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복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앵그리맘진 최종 보스이다. 배우 박영규가 연기한다. 이인임 씨,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2. 작중 행적[편집]


명성그룹 회장. 강수찬 교육부 장관에게 뇌물을 건넨 전적이 있으며, 중증의 의처증 증세를 지닌 가정 폭행 범. 첫 화부터 휠체어링거 신공으로 병보석을 받았으나, 현실고증하듯 곧이어 전 교장에게 발차기를 비롯한 폭행을 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비서 겸 내연녀인 주애연에게도 수시로 폭행을 가하며, 묘사만 되지 않았을 뿐 극의 분위기상 강제 성착취의 가능성도 다분하다. 어떻게 15금을 받았지. 그렇게 주애연을 두들겨 팬 후에 성악곡을 부르는 가증 스럽기 그지없는 모습을 보이며 빼박 천하의 개쌍놈 인증 완료. 영규형이 폐렴 고치려고 배운 성악이 여기서 빛을 발한다. 이런 미친 인간성 때문에 아내외국으로 떠나고, 아들인 홍상태의 정신 상태도 그리 올바르지 못하다. 넌 홍상태가 아니라 홍중태야!!!

도정우와 주애연의 밀회 혹은 결탁 관계를 눈치채지만, 일단 모른 척하고 있다.

본 작품의 최종보스 후보 중 한 명이다.

명성고 별관이 부실 공사로 붕괴하여 많은 사상자를 내면서 비리가 들통나 재판을 받게 되었고, 검찰징역 6년을 구형한다. 그러나 판결에서는 구형량의 1/3인 징역 2년에 그쳤고, 그마저도 3개월 만에 특별사면으로 출소한 후 조강자를 납치해 복수하려고 한다. 하지만 때마침 호송 중에 홍상복의 특별사면 소식을 듣고 탈주한 안동칠이 난입했고, 동칠과 몸싸움을 하다가 벽돌 더미에 깔려 사망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19:51:27에 나무위키 홍상복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