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통가 관계

덤프버전 :






파일:호주 국기.svg
파일:통가 국기.svg
호주
Australia
ʻAositelēlia
통가
Tonga
Tonga

1. 개요
2. 역사적 관계
2.1. 20세기
2.2. 21세기
3. 문화 교류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호주통가의 관계에 대한 문서이다. 양국은 영국의 지배를 받았다가 독립했고 현재는 영연방회원국으로서 교류와 협력이 매우 활발한 편이다.


2. 역사적 관계[편집]



2.1. 20세기[편집]


양 지역 모두 영국의 지배를 받았다. 호주 지역과 통가 지역은 영국의 지배하에서 영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호주가 영국의 지배에서 벗어났고 통가는 호주와 달리 영국의 지배를 오랫동안 받았다가 독립했다. 호주와 통가는 영국의 지배에서 벗어난 뒤에 수교했고 영연방에도 가입했다.


2.2. 21세기[편집]


양국은 영연방회원국이자 교류, 협력이 매우 활발하다. 양국의 영어권국가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고 영국과는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호주는 영국, 미국과 함께 통가에 영향력이 강한 편이고 양국간의 경제적인 교류가 매우 활발하다. 통가인들중에는 호주로 이주해서 정착하는 경우가 흔하다. 그리고 호주는 통가에 원조를 하고 있다.

3. 문화 교류[편집]


통가는 영국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통가어영어가 공용어이고 호주도 영국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양국은 영어권 국가에 속해 있다. 그러다보니 문화적으로도 교류가 매우 활발한 편이다. 그리고 양국은 기독교신자가 다수를 차지한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7:53:08에 나무위키 호주-통가 관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