 패배를 맛 보았을 수도 있지만 침입자들이 완전히 추방될 때까지 자신들의 방식으로 투쟁을 계속할 것이다.
요원 활동비 20% 감소
요원 행동 성공 확률 +25%
요원 모집 비용 30% 감소
난이도
보통


1. 설명[편집]


교란과 암살에 특화된 켈트 세력. 특성은 모든 요원들의 성공률을 올리고 공작금은 내린다. 위치가 픽트와 브리튼 서로마 세력 중간에 딱 샌드위치처럼 끼여있어 받은 특성으로 보인다.왠지 쇼군2의 도쿠가와가 생각난다 그래도 시작부터 속국인 도쿠가와보다는 낫다

소개 영상에 궁병들이 주력을 차지했듯이, 켈트 부족 중 궁병이 발달하였으며, 토탈 워 시리즈 중 최초로 보병 궁병 부대를 장군 부대로 쓸 수 있다.[1] 특히 장군 부대로 사용 가능한 로얄 아처는 고급 근접보병인 켈트 귀족에 크게 밀리지 않는 근접전 능력을 갖춘 궁보병이며, 하이랜드 궁병은 스펙은 단궁병이라 좀 떨어지지만 뛰어난 연사력과 수풀 매복시 은신 저격 능력 등을 가진 서방에선 준수한 궁병이다. 동시에 창병이 형편없는 다른 켈트 팩션과는 달리 타 문화권에 꿀리지 않는 좋은 창병인 카테란 보병대와 호스 위스퍼러를 갖추고 있고, 갑옷 방어력 대부분이 방패에 몰린 픽트와 에브다니의 도끼병과는 달리 기본 갑옷이 튼실한 칼레도니아 도끼병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기병이 픽트와 마찬가지로 구려터진 모르마르 기병과 느린 공용 투창기병뿐이고, 전면에 나설 검병도 쓰레기 피안나와 시원찮은 공용 검병대뿐이라 강력한 보병을 가진 그게 나올 때까지 살아있을지나 모르는서로마나 일부 게르만, 노르만 문명권을 상대로 전면전이 쉽지가 않다. 부실한 기병은 궁병 호위와 패잔병 추격, 적 척후병 무력화에 전용하고, 우수한 창병과 궁병, 도끼병을 잘 써서 싸움을 풀어나가야 하는 등 보조 병종에 의존하는 성향이 강한 팩션.


2. 고유 유닛[편집]


공용 병종은 토탈 워: 아틸라/팩션/켈트 참조.

파일:카테란 보병대C.png
파일:카테란 보병대.png
  • 카테란 보병대: 켈트에서 보기 힘든 떡장 모루. 켈트가 아니라 전체 창병전체를 따져봐도 좋은 스펙이다.
파일:기마 척살대C.png
파일:기마 척살대.png
  • 기마 척살대: 4티어 문화건물에서 모집되는 칼레도니아의 모루 창병. 카타란 보병대와 비슷한 스펙에 사기가 더 높다.
파일:칼레도니아 도끼병C.png
파일:칼레도니아 도끼병.png
  • 칼레도니아 도끼병: 켈트 도끼 전사대의 업그레이드 버전. 아머가 높아졌고 쾌속이동이 있어서 선봉배치 효율이 높아졌다.
파일:하이랜드 궁병대C.png
파일:하이랜드 궁병대.png
  • 고지대 궁병대: 켈트 궁병대의 업그레이드 버전. 여전히 사격딜이 약하다.
파일:정예 하이랜드 궁병대C.png
파일:정예 하이랜드 궁병대.png
  • 정예 고지대 궁병대: 고지대 궁병대를 업그레이드하면 나온다. 숨겨진 수치인 분당 연사속도가 8발로 상위궁병 평균치보다(7발) 높다. 켈트에 드디어 주어진 쓸만한 궁병. 하지만 등장시기가 너무 늦는 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22:10:52에 나무위키 토탈 워: 아틸라/팩션/켈트/칼레도니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기존 시리즈에서 장군 부대는 별도의 근위대가 있거나 근접전 유닛들이 대부분이었다. 아틸라 기준으로는 상당수의 세력이 근접보병이 초반 장군 부대고, 사라센이나 훈족 등 기병이 발달한 세력이나 반달, 고트족 등 유목으로 시작하는 세력에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중기병을 장군 부대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