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Project

덤프버전 :


293Project

파일:293.jpg

성별
남성
나이
26세
거주지
도쿄도 미나토구 아카사카 타워 맨션 120층
신체
177cm
54.8kg
구독자
20.7만명[기준]
조회수
58,190,111회[기준]
관련 링크
플랫폼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파일:유튜브 아이콘.svg[부계정]
SNS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파일:X Corp 아이콘(화이트).svg
1. 개요
2. 영상 특징
3. 작품
3.1. 그려보았더니 큰일이 되었다
4. 여담



1. 개요[편집]


293Project(293プロジェクト、つぐみプロジェクト)는 VOCALOID곡의 패러디 영상을 올리는 일본의 유튜버이다. 이름은 고로아와세로 츠구미라고 읽는다.[1]


2. 영상 특징[편집]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무슨 약을 하셨길래 이런 생각을 하셨어요?

막대인간이긴 해도 애니메이션 능력은 수준급이지만 가사를 문자 그대로 해석하는 병맛덕에 영상이 매회 카오스 수준이다.[2] 즉, 가사 직역. 그래서 영상 제목에 "그려보았더니 큰일이 되었다(描いてみたら大変な事になった)"가 붙는다. SM플레이는 기본 소재이며 꼭 이게 소재가 아니더라도 정신나간 해석을 선보인다. 특히 알파큥쿠프라가 듀엣한 곡을 그리기라도 한다면... 다만 최근에는 앨런 베커식의 영상도 올리기도 했다.

편집 능력도 수준급인데, 네타 소재가 떨어지면 구석에 ※네타소재 떨어짐(ネタ切れ)을 띄운 뒤 모션 그래픽이나 타이포 등으로 때운다. 물론 의미불명의 댄스로 채울 때도 있지만... 텔레캐스터 비보이나 울려퍼져라에서 수준급의 편집 실력을 보여주었다.


3. 작품[편집]



3.1. 그려보았더니 큰일이 되었다[편집]


※편의상 앞뒤의 【가사를 직역으로】와 【그려보았더니 큰일이 되었다】는 빼고 서술.


4. 여담[편집]


  • 이름의 유래는 개똥지빠귀(츠구미). 여기서 293이 되었고 뭔가 있어보이려고 뒤에 프로젝트를 붙였다고 한다.
  • 영상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친구의 "니코니코 동화 랭킹 1위하면 1년동안 콜라 사줄게"라는 말(...) 결국 1위는 당연히 못 했다고 한다. 최고랭킹은 75위.
  • 그림은 굉장히 못 그린다. QnA에서 그림 진심으로 그리면 어떻게 되냐는 질문에 하츠네 미쿠를 그렸는데 나온건 뭔 괴인이었고(...) 울려퍼져라 패러디영상에선 휴우가 미쿠라는 괴작이 나왔다.
  • 본업은 회사원. 사축이라고.
  • 작가 본인도 저체중으로 막대인간이라는 드립을 쳤다.
  • 사용 소프트웨어는 어도비 애니메이터, 애프터 이펙트, 프레미어.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8 08:43:31에 나무위키 293Project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기준] A B 2021년 2월 7일[부계정] 293Subject[1] 간혹 니-햐쿠큐-쥬-산(이백구십삼)으로 읽거나 니쿠사로 읽는 사람도 보인다. 그러나 정작 본인도 니큐산프로젝트라고 읽는 모양.[2] 이걸 이용하여 퀴즈 영상을 올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