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명전대 고버스터즈/관련용어

덤프버전 : r20210301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와 관련된 설정 및 용어를 설명하는 문서이다.

1. 에네트론
2. 에너지 관리국
2.1. 고버스터즈 기지
3. 전송연구 센터
4. 메타 바이러스
5. 메사이어 카드
7. 동물전대 고버스터즈


1. 에네트론[편집]


이 작품에 등장하는 주 에너지원. 수량의 단위는 트론. 인류가 신서력에 접어듦과 동시에 발견된 새로운 에너지원. 극소량으로도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생시키지만 인체에는 전혀 악영향이 없는 클린 에너지원이다. 이것을 대체에너지로 삼아 전기, 가스, 가솔린 등을 대체하고 있다. 덕분에 신서력을 살아가는 인류에게 있어 에네트론은 절대로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에너지원이다.

신서력 속 도시 이곳저곳에 설치된 빌딩 크기의 에너지 공급탱크, 통칭 에네트론 탱크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에네트론이 도시 각지에 공급된다. 그리고 메사이어의 부활을 위해 에네트론을 필요로 하는 버그러스는 이 에네트론 탱크를 호시탐탐 노리며 침략을 강행하고 있다.

본편에서 버그러스에게 꽤나 많은 양을 강탈당하기도 하고 인류 역시 에네트론에 상당히 의존하고 있지만 딱히 에네트론이 크게 부족하다는 묘사나 언급은 나오지 않는걸로 봐선 비축분 역시 굉장히 많은걸로 추측된다. 생명체나 지구환경에 전혀 악역향이 없는데다 고효율의 에너지 발생에 풍족한 양까지, 그야말로 이상적인 클린 에너지원의 모든 요소를 갖춘 특촬물 역사상 궁극의 에너지원중의 하나. 아니, 어지간한 서브컬쳐 매체를 통틀어도 이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에너지원이 나오는 작품은 상당히 드물다.

여담으로 에너트론이 아니다.


2. 에너지 관리국[편집]


에네트론을 중심으로 도시에 공급되는 에너지를 관리하거나 조사 등을 행하는 조직.


2.1. 고버스터즈 기지[편집]


도시의 지하 70m가량에 설치된 에너지 관리국의 기지에서 기지의 중심이 되는 사령실을 중심으로 각 부서나 거주구역, 각 버스터 머신을 수납하는 격납고 등이 설치되어있는 각각의 에이리어가 동서쪽으로 3.5km, 남북 쪽으로 2.7km에 걸쳐 건설되어 있다. 개미 둥지 같이 복잡한 통로로 각각의 에이리어가 연결되어 있으며 적의 습격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만들어진 시설. 구체적인 인원 수는 불명이지만 버스터 머신의 정비 등을 행하는 작업원이나 기타 업무를 맡는 직원들이 많이 고용되어 있다.[1]


3. 전송연구 센터[편집]


쿠로키사쿠라다 부부, 요코의 어머니가 일을 하고 있던 연구시설. 13년 전 메사이어에 의해 시설이 점거당해 당시의 센터장이었던 사쿠라다 요스케의 의지에 의해 시설 전체가 아공간으로 전송되어 버렸다. 현재 버그러스는 이 시설을 거점으로 삼아 전송설비를 이용하여 도시를 습격하고 있다.


4. 메타 바이러스[편집]


엔터가 가지고 있는 메타로이드를 만들어내는데 사용하는 카드로부터 전송되는 컴퓨터 바이러스. 「찢는다」, 「태운다」 등의 동작을 기본으로 하여 이것을 무기물에 인스톨을 하는 것으로 메타로이드가 탄생하게 된다.


5. 메사이어 카드[편집]


엔터가 30화에서 파괴된 메사이어의 데이터를 백업해둔 카드로 매수는 총 13장. 메타 바이러스처럼 무기물과 융합해 메타로이드가 된다. 메사이어의 데이터가 담겨있어서 그런지 이걸로 만들어진 메타로이드는 메타 바이러스로 만들어진 통상 메타로이드 보다 강하며, 어느 정도 인간의 데이터를 모으면 메사이어로서 부활하게 된다고. 메타로이드가 파괴될 때는 이 카드도 같이 파괴된다.


6. 메가조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메가조드(특명전대 고버스터즈)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 동물전대 고버스터즈[편집]


V시네마 돌아온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VS 동물전대 고버스터즈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슈퍼전대.

닉의 소원으로 탄생한 13년 전의 사건이 없는 세계에 악의 기계제국 메카리아스가 침공하자, 쿠로키 타케시진 마사토가 결성한 슈퍼전대.

[1] CB-01 치타 정비사가 약 50명 정도라고 한다. 엔딩에서 고버스터즈들과 폭풍댄스를 하는 정비원은 그 보다 적은 것 같지만 넘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