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론

덤프버전 :


1. 개요
2. 티브론
3. 디엔티스 데 티브론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만화 블리치의 등장인물 티아 하리벨레스렉시온.


2. 티브론[편집]


파일:external/s-media-cache-ak0.pinimg.com/88fad0beb221f1c9f8d3c3021226c6d3.jpg
파일:external/images.wikia.com/Halibel_Released_3.jpg
애니메이션 연출
만화판
파일:카라쿠라 결전 할리벨.jpg
파일:레스렉시온 할리벨.jpg
블리치 BRAVE SOULS

티브론(皇鮫后 / Tiburon)

쳐라, 티브론.

(て、皇鮫后(ティブロン

해방 구호

스페인어로 상어를 뜻한다.[1] 그녀의 참백도는 가운데가 비어있으며, 코등이에 고리가 있어서 그 고리로 도신에서 검을 꺼내는 식.

해방하면 가면이 완전히 사라지고 안 그래도 아슬아슬하던 노출도가 더더욱 증가하게 된다. 무기는 상어의 아가미 모양 구멍이 새겨진 대도의 형상으로 변화한다. 빙륜환과 비슷하게 물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압이나 수온도 자유자재로 조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응용해서 얼음의 온도를 높혀 녹인 후 그것을 자신의 공격 무기로 사용한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빙륜환은 대기 중 수분을 고체화시켜 무기로 사용하며, 이쪽은 액체화시킨 수분을 무기로 사용한다는 것. 이 둘의 능력은 같은 물을 사용하지만 싸우는 방식이 달라서, 서로가 전력을 다하는 데 방해를 하는 상극의 능력이었던 탓에, 히츠가야 토시로와의 싸움에서 쉽게 결말이 나지 않았던 것. 아란칼 대백과에서 나온 말에 의하면 노출도가 늘어나는 이유는 자신의 힘이 물을 다루는 능력이기에 옷이 젖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고. 천년혈전 편 이후엔 참백도를 해방하지 않아도 물을 조종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물을 조종하는 능력 외에 참격 속도와 참격의 사정거리가 증가하는 부가효과가 있다.[2] 이 빠른 참격으로 해방을 하자마자 토시로를 순삭시킬 뻔했으나 자신보다 약한 우르키오라[3], 그림죠, 조마리 보다 스피드가 느린 편이라 거리를 벌리며 도망다니는 토시로에겐 먹히지 않았다. 다만 우르키오라, 노이트라, 그림죠처럼 해방시 신체스펙이 상승하진 않는 듯하다(..) 물론 상승이야 하겠지만 위에 언급한 에스파다들처럼 폭발적인 신체스펙의 상승효과는 기대하기 힘들어 보인다. 해방 전만 해도 압도하던 토시로를 해방 후에 암만 능력에 의존하며 싸웠다지만 신체스펙으로 압도하지 못한 걸 보면.[4]

애니에서는 작화 보정을 듬뿍 받아 피부가 반들반들 윤이 나는게 특징.


3. 디엔티스 데 티브론[편집]


디엔티스 데 티브론
ディエンテス・デ・ティブロン | Dientes de Tiburón


BRAVE SOULS


풀 바디 일러스트
컨셉 아트

무익한 싸움을 할 생각은 없어. 그걸 위해 얻은 힘이다.

도망칠 수 있단 생각 마라. 디엔티스 데 티브론!


레스렉시온과는 다른 힘의 해방을 통해 얻은 모습. 안녕을 추구하며, 갈고닦은 칼날을 손에 쥐고 나아간다.

스페인어로 상어의 이빨을 뜻한다.

소설 Can't Fear Your Own World와 모바일 게임 블리치 BRAVE SOULS와의 콜라보로 등장한 하리벨의 오리지널 형태. 자세한건 레스렉시온 문서의 게임판 오리지널 형태 문단 참조.

3주년 우르키오라의 오리지널 형태를 시작으로 모든 에스파다의 오리지널 형태가 등장했으며 바라간과 하리벨이 마지막으로 공개되었다.[5]

자궁이 있는 부위에 붕옥이 있는 모습이 특이점. 안 그래도 높은 노출도가 대폭 늘었으며 우르키오라, 네리엘의 오리지널 형태처럼 뿔이 돋아나고, 상어를 연상시키는 지느러미와 꼬리, 양무릎과 오른쪽 허벅지 표면에도 까칠한 상어비늘이 자라났고 금발 쇼트헤어는 백색 장발로, 팔의 대검은 영압으로 이루어진 등 다른 에스파다들의 오리지널 형태처럼 엄청난 변화를 한 것이 특징이다. 헤어스타일을 제외하고 컬러링과 전반적인 복장이 이전에 나온 발렌타인 하리벨과 비슷한 느낌이 나기도 한다.

필살기 연출은 온 몸에서 노란 영압을 끌어모아 대검에 둘러 사복검의 형태로 만든 뒤 지면에 내려치면 지면이 갈라지며 강한 수압의 물줄기들이 분출된다.

여담으로 붕옥 아란칼 중에서 유일하게 머리카락 색깔이 바뀐 케이스인데 그 이유는 일러스트집에서 공개되었다. 일러스트집에 수록된 폐기안 중에선 기존의 하리벨과 더 유사한 디자인도 있었지만 감수를 맡은 쿠보가 “기왕 디자인하는 거 원작과는 좀 더 차별화 된 디자인으로 하자”라고 의견을 내서 지금의 디자인이 되었다고 한다.

원작자가 인어컨셉으로 직접 디자인 감수를 맡았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05:19:27에 나무위키 티브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담으로 현대 티뷰론도 이 단어에서 제품명을 따왔다고 한다.[2] 정확히 말하면 수분을 안개 형태로 방출해 참격을 날리는 것이다.[3] 우르키오라 2차해방은 제외[4] 우르키오라의 윗번호 서열들은 자기네들만의 특수능력을 이용해서 싸우는 경우가 많다. 바라간과 스타크도 노화나 세로, 늑대탄두에 의존도가 높다.[5] 과거, 현재의 웨코문드의 왕인 둘이 가장 마지막으로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