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rs But Kawaii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DOORS

파일:Doors But kawaii logo.png

파일:DOORS But Kawaii.png

파일:Roblox 플레이 단추.svg
제작자
iBugames
제작 완료일
2021년 3월 12일[1]
최근 업데이트 날짜
2023년 1월 19일
최대 플레이어 수
30명
장르
전체
이용가
해당 없음
기어 허용
파일:기어 허용 (X).png

1. 개요
2. 시스템
2.1. 숨기
2.2. 서랍 열기
2.3. 아이템
2.3.1. 반창고 (밴드)
2.3.2. 손전등
2.3.3. 라이터
2.3.4. 락픽
2.3.5. 비타민
2.4. 방
2.4.1. 1번 방
2.4.2. 열쇠 방
2.4.3. 시크의 방
2.5. 추가된 괴물
2.5.1. 사일런스(Silence)
2.5.2. 허거(Hugger)
2.5.3. 뎁스(Depth)



1. 개요[편집]


파일:귀여운 도어즈ㅠㅠ.png

Doors But Kawaii a game inspired by Doors and Rooms[2]

in Roblox

Tags: Doors RP, Doors, Kawaii, Kawai, Doors Kwai, Doors but Kwai

Doors 벗 카와이는 로블록스의 DOORS와 Rooms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입니다

태그: Doors RP, Doors, 카와이, 가와이, Doors 콰이, Doors 벗 콰이

말 그대로 DOORS의 괴물들이 카와이해진 버전이다.
그림체는 유튜버 BRUSH 도어즈 애니메이션을 따왔다

2. 시스템[편집]




2.1. 숨기[편집]


퀄리티가 좋아 옷장 디자인도 괜찮고 DOORS의 숨기 기능 중에서 구현된 것이 많다. 그 옷장을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고 움직이면 나올 수 있다. 들어가면 옷장 사이 틈으로 밖을 볼 수 있다. 이 방법으로 괴물[3]들을 피할 수 있다. 다만 옷장으로 들어가는 모션은 없다.


2.2. 서랍 열기[편집]


원작과 똑같이 여는 것이 가능하며 그곳에서 티모시(빡치게 화면 가리는 놈)와 각종 아이템[4]이 나온다. 다음 방 문이 열쇠로 잠겨있다면 그 방에 있는 서랍을 열어서 열쇠를 찾아야 한다.


2.3. 아이템[편집]


서랍에서 나올 수 있는 물건들


2.3.1. 반창고 (밴드)[편집]


서랍이나 1번 방에서 얻을 수 있으며 사용하면 에너지를 채워준다. 하지만 Doors But Kawaii에선 괴물들의 대미지가 즉사가 아닌 괴물은 3명[5] 밖에 없어 체력을 체울 상황이 딱히 많지 않아 그나마 없어도 괜찮은 아이템이다.
원작은 서랍에서만 나와 즉시 치료를 하지만 이 게임은 1번 방에서 사거나 서랍에서 나오며 들고다니면서 쓰고 싶을 때 쓸 수 있다.


2.3.2. 손전등[편집]


서랍에서 찾거나 1번 방 상점에서 살 수 있으며 원작과 똑같이 플레이어가 보는 곳을 밝힌다. 러쉬나 앰부쉬와 같은 괴물들이 지나가면서 전등을 깨기 때문에 어두어진 방에서 쓰기 좋다. 가끔 나오는 어두운 방에서도 쓰는 것을 추천한다. 배터리가 없어 무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원작은 플레이어가 보는 곳을 밝히며 쓸 때마다 배터리가 달고 배터리를 건전지로 즉시 충전이 가능하지만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보는 곳을 밝히는 것은 똑같지만 배터리가 없다.


2.3.3. 라이터[편집]


서랍에서 찾거나 1번 방 상점에서 살 수 있다. 원작과 똑같이 플레이어 주변을 밝히지만 게이지가 닳질 않아서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2.3.4. 락픽[편집]


서랍에서 찾거나 1번 방 상점에서 살 수 있다. 원작과 같이 열쇠로 잠긴 문을 열 수 있으며 손전등, 라이터와 다르게 수량이 있다. 스피드런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2.3.5. 비타민[편집]


서랍에서 찾거나 1번 방 상점에서 살 수 있다. 원작과 같이 마시면 속도가 빨라지고 락픽과 같이 수량이란 개념이 있다. 또 락픽과 똑같이 스피드런에 좋다.


2.4. 방[편집]




2.4.1. 1번 방[편집]


원작과 살짝 비슷한 모양을 띠고 있는 방이며 시작하는 부분이다. 원작과 다르게 처음 상점이 이곳 1번 문 옆에 있다. 그 상점에서는 코인으로 살 수 있는 락픽, 비타민, 라이터, 손전등과 로벅스로 살 수 있는 십자가를 판다. 책상에 올려져 있는 종도 작동을 하며 그 안쪽에 있는 서랍에는 확정적으로 열쇠가 있다. 그 열쇠로 문을 열며 랜덤으로 다음 방이 나온다.


2.4.2. 열쇠 방[편집]


다음 방 문이 열쇠로 잠겨있는 방이다. 그 문은 열쇠나 락픽으로 열 수 있다. 열쇠는 그 방에 있는 서랍에서 나오며 락픽은 서랍이나 1번 방에서 구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파밍 방으로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단순하게 티모시가 나오는 방으로 생각하지만 다음 방 문이 열쇠로 안 잠겨 있어도 티모시가 나올 수 있다.


2.4.3. 시크의 방[편집]


원작과 다르게 가구들이 넘어지지 않으며 방의 형태도 이전 방과 비슷하다. 가끔 시크가 등장할 때 뛰는 방향을 반대로 알아서 시크한테 자살하러 가는 사람이 있다. 시크와 같은 방에 있으면 죽으므로 빠르게 뛰어야 한다.
[6]

2.5. 추가된 괴물[편집]


Doors But Kawaii에 새로 추가된 괴물들을 설명하는 문단.


2.5.1. 사일런스(Silence)[편집]


DOORS의 팬덤에서 유명한 팬메이드 괴물. 깨어있을 때 움직이면 안 된다.


2.5.2. 허거(Hugger)[편집]


분홍색 슬라임 인수(?)의 모습을 한 괴물이다. 그냥 안아주면 된다.
모바일은 가까이 가서 손가락 버튼을, 컴퓨터는 E 키를 누르면된다.[7]


2.5.3. 뎁스(Depth)[편집]


도어즈의 유명한 팬메이드 괴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21:55:51에 나무위키 Doors But Kawaii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어째서인지 DOORS의 개발 완료일은 22년 8월인데 But Kawaii는 21년 3월이다. 아마도 다른 게임을 But Kawaii로 바꾼 듯.[2] 도어즈의 모티브가 된 게임.A-60의 본가로 유명하기도 한다.[3] 러쉬, 앰부쉬, A-60, depth[4] 반창고, 손전등, 라이터, 락픽, 비타민, 열쇠[5] 아이즈, 티모시, 글리치[6] 이때 장롱에 숨고 시크가 지나갈때까지 기다리면 시크는 사라지고 홀로 뛰게된다.[7] 생김새가 매우 귀엽다는 평이 많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