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

덤프버전 :

주식회사 ENGI
株式会社ENGI
ENGI Inc.
파일:ENGI 로고.png
국가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업종명
애니메이션 제작 사업 전반
설립일
2018년 4월 4일
대표자
요시오카 코키(吉岡宏起)(대표이사 사장)
직원수
90명 (2021)
자본금
1억 (2021.03.31)
본사
소재지

도쿄도 나카노구 주오 1가 13번 8호 오하시 센트럴 빌딩 3층




웹사이트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 펼치기 · 접기 ]
순이익
2876만 7000(2021.03)
총자산
9억 9527만 9000(2021.03.31)

1. 개요
2. 역사
3. 특징
4. 관련 인물
5. 비판
6. 작품 목록
7. 기타



1. 개요[편집]


최신 기술을 구사한 새로운 영상 표현에 의한 콘텐츠 만들기에 도전해 갑니다.

ENGI는 세계의 애니메이션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설립한 일본발의 애니메이션 제작회사입니다.

당사는 일본 유수의 IP 홀더인 주식회사 KADOKAWA,

애니메이션 만화 원작의 참신한 게임기를 만들어 온 사미 주식회사,

수많은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를 산하에 가지는 주식회사 울트라 슈퍼 픽처스로부터,

백업을 받아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기 3사와의 협력 체제를 축으로, 국내외 여러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모색해 나가면서,

「세계의 사람들의 마음에 울리는 영상」을 창작해 나갈 것입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회사명의 유래는 「ENtertainment Graphic Innovation」이다.


2. 역사[편집]


KADOKAWA와 사미 주식회사(세가 사미 홀딩스), 울트라 슈퍼 픽쳐스(굿스마일 컴퍼니, 부시로드의 공동출자)의 공동출자로 세워졌다.

사실상 KADOKAWA 쪽 회사로[1] KADOKAWA가 출판, 기획한 작품의 애니메이션을 주로 제작한다.

3. 특징[편집]


ENGI에서 제작하는 작품엔 한국인 스태프가 많이 투입된다. 다만 회사에서 한국인을 많이 고용하는 게 아니고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에 하청을 넣어서 그런 것이다.

4. 관련 인물[편집]


  • 미우라 카즈야 - 디지털 작화부 디렉터. 감독 겸임.
  • 안도 케이이치(安藤圭一) - 프로듀서.
  • 쿠리하라 마나부(栗原 学) - 감독/애니메이터.
  • 하시모토 류키(橋本隆希) - 이 회사의 에이스 애니메이터.

5. 비판[편집]


2020년대 이후, 특히 2021년부터는 지뢰 제작사로 찍혀버린 상황에 이르렀다. 궁극 진화한 풀다이브 RPG가 현실보다도 망겜이라면, 탐정은 이미 죽었다 1기,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 1기 모두 좋은 평을 듣지 못했다.

이는 본 제작사가 실력이 떨어지는 신인급 애니메이터들이 다수 소속되어 있는 영향이 크다. 작화감독 일으로는 베테랑이지만 감독으로써의 능력은 떨어지는 미우라 카즈야 감독이 주로 감독을 맡고 있고, 탐정은 이미 죽었다를 맡았던 감독은 콘티 연출 경력도 많이 없는 쿠라하라 마나부(栗原 学)가 감독을 맡는 등 스태프들 다수가 실력이 떨어진다.

하지만 탐정은 이미 죽었다의 경우 1화 만은 콘티 연출과 작화 퀄리티가 모두 뛰어나서 대호평을 받았지만[2] 1화 이후 계속 떨어지는 작화 및 연출 퀄리티와 스토리 쪽에서도 좋은 평을 받지 못해서 "1화는 어떻게 좋은 퀄리티를 뽑았지?"라는 반응과 의문을 가지는 시청자들도 많이 있었다. 그건 1화에 하시모토 류키(橋本隆希)라는 실력있는 애니메이터를 기용해서 그런 것이다. [3] 탐정은 이미 죽었다 때문에 1화만 잘 만드는 제작사라는 이미지도 생겼는데 사실 잘 따져보면 탐정은 이미 죽었다만 그런 거고 1화도 그냥 그런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냥 하시모토 류키가 작화를 많이 한 편만 작화가 좋다. 사실상 작화 쪽은 하시모토 류키 원맨 회사이다.

여성향 게임 세계는 모브에게 가혹한 세계입니다는 아예 캐릭터 디자인부터 저퀄리티로 뽑혀 나와 벌써부터 혹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후 공개된 PV에서는 여전히 저퀄리티인 캐릭터 디자인과 캐릭터들의 딱딱한 움직임 등으로 인해서 전보다 더 혹평이 나오고 있다. 경험 많은 너와 경험 없는 내가 사귀게 된 이야기 또한 원작과 이질감이 심한 다른 캐릭터 디자인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

결국 이러한 비판에 작품들의 흥행도 시원치 않았는지, 2023년 3월 결산에서 최종 손실이 1억9600만엔으로 집계되면서 채무초과 상태가 되었다. #


6. 작품 목록[편집]




7.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4 09:25:37에 나무위키 ENGI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주식 지분을 KADOKAWA가 53% 갖고 있다.[2] 특히 박쥐와 시에스타의 전투씬이 주목을 받았다.[3] 이 회사 소속 인물 중 실력으로 유명한 유일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