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제로

덤프버전 :




파일:하이트 제로.jpg
구 제품 이미지
파일:하이트 제로 올 프리.jpg
현 제품 이미지

1. 개요
2. 평가
3. 기타


1. 개요[편집]


정제수, 맥아추출베이스, 홉추출물, 폴리덱스트로스, 대두다당류, 글리신, 젖산, 미네랄혼합믹스HJ, 복합허브추출분말Y, 이산화탄소, 합성향료 3종[1]

식품유형 : 성인용 탄산음료[2]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한 무알코올 맥주이다.


2. 평가[편집]


무알코올 '맥주'가 아니라 그냥 맥주를 흉내낸 단순 '음료수'로서는 그럭저럭 먹을 만하다는 평도 많다. 실제로 마셔 보면 맥주 맛을 내는 탄산음료인데 그냥 먹기에는 나쁘진 않다. 다만, 맥주 같지는 않다는 게 문제일 뿐이다.

리뉴얼 이후엔 그나마 제로칼로리라는 메리트가 생겼다. 하이트 제로 350ml 기준 알콜 0.00%, 칼로리 13.8kcal, 당류 0%, 식이섬유 16%, 지방/트랜스지방/포화지방 0g이다. 맛은 별 개선점이 없지만 제로칼로리라 참아줄 만하다. 심지어 임산부, 간질환 등이 있는 사람도 섭취가 가능하고, 술먹는 분위기에서 장단을 맞출 수도 있고 술을 먹고 싶으나 못 먹는 이들에게는 기분도 전환(위안)되는 음료다.


3. 기타[편집]


  • 주류 갤러리에서는 뉴비 낚시용으로 최고존엄이라고 부르며 강추해준다. 그것도 그냥 추천이 아니라 신흥종교급으로 추앙하거나 온갖 미사여구를 다 붙여서 추천하고, 하이트제로 인증글만 썼다하면 추천을 받는 개념글 치트키 수준의 추천. 요즘은 필라이트가 자리를 이어받아 2대 최고존엄으로 등극해있다.

  • 다른 무알코올 맥주와 마찬가지로 술이 아닌 탄산음료 분류지만 2016년 2월 3일부터 시행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의거하여 무알코올 맥주는 미성년자의 구매는 불가능하다. 즉, 성인용 음료.

  • 맛이 있니 없니해도 국내 편의점이나 마트[3]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진짜 무알코올은 이걸 제외하면 거의 없다보니 알코올이 0.5~1%라도 신경 쓰이는 임산부나 수유중인 아기 엄마들은 이거라도 마신다. 혹은 운전해야 하는데 어쩔 수 없이 술자리를 참석해야 할 경우에는 이거라도 마시는 경우도 있다.

  • 20여 년 전에는 OB에서 나온 비슷한 무알콜 맥주가 있었다. 이름은 OB 사운드 # 이후 OB맥주에서 카스 0.0을 미투 상품으로 팔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07:14:05에 나무위키 하이트 제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새로 리뉴얼된 버전의 원재료.[2] 거품마저도 맥주 특유의 지속성과 밀도가 있는 거품이 아니라 일반 탄산음료의 기포와 동일한 성긴 거품이다. 다른 무알코올 맥주들이 맥주 거품을 비슷하게 흉내내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무성의함마저 느껴질 정도다.[3] 동네 슈퍼(할인마트) 포함. 롯데 슈퍼는 클라우드 제로를 취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