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설법

덤프버전 :

페르소나 시리즈에 나오는 스킬. 영문명은 Samsara.[1]

법황 아르카나의 페르소나 대승정의 고유 스킬로서, 효과는 빛 속성으로 적 전체에 특대확률 즉사.[2] 앨리스죽어 줄래?와 함께 잡스럽거나 까다로운 적들을 정리하는데 딱이다. 하마 부스터와 조합하면 빛에 내성이 있지 않는 한 거의 일격사고 마술의 소양을 붙여주면 소비 SP가 반값이 되므로 더더욱 흉악하다. 연출도 8면에서 황금색 법문이 휘몰아치며 적들을 빛으로 만들어버린다.

페르소나 3 FES에서의 성공 확률은 80% (이는 죽어 줄래?도 동일), 하마 부스터가 있다면 87%로 상승. P3P에서는 아주 드문 확률로 전승된다.

페르소나 4에서는 스킬 설명이 '빛 내성 이하의 적에게 즉사 효과를 부여한다'가 되어서 확률 없이 무조건 즉사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실패 확률은 존재하기 때문에 하마 성공률UP이 없으면 심심하면 툭툭 빗나간다. 죽어 줄래?의 스킬 설명에도 같은 문제가 있다.

진 여신전생 4에서는 `심판의 빛`이란 스킬이 동일한 성능을 보유한다.

참고항목 - 여신전생/스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05:12:57에 나무위키 회전설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윤회'의 산스크리스트어 발음을 영어로 옮긴 것. [2] 80% 확률이다. 참고로 하마온이 50%, 마한마온이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