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룡(닌자 가이덴 드래곤 소드)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Darkdragon11.jpg 파일:attachment/Darkdragon2.jpg

닌자 가이덴 드래곤 소드최종 보스.

아득한 옛날 용신과 인간족이 공존했던 시대에 돌연히 나타난, 사악에 가득 찬 거대한 사룡으로 순식간에 세상을 칠흑의 어둠 속에 뒤덮었다고 한다.

그러나 힘을 봉인당한 용신이 최후의 희망으로서 자신의 이빨을 용의 일족에게 맡겼고, 그 이빨에서 태어난 보검인 용검과 용의 일족에 의해 결국 패배하여 쓰러지게 된다. 그리고 이놈에게서 나온 물건이 바로 흑룡환 코쿠류마루.

하지만 그 강대한 마력만은 8개의 흑룡석으로 결정화하여 남게 되었다. 작중에선 니케이쉬타로스를 비롯한 마신들과 땅거미 일족이 류 하야부사를 역이용하여 이 흑룡석을 모으고 있었고, 최종목적은 전작에서 류에게 관광당한 비그오르를 흑룡석의 힘으로 부활시키는 것이었으나 흑룡의 사념이 갑자기 날뛰기 시작하면서 망했어요.

결국 의도치 않게 흑룡이 부활하게 되고 니케는 흑룡이 부활한 이상 인간이고 마신이고 다 끝이라면서 공포와 절망에 빠진다. 자포자기 끝에 죽을 때는 같이 죽자면서 류에게 덤비지만 물론 류에게 깔끔하게 박살. 쓰러지면서도 이제 모두 끝장이라며 계속 전의를 상실시키는(…) 대사만 내뱉고 간다.

"더 이상 마신도 인간도 소용없어...미래도 없어...!!! 앞으로 일어날 악몽...너는 이해가 되는가? 무섭다...나는 무섭단 말이다...암흑의 용이...풀려나고 말았단 말이다!!! 류 하야부사여...이제는 막을 수가 없다...나를 쓰러뜨린 너라도...마신족, 인간족...함께 멸망할 운명이라니...!!!" [1]


이후엔 바로 흑룡과의 전투 돌입.



공격 패턴은 기본적으로 공중에서 화염탄과 번개포를 쏴대는 것이며 공격 범위가 넓기 때문에 피하기가 꽤 힘들다. 때때로 강습해오며 발로 찍어 공격할 때도 있으니 주의. 계속 공격을 피하면서 활을 쏴대면 땅에 추락하는데 이때 다가가서 머리를 공격해주면 된다. 하지만 추락한 상태에서 갑자기 브레스를 발사하기도 하니 움직임을 잘 보고 수상하다 싶으면 꼭 피할 것. 그리고 최후의 결정타를 날리기 직전이 되면 기습적으로 물어뜯기 공격[2]을 하기 때문에 끝까지 방심할 수 없는 녀석이다. 비연으로 공격해도 백이면 백 잡히니 절정기로 접근하거나 물어뜯기를 이풍으로 회피한 후 칼질하는 것을 추천

용검으로 마지막 결정타를 날리면 흑룡은 빛이 되어 소멸하고 엔딩. 결국 이번에도 류는 단신으로 세상을 구해낸다. 과연 위대한 슈퍼닌자.

설정상의 스케일만 놓고 보자면 이놈이야말로 닌가 세계관의 진 최종보스인데... 설정상의 포스만 놓고 보면 비그오르든 바즈다든 그냥 씹어먹을 거 같다. 애시당초 타락한게 비그오르 탓이긴 하지만 비그오르는 원래 용신들에게 관광탔다가 흑룡을 끌어들인뒤에야 용검이 탄생할수 밖에 없을 정도로 용신들이 부상당했으니...

사실 흑룡의 진짜 정체는 용의 일족의 조상격인 열 셋 용신 중 막내로 힘이 약해 열폭하던중 비그오르의 꼬득임에 넘어간것. 즉 류에게 있어서 먼 조상님뻘 되시겠다(...).본격 패륜 그 힘으로 보아 묘하게 납득이 간다.

파일:attachment/20090613202433c74.jpg

닌자 가이덴 시그마2에서도 보스로서 재등장. 엘리자베스가 피의 세례를 통해 다시 소생시켰으며 피의 세례의 영향으로 인해 예전보다 교활하고 한층 더 사나운 모습이라고 한다. 드래곤 소드 때의 흑룡과 완전히 동일한 존재인지 아니면 흑룡을 기반으로 만들어낸 분신격인 존재인지는 불명이지만 드래곤 소드의 최종보스였을 때가 훨씬 강해 보이는 걸로 봐서 동일한 존재라면 부활과 동시에 포스 급하락(…).[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3:56:14에 나무위키 흑룡(닌자 가이덴 드래곤 소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하지만 류는 슈퍼 닌자답게 막아냈다(…). 아무도 못 막는다더니 어디서 사기를 쳐.[2] 마지막 이 발악에 잡힐 경우 남은 체력에 관계없이, 즉 풀체상태에서 맞더라도 즉사(!!)다 류를 입에 문채 번개포를 난사하는데 연출이 꽤 멋지다한 번쯤 보는것을 추천[3] 오리지널 2편엔 나오지도 않는다(...). 심지어 오리지널의 동일한 부분에 나오는 원래 보스는 익룡형 보스로 활만으로 싸워야 하는 보스인데 후반부에 가면 중간 보스정도의 취급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