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맹세/일일해역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푸른 맹세




1. 개요
2. 상세
2.1. 원거리 포격
2.2. 구축 대작전
2.3. 항공 공습
2.4. 순양 훈련



1. 개요[편집]


모바일 게임 푸른 맹세의 출격 메뉴 중 일일해역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


2. 상세[편집]


파일:푸른맹세_일일해역.png

기본적으로 하루 2회 추가보상 보너스가 있고 월정액이나 고급 월정액을 구매 시 추가보상 회수가 1회씩 늘어난다. 또한 다른 게임들과 달리 요일마다 열리는 해역이 따로 정해진 것도 아니라 모든 요일에 항시 개방이기도 하고 회수제한도 없기 때문에 기름이 충분하다는 가정 하에 원하고 싶을 때 원하는 곳을 원하는 만큼 돌 수 있는 것도 장점.

모든 일일해역에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재화로 1~8단계의 수정과 9, 10단계에서 얻을 수 있는 결정핵이 있는데, 각각 상점에서 일일해역 교환 전용 전희와 교환하거나 탐색 창에서 일일해역 가챠 전용 전희를 뽑을 수 있는 가챠를 돌릴 수 있다.[1]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함께 만렙이 85로 확장되었는데 만렙을 확장시킬 때 필요한 아이템을 8지역을 돌아서 얻거나 이곳에서 얻는 일일교환수정, 가챠결정핵으로 바꿔야만 얻을 수 있다. 이미 전희들을 모두 교환해서 쓸 곳 없는 보석들을 소모시키기 위한 방책인 듯.

2.1. 원거리 포격[편집]


전함 전용 일일해역. 레벨이 낮을 때 가장 스펙업 효과를 보기 쉬운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물약을 수급할 수 있고 초반에 많이 뚫어둘 수록 그만큼 성장이 빨라지기 때문에 해역 파밍을 제외하면 초중반에 가장 많이 돌게 될 곳이다. 3단계에서 함대에 전함 혹은 순양전함 1대 이상 편성 필수라는 제한이 생기며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1대씩 늘어나 최종적으로 6대 모두 전함 및 순양전함으로 구성해야만 한다.

일정 단계 이상의 고난이도 맵의 경우 시작하자마자 맵의 왼쪽에 붙어서 쭉 벽을 따라가면 잡몹에 어그로를 끌리지 않고 보스로 직행할 수 있으니 참고.

3단계를 클리어할 시 리나운을 교환할 수 있게 되고 4단계를 클리어할 시 리펄스를 교환할 수 있으며, 5단계에서 후드 교환이 해금되고 이후 단계 클리어마다 후드 교환 가능 회수가 늘어난다.


2.2. 구축 대작전[편집]


구축함 전용 일일해역. 장비강화 전용 재료들을 얻을 수 있다. 순양해역에서 얻는 저레어 및 필요 없는 장비들을 팔아 부수적으로 얻는 은색 장비 코인과 골드로 상점에서 강화재료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일일추가 보상으로 수정이나 결정핵만 더 받고 마는 가장 인기가 없는 해역. 3단계에서 함대에 구축함 1대 이상 편성 필수라는 제한이 생기며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1대씩 늘어나 최종적으로 6대 모두 구축함으로 구성해야만 한다.

고난도로 갈 수록 광역 포격 등으로 인해 중, 대파 위험성이 늘어나기 때문에 고난이도 클리어를 위해서는 후부키나 볼타, 새뮤얼 등 포격을 최대한 피하거나 손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편성이 필수적이며, 중간부터 나오는 붉은 함재기들의 공습 시간이 매우 빨라 걸리면 절대 피할 수 없고 매우 아프기 때문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3단계를 클리어할 시 Z23을 교환할 수 있게 되고 4단계를 클리어할 시 그리들리를 교환할 수 있으며, 5단계에서 아르틸리에레 교환이 해금되고 이후 단계 클리어마다 아르틸리에레 교환 가능 회수가 늘어난다.


2.3. 항공 공습[편집]


항공모함 전용 일일해역. 전희 스킬 레벨업을 위한 스킬북을 얻을 수 있다. 상점에서 골드로 스킬북 역시 살 수 있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않지만, 은색 장비 코인으로도 구할 수 있는 강화재료인 구축해역보다는 비교적 조금은 효율이 나은 편이다. 3단계에서 함대에 항공모함 1대 이상 편성 필수라는 제한이 생기며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1대씩 늘어나 최종적으로 6대 모두 항공모함으로 구성해야만 한다.

고난이도로 갈 수록 함대에 다른 함종 편성도 불가하기 때문에 다른 해역보다 난이도가 어렵고 장비 레어도 및 강화 상태를 많이 타는 편. 게다가 중간 난이도부터 섬과 기뢰 때문에 길이 막혀서 직접 전투를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수동 항공공습과 지도상의 공습 초기화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참고로 섬으로 막히는 단계부터 중간 몹을 잡아야 다음으로 가는 길이 열리는데 보이는 잡몹 함대가 둘이라 둘다 잡아야 할 것 같지만 한 명만 잡아도 보스로 가는 길이 열린다. 그리고 최고 난이도 맵에서도 맵이 바뀌긴 하지만 역시 잡몹 하나만 잡아도 열리며 마지막 보스가 있는 곳은 제일 왼쪽 위 섬부터 순서대로 2, 3번째 섬 사이로 비비려고 붙으면 그냥 뚫고 들어가져서 직접 전투도 가능하니 참고.

3단계를 클리어할 시 즈이호를 교환할 수 있게 되고 4단계를 클리어할 시 호넷을 교환할 수 있으며, 5단계에서 아크로열 교환이 해금되고 이후 단계 클리어마다 아크로열 교환 가능 회수가 늘어난다.


2.4. 순양 훈련[편집]


순양함 전용 일일해역. 전희에게 끼워줄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단계가 일정 이상 올라가면 금딱 장비마저도 얻을 수 있긴 한데 드랍률이 높은 편은 아니라서 아무리 단계가 높아져도 순전히 운빨이고, 대신 모든 금딱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라 치명타율이나 데미지 증가 같은 비교적 범용적인 옵션을 가진 장비만 드랍한다. 비록 금딱 장비를 못 먹어도 보딱, 파딱 장비는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없는 장비들을 팔아 은색 장비 코인으로 바꿔서 상점에서 장비 강화템으로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일일해역구축 효율을 쓰레기로 만든 주범. 해역 드랍 전용 금딱 전희나 장비 파밍을 제외하고 중후반부에 가장 많이 돌게 될 곳이다. 3단계에서 함대에 순양함(경순 혹은 중순) 1대 이상 편성 필수라는 제한이 생기며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1대씩 늘어나 최종적으로 6대 모두 순양함으로 구성해야만 한다.

알제리를 뽑아서 키워두었다면 뎀감 스킬덕에 고난이도도 손쉽게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방어 장비를 최대한 강화하고 샌프란시스코나 헬레나 등 중파와 상관없는 전희만 골라맞길 기도하고 주력 딜러인 어뢰 순양함의 순간적인 어뢰 폭딜+포격으로 잡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3단계를 클리어할 시 산후안을 교환할 수 있게 되고 4단계를 클리어할 시 시카고를 교환할 수 있으며, 5단계에서 헬레나 교환이 해금되고 이후 단계 클리어마다 헬레나 교환 가능 회수가 늘어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7:34:18에 나무위키 푸른 맹세/일일해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무 곳이나 처음 9단계를 클리어할 시 일일해역 전용 가챠가 해금되며 여기서만 얻을 수있는 4개 캐릭을 뽑을 수 있게 되고 이후 9, 10단계를 클리어할 때마다 가챠 전희의 재고가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