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텍트/모드

덤프버전 :




1. 개요
2. 부가기능
2.1. CoasterCam
2.2. Construction Anarchy
2.3. Perspective camera
3. 추가 오브젝트
3.1. Catwalks
3.2. Anigates


1. 개요[편집]


파키텍트를 플레이하면서 유용하게 쓰이는 모드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


2. 부가기능[편집]



2.1. CoasterCam[편집]



1인칭 손님 시점을 제공하지 않는 파키텍트에 탑승 시점을 제공해준다. 공원 경영 게임에서 간접체험이라는 거의 필수적인 요소를 만족시켜주기도 하고, 손님 시점에서 바라보는 풍경이나 세세한 디테일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모드. 실제로 스팀 창작마당 기준 인기순 1위에 랭크되어 있다.


2.2. Construction Anarchy[편집]



풍경 오브젝트의 높이 단위를 없애고 그리드 제한이 있는 오브젝트는 제한을 풀어버리는 모드. 어지간한 꾸미기는 바닐라 상태로도 충분히 멋지게 꾸밀 수 있는 만큼, 이 모드는 어느 정도 상당한 실력을 갖춘 상급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이 모드로 풍경을 만든 다음 청사진을 저장할 경우, 불러올 땐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도 쓰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


2.3. Perspective camera[편집]



쿼터뷰탑뷰만 가능한 바닐라 파키텍트의 시점을 다양하게 늘려준다. 마치 공원을 탐험하듯 카메라를 이리저리 움직여볼 수 있다. 공원 건설에 필수적인 모드는 아니지만 만든 맵을 손님 시점으로 둘러보고 싶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모드도 자주 쓰인다.


3. 추가 오브젝트[편집]



3.1. Catwalks[편집]



롤러코스터 캣워크 오브젝트들이 들어있다. 현실의 롤러코스터는 대부분 정비와 사고 발생 시 대처를 위해 캣워크가 설치되어 있는데, 바닐라 파키텍트는 이런 요소가 없다. 따라서 이 모드를 깔고 오브젝트를 넣어주면 디테일이 대폭 오른다.


3.2. Anigates[편집]



실제로 작동하는 여닫이 문이 들어있다. 기본 울타리들과 같은 디자인이고 보도에 설치하면 손님이 지나갈 때마다 실제로 열리고 닫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2:58:36에 나무위키 파키텍트/모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