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소바겐

덤프버전 :

폭소바겐[Foksowagen][1]

파일:폭소바겐.jpg

멤버
박형민, 정승우
이전 멤버
유재필
거주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2]
소속
샌드박스 네트워크
구독자 수
55만 명[기준]
총 조회수
248,053,750회[기준]
링크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방송 특징
3. 여담



1. 개요[편집]


안녕하세요, 폭소바겐입니다. 부릉부릉!

SBS 공채 15기 개그맨 박형민, 정승우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2. 방송 특징[편집]


개그맨 출신들답게 주로 개그 콘텐츠를 업로드한다.

원래는 개그맨 동기 유재필과 셋이서 콘텐츠를 만들었으나,[3] 활동으로 바빠진 유재필이 졸업하게 되면서 박형민과 정승우 둘이서 채널을 이어나가게 되었다.

신박한 몰래카메라로 사람들을 웃기는데,대부분이 연출 된 연기이다. 특히 무단투기를 하는 사람들을 참교육하는 공익 몰카가 제일 반응이 좋다.

멤버들의 연기력 또한 출중한 편은 아니다. 충청남도 보령시 출신인 박형민의 충청도식 말투를 좋아해 주는 구독자가 많으며, 정승우는 서울 출신이긴 하지만 북한 말투, 가짜 중국어 등을 재미있게 구사하여 독자들에게 웃음을 준다.[4] 성대모사 실력 또한 뛰어나[5] 반응이 좋은 편이다.

시청자 비율은 한국인 55%, 외국인 45%로 일반 유튜버 채널보다는 외국인 시청자가 많은 편에 속한다.

박형민의 아내가 영상에 자주 출연한다. 정승우와 함께 박형민을 놀리는 몰래카메라를 많이 기획한다.


3. 여담[편집]


  • 박형민의 집에서 폭바라는 앵무새를 키우는데,[6][7]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새장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숨겨 말을 하는 것으로 위장하여 몰래카메라를 하였다. 박형민이 먼저 당했고, 그 뒤로 동료 개그우먼이 한 번 더 당했다. 몰카 대상 둘 다 매우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을 당시 샌드박스 직원들에게 채널 삭제 통보 몰카를 당한 전력이 있다.[8]

  • 박형민의 경우 킥킥티비, 시골엉아들이라는 채널을 운영한 적이 있다.

  • 정승우는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마다 유병재가 호스트로 진행하는 네이버 NOW 오디오 쇼 <누리끼리> 시즌1, 시즌2에 출연했다.

  • 졸업 멤버 유재필 또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유재필이 발매한 곡 '인싸되는 법'이 감스트의 영향으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달성하였다.

  •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몰카도 많아서 외국인 구독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꽤 된다.[9] 영상마다 영어 자막이 있어 외국인들이 쉽게 볼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듯하다.[10] 이와 관련된 콘텐츠로 '영어로 화내는 척 하면서 칭찬하기' 시리즈가 있는데, 첫 번째 시도로 정승우가 영어 자막 제작을 돕기 위해 영어를 배우려는 멤버 박형민을 상대로 몰카를 시도하여 성공했다.[11]

  • 2020년 8월 11일 업로드 된 영상 '버려진 인형이 발뺌하는 무단투기범을 잡는 목격자라면?'에서는 폭소바겐의 공익콘텐츠를 알아본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서울시 마스코트인 해치와 함께 무단투기 하는 사람들을 참교육하는 공익몰카를 진행했다.


  • 종종 박형민의 어머니[12]가 영상에 출연하시는데 자연스러운 연기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13] 박형민의 친동생 또한 영상에 가끔씩 출연한다.[14]

  • 멤버 박형민은 개그맨 선후배와 함께 무인도 탐험을 한 적이 있고, 개인 SNS에 캠핑 사진을 자주 올리는 것으로 보아 캠핑이 취미인 것으로 추정된다.

  • 멤버 박형민은 KBS 프로그램 개승자에 변기수 팀으로 출연했고[15], 후속작인 개그콘서트 2에도 정승우랑 함께 출연 예정이다.[16]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4:50:56에 나무위키 폭소바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래 영문 표기는 'Folkswagen'이었으나 채널 이름의 어원으로 보이는 폭스바겐과의 상표권 문제 때문인지 2020년 7월 영문 표기를 현재와 같이 개정하였다.[2] 사무실[기준] A B 2023년 9월 2일[3] 유재필이 먼저 채널 개설을 제안했다.[4] 영어 실력도 뛰어나다. 컨텐츠의 영어자막도 담당하기 때문에 영어권 시청자들을 동원하는데 엄청난 몫을 한다.[5] 양희은, 이선균, 한석규, VJ특공대 등[6] 멤버들이 폭바를 데려와 거의 반강제로 키우게 한 것인데, 처음에는 꺼렸음과 달리 현재 박형민과 많이 친해진 듯하다. [7] 폭소바겐 영상에 소개되진 않았지만, 배꼽빌라의 앵무새 몰카 영상을 보면 소금이라는 새로운 앵무새 가족이 폭바와 함께 지내고 있다.[8] 마무리는 훈훈했다고 한다.[9] 폭소바겐 영상 댓글에서 영어 댓글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10] 자막 제작은 정승우가 담당.[11] 2탄 - 배꼽빌라, 3탄 - 나몰라패밀리(고장환)[12] 전라도 출신이라고 한다.[13] '친구 집에 놀러 왔는데 부모님이 나 때문에 싸운다면ㅋㅋㅋ' 1, 2탄에서 형민의 어머니를 찾아볼 수 있다.[14] 둘이 안 닮아서 신기하다는 내용의 댓글들이 종종 달린다.[15] 방송사는 다르지만 변기수랑 갈갈이홀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16] 신입 크루가 아니라 니퉁 김지영과 함께 SBS 개그맨 신분으로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