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de/맵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Evade



파일:Evade1.png
아이템 캐릭터



1. 개요
2. 맵
2.1. Easy
2.1.1. Construct (건설)
2.1.2. Trimp(Secret)
2.1.3. Harvard wood rail
2.1.4. Loop(패oOP)
2.2. Normal
2.2.1. Tudor Manor
2.2.2. Complex
2.2.3. Underground Facility
2.2.4. Arid Ruins(건조한 유적)
2.2.5. Backrooms(백룸)
2.2.6. Laboratory (실험실)
2.2.7. Seraph Research
2.2.8. Silver Mall(실버 몰)
2.2.9. Ikea(이케아)
2.2.10. Four Corners(사지선다 찍자)
2.2.11. Neighborhood
2.2.12. Icebreaker
2.2.13. Crossroads
2.3. Hard
2.3.1. Catacombs
2.3.2. Warped mansion
2.3.3. Insane Asylum
2.3.4. Poolrooms
2.3.5. Library
2.3.6. Art Exhibit
2.3.7. Maze
2.3.8. Mansion
2.3.9. Station
2.3.10. Jungle
2.3.11. Elysium Tower
2.3.12. Desert Bus
2.3.13. Drab
2.3.14. Facade
2.4. Expert
2.4.1. Traproom
2.4.2. Death Maze
2.4.3. Train Terminal
2.4.4. Scorching Outpost
3. 기타



1. 개요[편집]


Evade의 맵들을 서술하는 문서.


2. 맵[편집]


삭제된 맵들은 취소선 처리.

맵 이름은 올바른 영문명으로 서술.

2.1. Easy[편집]


가장 쉬운 난이도이나 Construct맵은 Easy보단 노말에 가까운 맵이다.

2.1.1. Construct (건설)[편집]


파일:게리모드 근본 맵.png

A snowy liminal wasteland based on an iconic sandbox map.

유명한 샌드박스 맵을 기반으로 한 눈 덮인 황무지입니다.

맵 설명


2022년 9월 기준으로 유일한 이지 난이도인 맵이다[1] 이 맵의 특징이라 하면 계속해서 내리는 눈, 단순한 맵 구조와 건물들을 예로 들수 있는데 공식 난이도는 유일한 Easy지만 실제론 그냥 평범한 정도. 돈, 경험치만 더 적게 줄 뿐이다. 딱히 명당이랄 건 없고, 맵이 넓어서 구조물을 설치해도 효율이 좋지 않다. 얼음 빙판쪽에 텔레포터를 설치하고 텔포하면 벽속에 갇힐수 있다. [텔포] 슈퍼점프는 스피드 패드+콜라+죽마가 필요하다.


2.1.2. Trimp(Secret)[편집]


점프맵의 형상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 맵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면 죽지않고 처음 리스폰 된 장소로 순간이동된다. 명당이라 할수 있는 구역은 처음 구역을 제외한 모든 곳이라고 할수 있다. 그냥 떨어지기만 해도 충분히 3분을 버틸수 있다. 이 맵에는 스피드를 엄청 빠르게 해주는 스피드 발판이 존재하는데 3라운드땐 이게 사라져 콜라 + 스피드 발판, 또는 버니합을 통한 점프가 아니면 다음 구역으로 넘어갈수 없다. 만우절 업데이트로 맵이 투명해졌었다.


2.1.3. Harvard wood rail[편집]


파일:끝나지 않는 놀이공원.png

A Place for the most fun you can ever have.. permanently.

당신이 느낄 수 있는 최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 영원히.

맵 설명


놀이공원을 중심으로 여러 놀이기구들이 있다! 관람차에 올라타면 높이 올라갈수 있는 동시에 넥스트봇을 저지하기 좋으며 중간 중간 스케이트 파크가 있어 보니합을 하는대에도 적합하다. 물론 난이도는 그렇게까지 쉽지 않다. [이벤트]


2.1.4. Loop(패oOP)[편집]


소규모 업뎃으로 추가된 맵.둥그런 길이 있는 곳이다.굉장히 개연성이 없는,대충(...) 만든듯한 맵이다...[2]

2.2. Normal[편집]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는 맵들이다. 일부 맵은 하드급의 난이도이다. 넥스트봇들의 속도는 준수한 편.


2.2.1. Tudor Manor[편집]


파일:할로윈 파티.png
==== -Nightmare library -====
파일:망할 도서관.png

Evade 고등학교의 연례 유령의 집 행사 장소로 개조되었습니다.

맵 설명


외부와 밖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어디선가 많이 본 눈들이 존재한다. 건물안엔 큰 도서관이 있으며 밖엔 비행기가 추락해 불타고 있다. [이벤트]
==== Punkin Emporium ====
파일:수상하디 수상한 호박밭.png

길을 잃지 않게 조심하세요.

맵 설명

맵이 호박밭 미로로 뒤덮여 있으며 이 농장의 이름은 타피아 브르o농장이라 쓰여있다. 입구 \> 농장 \> 자동차 극장 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농장은 뚫을 수 있는 덤불과 뚫을 수 없는 덤불로 이루어져있다. 또 자동차 극장엔 디스플레이에 얼굴이 죽상인 보보가 해당 영상 참조 괴상하게 연출되며 몸이 산산조각나고 여러개인 보보가 보이는 등 매우 섬뜩하다. [이벤트]


2.2.2. Complex[편집]


파일:콤플렉스.png

어둡고 넓은 지하 주차장.

맵 설명


가장 인기가 없는 맵 중 하나였으며, 보통 득표수가 아예 없거나 최저치에 달했다. 버려진 창고의 모습과 콤플렉스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조명이 어둡고 적어 조명이 필요하면서 매우 복잡한 맵, 식품들이 진열된 물류창고를 지나면 춤추고 있는 보보를 볼 수 있다..[3] 보보는 얘 말고도 하나 더 있는데 계단쪽에 있는 화장실 안을 보면 춤추고 있는 보보를 볼수 있다. 이 맵 또한 세이프 존이 존재한다. 특이하게도 이 맵은 노말 난이도지만 프로 서버에 출연하기도 한다.

2022년 11월 27일 기준으로 영구 삭제되었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관심있는 플레이어 부족, 너무 넓음, 변화하는 게임 버전에 맞지 않음, 렉을 유발시킴.



2.2.3. Underground Facility[편집]


파일:지하 시설.png

깊고 깊은 지하에 있는 저장 공간.

맵 설명


이름이 너무 길어버리는 바람에 난이도와 겹쳐 버렸다. 맵 자체는 아랫층과 위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위층에 있는 게 살아남기에 더 유리하다. 위층의 몇몇 구역에서 아래층으로 떨어질 수 있는 구간이 있다. 이미지 상으론 지옥급 난이도 같지만 실제론 쉬운 난이도의 맵. 아랫층 끝에 세이프존이 존재한다. 다만 세이프존의 효율이 떨어져서 차라리 위층에 머무는 게 나을 정도. 세이프 존을 여는 레버는 아랫층과 윗층을 잇는 경사로 밑층이나 기둥들 사이에서 발견할수 있다. 생각보다 잘 보이는 곳에 있지만 알 사람만 아는게 다반수. 맵은 그렇게 까진 어둡지 않다. 종종 갈수없는 곳에 티켓이 스폰되어 개억까를 당하기도 한다... [4]


2.2.4. Arid Ruins(건조한 유적)[편집]


파일:유적맨.png

An abandoned archeology site in the middle of a desert.

사막 한가운데에 버려진 고고학 유적.

맵 설명


사원의 모습을 띄고 있고 난이도는 노말이지만 맵이 복잡하고 비좁기 때문에 살아남는데 지장이 있다. 파쿠르 맵. 플레이어들이 머무를 수 있는 명당이 존재하긴 하나 Drab의 명당과 달리 넥스트봇을 저지하는 덴 전혀 효과가 없는 임시방편용 명당. 참고로 이 맵에도 배지가 존재하는데 곳곳에 있는 열쇠[5]를 찾아 비밀 문을 열면 얻을 수 있다.[6] 또한 건물안에 이런 것도[7] 있다.[8] 만우절 업데이트로 맵이 경사지면서 배경이 바뀌었었다.


2.2.5. Backrooms(백룸)[편집]


파일:Noclipped.png
노말 난이도 중에서 가장 생존하기 쉬운 맵이다. 최근 도시괴담으로 흥한 백룸의 레벨 0의 모습을 따왔다. 한 곳에는 똑같은 배열로 기둥이 세워져 있는 게 특징이며 맵은 한 없이 넓다. 경사가 없는 1층 맵이기에 한 군데 머무르는 건 효과가 없다. 난이도는 낮지만 다른 플레이어들과 상호작용할 여지가 적은 맵. 2022년 9월 24일 업데이트로 리메이크 되었다.[9] 이 맵에도 특별히 배지가 존재하는데 백룸 끝쪽에 있는 구덩이에 빠져 죽으면 된다.[10] 여담으로 발전기를 작동 시키면 카메라를 수리할수 있으며 카메라는 레이더의 역할을 한다. 돌아다니다 보면 틈사이에 빨간 빛이 보이는 곳도 있으며[11] 낙서도 있는[12] 등 뭔진 모르겠지만 뭐가 많다.


2.2.6. Laboratory (실험실)[편집]


파일:카페가 아닌 연구소.png
겉으론 카페인 듯 해 보이지만 실상은 연구소인 맵이다. 슬라이딩으로 부수지 못하는 문들이 존재하며 난이도는 적절한 편이다. 가끔 고수들이 주차장에서 뺑뺑이를 돌며 넥스트봇의 어그로를 끌어주기도 한다. 미션이 존재한다. 미션의 내용은 맵에 랜덤한 곳에 생성되는 발전기를 키는 것.만우절 업데이트로 화물칸이 도배가 되었었다.


2.2.7. Seraph Research[편집]


파일:세레프.png
육교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나 넥스트봇을 저지할 만한 지형은 없으며 학교 옥상에는 왜인지 헬기 착륙장이 있다. 옥상 계단 안으로 들어가 문을 열어보면 사무실이 보일텐데 그 안에는 가만히 서있는 아바타들이 있다.[13] 실내보다 야외의 넓은 곳으로 돌아다니는 게 좋다. 반대편 건물의 지하실 물자창고 계단쪽으로 낑겨 들어간 후에 텔레포터를 통해 텔포를 하면 맵 밖으로 텔포가 가능하다. 투명한 바닥이 있어 떨어지진 않는다. 또 건물 내부 열리지 않는 문에서 텔레포트를 통해 벽을 뚫는 것이 가능했었다. [텔레포트]


2.2.8. Silver Mall(실버 몰)[편집]


파일:망한 백화점.png
맵이 굉장히 좁고 포위당하기 쉬운 4코너 맵이라 난이도가 꽤 높은 맵. 카페에 사람들이 몰리나 임시방편용 명당이다. 가끔은 영화관에 몰리기도 하는 편. 가게마다 색다른 요소들이 많아서 은근 퀄리티가 좋다. 외곽에는 주차장이 존재한다.


2.2.9. Ikea(이케아)[편집]


파일:가구는 역시 이케아.png
현실의 이케아를 그대로 본뜬 모습이지만 규모가 작다. 구불구불한 맵이 특징인지라 버니합을 사용하기 매우좋다. 여담으로 세이프 존이 존재한다. 특별할 것 없는 이케아 매장 같지만, 맵의 구석에 SCP 재단의 로고가 새겨져있는 것으로 보아 이 맵의 정체는 SCP-3008로 보인다.


2.2.10. Four Corners(사지선다 찍자)[편집]


파일:스폰킬의 좋은 예시.png

네개로 이어져있는 복도.

맵 설명


이름 처럼 총 4개의 코너가 있다. 정사각형 모양이라 넥스트 봇을 피하면서 뺑뺑이를 도는 맵.
넥스트봇이 1마리 뿐일 땐 이것보다 쉬운 맵이 없지만, 2마리 이상일 땐 포위당할 위험성이 생기기에 난이도가 상승한다. 지나치게 빨리 앞서가 넥스트봇의 이동경로를 바꾸면 안 된다.만약 바꾸게 된다면 쌍방향에서 넥스트봇들이 오게 되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다.

한 면에 또다른 외길이 있는데 길이가 상상 이상으로 길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고 포위당할 위험이 높다고 판단될 때 타이머가 끝나는 타이밍을 노려 외길로 나아가는 생존전략이 있다. 만약 길 끝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상황에 놓일 경우 콜라를 마시고 컨트롤로 빠져나올 수 있다.[14]

빅팀 모드에선 넥스트봇이 5마리나 나오기 때문에[15] 양각잡히는게 일상이라 코너에서 살아남는게 매우 어렵기 때문에 외길 끝에서 존버타는것이 더 좋다.[16] 이 맵은 웃프게도 로블록스의 발번역으로 인해 '사지선다 찍자'로 번역되었다(...)[17] 역시 로블록스 이 게임을 대표하는 맵 중 하나이다.

삭제되었었지만 현재 업데이트로 인해 오직 일시적으로만 추가했으며 여전히 출현 확률은 매우 낮다.


2.2.11. Neighborhood[편집]


파일:헬로 네이버.png
9월 24일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중앙에서 넥스트봇이 자주 돌아다니니 주의, 지하에 하수구가 있는데 이곳에서 존버를 타기도 한다.[18] 이 맵에도 세이프 존이 존재하는데 외곽 쪽에 존재하며 레버를 찾아 상호작용 하게 된다면 진입 할수 있다.

자동차들의 앞부분은 경사가 그렇게 높지도, 낮지도 않아서 슈퍼점프가 쉽다.

참고로 여기도 지하에서 벽뚫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는데 쓰레기들로 막혀있는 곳 끝 부분에서 텔포를 깔면 된다. 이 곳 말고도 지하에 있는 올타리 넘어로도 벽뚫이 가능. [텔포]



2.2.12. Icebreaker[편집]


파일:아이스깨끼.png
가운데 빙판길이 있으며 빙판길에 있으면 20씩 피가 단다.캠핑장에 있는 불은 피가 안 달면서 왜 빙판길이 명당 자리는 총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배의 맨 끝부분이고 또 하나는 그 앞쪽에 있는 물류창고이다. 그 두개의 명당중에서도 배의 맨 끝부분이 더 안정적이다. 맵이 울퉁불퉁해 이동이 조금 번거롭다. 하지만 명당이 두곳이나 있어서 명당으로만 가면 쉬운맵.[19] 어느 생존자의 집으로 보이는 곳에서 사무용 책상에 달리기 + 점프 + 슬라이딩을 하면 가끔 급격하게 틩겨지며 맵 밖으로 갈수있는 버그가 존재한다. 여담으로 캠핑장의 불을 바깥쪽에서 바라봤을때 왼쪽에 어디서 많이 본 펭귄이 있다. 여담이지만 콜라를 마시고 버니합을 하며 솟아있는 얼음 위에서 슈퍼점프를 하여 배로 바로 올라갈 수 있다.


2.2.13. Crossroads[편집]


파일:로블록스 근본 맵.png
중앙에 교차로가 있으며 매우 높은 산 모양의 구조물이 있는데 매우 높고 올라오는 방법 특성상 로봇인 넥스트봇이 올라오기 힘들어 위에서 존버를 타면 거의 무조건 살아남을 수 있다. 맵 모서리 쪽에는 해변가가 있는데, 물 쪽으로 들어가면 체력이 20씩 단다. 혹시..?
여담으로 맵은 decaying winter https://namu.wiki/w/Decaying%20Winter 의 맵과 상당히 유사하다

2.3. Hard[편집]


어려운 맵들이며 실제로 어렵고 복잡한 맵이 많으나. Drab 등의 맵은 매우 쉬운 편이다.


2.3.1. Catacombs[편집]


파일:정체 불명의 카타콤.png
맵 중안엔 알수없는 무언가로 만들어진 구멍에 한 입이 있으며 들어갈시 즉사한다. [20] 그리고 그 옆쪽엔 3개의 던전으로 보이는 입구가 존재하며 일정한 주기로 열리고 닫히는 즉사트랩이 존재한다. 맵 자체는 매우 어둡고 복잡한 편. [이벤트]

2.3.2. Warped mansion[편집]


맵 자체는 매우 혼잡하며 중앙 교차로를 기준 4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한쪽은 눈이 내리는 풀 속 미로, 또 다른 곳은 네온 사인으로 테두리 쳐져 있는 어두운 미로, Five Nights at Freddy's를 테마로 하는 피자가게, 마지막으로 그냥 멘션이 있다. 웬만해선 모든 테마의 중심이 되는 교차로나 그냥 멘션으로 가는게 좋다. 여담으로 지하가 존재하는데 입구가 각 테마당 하나씩 있다. 주로 슈퍼 문치를 상대할때 숨어있는게 좋다. [이벤트]


2.3.3. Insane Asylum[편집]


파일:폐병동.png

이곳을 탐사하는 사람들에게 환각이나 기절을 유발한다는 소문이 있는 정신병원입니다.

맵 설명


폐병동으로 보이는 건물과 공동 묘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매우 어둡다. 맵은 마치 미로같이 복잡하다. [이벤트]


2.3.4. Poolrooms[편집]


파일:ㅈㄴ 어두움.png

타일과 물이 무한대로 뻗어있는 공간

맵 설명


어둡고[21] 복잡하고 어려워 선호도가 낮다. 맵은 백룸의 37 레벨을 본따 왔으며 물이 얕게 차있고 조명은 없다. 여담으로 콤플렉스 다음으로 득표수가 없거나 최저치인 경우가 잦은 편. 여기도 발전기를 통해 카메라를 고칠 수 있다.

이 전에 삭제된 적이 있었다.[22] 현재 다시 복구되었다.


2.3.5. Library[편집]


파일:인기 없는 도서관.png

버려진 도서관입니다. 정말 이게 끝일까요?

맵 설명


도서관의 형태와 2층에 'THE END'라고 쓰여져 있는 글씨를 보면 백룸의 레벨 The End 와 굉장히 유사하다. 2층에 머무르는 게 유리하며 넥스트봇들은 1층으로 잘 떨어진다.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머무르면 넥스트봇이 쉽게 올라온다. Drab의 명당과 마찬가지로 에스컬레이터와 떨어진 난간에 아슬아슬하게 걸쳐 넥스트봇의 어그로를 고정시켜둘 수 있다. 이 곳에서도 발전기를 수리하게 된다면 카메라를 수리할수 있다. 마찬가지로 레이더의 역할을 맡는다. 또한 2층에 '9223372036854775807'가 적혀있다. 이것을 ASCII 로 번역하면 ÿ 가 된다.

2.3.6. Art Exhibit[편집]


파일:미술관evade.png

미술관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맵, 문이 많고 맵이 복잡한게 특징. 이 맵 또한 세이프 존이 존재, 외곽에 있는 레버를 당겨 상호작용 하면 진입 가능. [23] 또 이스터에그가 존재하는데 블록시어워즈 동상뒤에 팀포2의 데모맨이있다. [24]

2022년 11월 26일 기준으로 맵이 영구 삭제되었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Art Exhibit는 허가 없이 추가된 게임 초기 단계의 맵이며 Gmod에서 zs_abstractum을 포팅한 맵입니다. 제작자의 희망에 따라 게임에서 영구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2.3.7. Maze[편집]


파일:그러니까 왜 안보이냐고 얘들이.png
말 그대로 미로. 특이하게도 벽이 유리로 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을 볼수 있지만, 넥스트 봇들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평화롭게 걷다가 갑툭튀한 넥스트 봇에 의해 기절하는 경우가 많다. 갑자기 사람들이 많이 죽은 곳은 피하는게 좋다. 레이더와 센서가 유용한편이다.[25] 2022년 9월 24일 업데이트로 엑스퍼트에 리메이크된 버전이 나왔다. 팁을 주자면 만약 자신이나 다른 플레이어가 벽 너머로 죽었다면 둘다 즉시 사람이 있는 벽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벽 너머로 치료가 가능하다.

존버를 타겠다면 적들의 스폰장소로부터 최대한 먼 구석에서 존버를 타는게 좋다. 또한 사람이 많은곳의 반대쪽에서 존버를 타는것도 좋다. 오히려 넓고 길이 미로다 보니 존버를 타는게 더 좋을지도 모른다.


2.3.8. Mansion[편집]


파일:맨션이.png

낡은 저택 복도.

맵 설명


좀 어둡지만 안보일 정도는 아니며 여러 함정 문들이 존재한다.
DOORS의 방들과 비슷하다.


2.3.9. Station[편집]


파일:스테이션ㄴ.png
스테이션의 모습을 띄고 있으며 조명이 부족하다. 배경이 밤일시 조명이 꼭 필요한 수준. 맵은 지하와 지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긴 도로 끝에는 서있는 아바타가 존재. 명당이라 할수 있는 곳은 도서관이 존재한다. 물론 효율은 좋지 않아 버니합과 콜라, 스피드 발판으로 [26] 천장에서 넥스트봇을 계속 떨어트리면서 존버를 타고 있는게 아니라면 비추천. 텔레포터를 통해 맵 끝쪽을 가로막고 있는 펜슬을 넘어갈수 있다. [텔포] 원래 지하에서 존버를 타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업데이트로 인해 그곳에 기차가 지나게 되며 사라졌다.


2.3.10. Jungle[편집]


파일:정글evade.png

한때는 방대한 마야 제국의 사원이였지만, 현재는 그저 썩은 냄새가 풍기는 폐허일 뿐입니다.

맵 설명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중간난이도의 맵,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앙의 재단으로 몰린다. 그러다 떼죽음 당할때도 있다. 재단 근처에 작은 연못이 있는데 거기에 홀로 있는 연잎에 텔레포트를 설치하면 연잎에 올라가서 무적이 될 수 있다.[27][28] 이 버그는 가끔 콜라로 급격하게 연못에 박으면 넘어가지기도 한다. 또 벽뚫기가 가능한 곳으론 맵 밖의 절벽쪽이 있다. 이 또한 텔포로 넘어가지는 편. [텔포] 여담으로 연못 벽뚫기 버그는 그냥 연못을 막던 벽을 없애버리는 패치를 감행했다.


2.3.11. Elysium Tower[편집]


파일:문만 많음.png

문만 엄청나게 많은 하드 난이도의 맵이다. 규모가 꽤 크며 단조롭고 넒은 구조를 지녔다. 맵에는 2층이 많이 보이나 플레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곳은 없다. 밖에 기둥과 겹쳐져 있는 펜슬에서 텔레포트를 하면 맵 밖으로 나갈수 있었다.[텔레포트]


2.3.12. Desert Bus[편집]


파일:사막버스.png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맵 중 하나이며 투표 칸에 Drab, Four Corners,가 없을 시 거의 100%의 확률로 꼽히게 된다 사막의 모습을 띄고 있으며 구조물이 한쪽에 몰려있어 평지가 넒다. 난이도는 하드지만 의외로 쉬우며 사람들이 몰려있는 곳만 피하면 살아남기 유리하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건물 지붕이 있다. 오래 버틸 순 없는 곳이고 타 플레이어를 살리는 임시방편용 지형이다. 맵 중앙에는 작은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상호작용[29] 하게 된다면 몇 분후 도로로 버스가 지나가면서 플레이어들을 쓸어버린다. 이걸로 넥스트 봇이 버스에 치이게 하면 배지를 얻을 수 있다.[30] 넥스트봇이 버스에 치이면 스폰 지역에 묶여 가만히 있는다. 여담으로 플레이어에게 투표를 많이 받는 맵중 하나인데, 이유는 난이도가 쉬운데 이베이드 게임상에서 난이도는 하드로 되어있어서 토큰,경험치도 많이주기 때문이다. 살아남는것을 우선시 한다면 맨 끝 부분에서 존버를 타자, 사람들은 대부분 중앙에 있기 때문에 적들이 올일이 잘 없으며 넥스트봇이 올때 도망만 잘가면 된다. 참고로 여기 맵에도 보보가 있는데 벽뚫이 가능한 건물 안에 수십개가 있다... [31] 사람들이 많은 집지붕 반대쪽에있는 집지붕은 슈퍼점프를 쓰는데 죽마+콜라나 스피드 패드를 사용해야 한다. 여담으로 그레픽 훅을 이용해 물탱크 위에 올라갈 수 있다. 만우절 업데이트로 맵에 용암이 찼었다.하지만 사막버스는 곧 사라진다
[32]
사막버스가 사라진다고 슬퍼하는 사람도 많다.

2.3.13. Drab[편집]


파일:베이스 플레이트.png
난이도는 Normal이나 Evade에서 제일 쉬운 맵중 하나. 고지대의 명당이 존재하는데, 넥스트봇은 이곳에 잘 올라오지 못하며, 올라오더라도 밑으로 떨어뜨리기 쉽다. 고지대의 끝에 아슬아슬하게 걸치면 넥스트봇을 유인할 수 있는데 AI 문제인지 밑 바닥에서 어그로가 플레이어에게 꽂힌 채 고정시켜둘 수 있다. 물론 한명이 기절하게 된다면 너도나도 살리러 가다 죽는 경우가 허다하다.[33]

하지만 명당에서 떨어지거나 길을 잃으면 위험하니 주의하자.

비밀공간이 있다. 문치에게서 살아남기 좋으며[34] 명당반대편에 경사진 곳이 있는데 그 옆에 들어가는 문이 있으며 문에 들어가고 빠르게 왼쪽으로 꺾으면 된다. [35]

드라브 맵의 웬만한 벽들은 지뢰 버그를 통해 벽뚫이 가능하다.

만우절 업데이트로 열차가 곳곳에 나왔었다.

2.3.14. Facade[편집]


파일:Facade.png

매 1초마다 만들어지는 건물들이 널려있습니다.

맵 설명


마치 피카소의 뇌를 보는 듯한 맵, 맵 중앙에는 큰 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어지럽게 놓여져 있는 다각형 모양의 방들이 특징이다. 부딛히거나 막다른 길로 가지만 않는다면 생존할수 있는 확률이 높은 편. 여담으로 콤플렉스 다음으로 득표수가 낮다.


2.4. Expert[편집]


엄청나게 어려운 맵들이며, 모두 Expert 난이도에 걸맞는 난이도의 맵들이다.
이 난이도의 맵들은 모두 기피되는 편이다. 하지만 Scorching Outpost라는 맵의 경우 뉴비섭이 아닌이상 인기많은 맵이 없으면 거의 100퍼센트 뽑힌다. 그만큼 쉽다.[36]

2.4.1. Traproom[편집]


파일:은근 빡침.png
정사각형으로 이루어진 맵에 색깔별로 10줄, 줄마다 10칸으로 10x10 사이즈의 맵이다. 칸마다 철판으로 이루어진 바닥과 사방향으로 이루어진 연결 통로가 있으며 10초마다 한번씩 각 칸마다 랜덤으로 통로 사이의 문이 닫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37] 닫힌 문 사이로는 적들이 넘어올 수 없으며, 4면이 모두 막힐 시 밑에 있던 용암이 차오르며 즉사하게 된다. 보통은 4면이 모두 막히는 경우는 없지만 굉장히 운이 안 좋다면 4면이 모두 막혀 용암이 차오르는 경우도 있기에 이 경우는 운에 맡겨야 한다. 문이 불규칙적이기에 넥스트봇이 당장 자신을 잡을 수 없는 상태에 놓여 있더라도 약올리지 말고 거리를 최대한 벌려야 하며, 2면이 자연벽으로 막혀 있는 맵 끝 코너는 용암이 올라올 확률이 높기에 어떤 경우에도 피해야 한다. 자신이 컨트롤이 좋아 그 비좁고 작은 정사각형 안에서 뺑뺑이를 돌며 넥스트봇의 어그로를 끌수 있다면 추천.
이 맵은 버그를 갖고 있는데 특정 장소에 텔레포터를 설치 하면 지붕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버그와 그래플링 훅을 이용하면 용암에 걸려도 피할 수 있는 버그가 있다.

2.4.2. Death Maze[편집]


파일:그냥 어두운 미로.png

너의 최악의 악몽

맵 설명

Hard 난이도에 있는 미로 맵을 훨씬 어렵게 만든 맵이다. Hard 모드에 있는 Maze 맵 처럼 미로로 구성되어있지만 이 맵은 벽이 돌로 되어있고 또 조명없이 오직 밤만 존재해 하늘을 제외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을 만나거나 살리는게 많이 힘들다. 또 복도를 계속 걷다 보면 철판으로 되어있는 문이 떠있거나 길을 막고 있는 걸 볼수 있다. 이때는 그냥 기다리거나 돌아가는 것 이외에는 답이 없다. 뉴비한테는 매우 가혹한 맵. 여담으로 벽은 빨간색으로 도색되어 있다. [38] 지루하다는 이유로 제거되었다.


2.4.3. Train Terminal[편집]


맵은 작지만 난이도는 정말 극한, 총 3개의 정거장과 2개의 갓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치이면 기절하는 기차가 매우 빠르게 지나간다. 이 때문에 정거장 사이를 건너가는 것은 자살 행위나 다름없으며[39] 설령 넥스트봇을 피하는 목적으로 그 사이를 넘어가도 넥스트봇이 뚫고 오기 때문에 사실상 한 정거장에서 존버하는 것 이외엔 방법이 없다. 경사로 버그를 통해 정거장 지붕 위에 올라갈 수 있었지만 막혔다. 참고로 해당 맵의 기차들은 넥스트봇을 죽이지 못한다. 사실상 이 점때문에 해당 맵의 난이도가 급상승한다.


2.4.4. Scorching Outpost[편집]


딱 봐도 위험해 보이는 용암이 한 가득있는 맵이다. 맵 중앙은 용암에 가라앉을 듯 말 듯 아슬아슬하게 걸쳐있는 작은 섬들이 있으며 그 주위에는 산과 다리가 둘러싸여 있다. 이 용암은 특이한 매커니즘을 갖고 있는데, 용암에 들어가 있으면 무언가가 타는 듯한 소리가 들리는데 이때 채력이 40 깎인다. 이걸로 3번 타들어가면 채력이 -20이 되며 즉사한다. 만약 자신이 타는 듯한 소리가 2번나고 체력이 회복되지 않아 그 이후론 1번 나면 죽는다. 또한 시간이 조금 지나면 큰 경보음이 울리고 경보음이 끝나면 섬들이 용암에 가라앉는다. 당연히 넥스트봇은 이 용암에 있어도 끄덕도 하지 않는다. 맵의 비주얼과 전문가 난이도라는 것에 비해 다리위에 올라와 있다면 생존이 쉬운편. 전문가라는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프로섭에서 이 맵이 투표로 나온다면 Desert Bus가 없는 이상 100퍼센트 이 맵이 뽑힌다. 그만큼 다리위에 있으면 쉬운 편. 만우절 업데이트로 다리에 오면 발이 빠지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 역시 다리가 있는 절벽으로 가면 된다.


3. 기타[편집]


  • 모든 맵에 있는 컨테이너에는 N.I.T 전 세계 선박 연합이라고 쓰여있다.
  • 특정 맵엔 목표란 것이 존재하는데 이를 달성하는 방법은 레버를 찾거나 열쇠를 찾아야 한다. 이를 통하여 세이프 존을 열거나 배지를 얻을 수 있다. [40]
  • 거의 모든 맵엔 명당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대표적인 예로 Drab가 있다. 넥스트봇을 저지하거나 잘 오지 못하게 해놓는 경우가 많다.
  • 대부분의 맵엔 이스터 에그라 부를 수 있는 보보가 존재한다. [41]
  • 맵 곳곳엔 텔포로 뚫을수 있는 장소가 존재했는데 이는 할로윈 업뎃으로 막혀버렸다.
  • 맵 난이도가 다르면 보상도 다르다.
    [ 펼치기 · 접기 ]
    경험치
    이지
    30~39
    노말
    40~49
    하드
    50~59
    익스퍼트
    60~69
    코인
    노말
    250
    하드
    300
    엑스퍼트
    350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4 23:31:18에 나무위키 Evade/맵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9월 24일 업데이트때 이지 난이도인 맵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텔포] A B C D 업뎃으로 막혔다.[이벤트] A B C D E F 할로윈[2] 막상하면 달리기 시합하는 느낌이다[3] 철문으로 막혀 있지만 열수 없어 브섭에서 보거나 문에 있는 창문을 통하여 볼수 있다.[4] 파일:억까.png[5] 맵 곳곳을 돌아다니면 박스들이 있는데 그 주변에 있거나 건물 안에 있다.[6] Procedure (절차)
파일:열쇠 찾아 삼만리.png
[7] 파일:낙서?.png[8] 이는 이 맵의 오리지널 구조가 밸브에서 제작한 팀 포트리스2의 맵 중 하나여서 쓰여있는것이다.[9] 조명과 밝기가 줄어듬[10] Escape?
파일:해치웠나??.png
[11] 파일:빨간방.png[12] 파일:백룸 낙서.png[13] 물론 비공개 서버를 사야 볼수 있는 것들이다.[텔레포트] A B 업데이트로 막혔다. *[14] 끝까지 가면 문과 그옆에 있는 춤추고 있는 보보를 볼수있다.[15] 스폐셜 라운드중 더블 트러블도 포함 [16] 하지만 넥스트봇이 어그로가 끌리거나 누가 끌고오는 경우가 있어 이럴땐 빠져나가야한다. 안 빠져 나가면 1분 안에 구해주는 사람도 없다.[17] 파일:사지선다 찍자.png[18] 입구가 2개다.[19] 얼음에 박혀있는 배의 이름은 뉴틸러스이다.[20] 겉에 있으면 바로 죽진 않는다.[21] 9월 24일 업데이트 이후로 맵이 밝아졌다.[22] 어째서인지 제작자마저도 이 맵이 삭제된 원인을 모르고 원인을 밝혀내지도 못했다.[23] 프로 서버에선 이곳이 명당으로 쓰이곤 한다.[24] 파일:RobloxScreenShot20220909_125534576.png [25] 마찬가지로 캐릭터 스킨 중 헤드셋도 유용한 편. 자세한건 Evade/캐릭터 참고 [26] 경사로 버그를 활용해 봐도 좋다.[27] 파일:에베베베.png[28] 물론 완전히 무적인건 아닌데 넥스트봇이 플레이어와 가까운 부분에 붙어있지 않고 플레이어와 비교적 멀리 있는 부분에 붙어있으면 텔레포트 해버려서 떼죽음을 당하기도 한다.[29] 1회 한정[30] Hit and Run (뺑소니)
파일:힛 앤 런.png
[31] 파일:수십개의 보보.png [32] 제작자가 마음에 안든다고 곧 삭제한다고 했다.[33] 넥스트봇이 위로 올라가거나 다른 시람한테 어그로가 끌리면 살리기 쉬운 편이다.[34] 물론 문치가 텔포하게 된다면 말이 달라진다.[35] 투명한 발판이 입구 벽 쪽에 붙어있기 때문에 콜라나 스피드 발판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진입 가능하다(하지만 버그인지 개발자의 의도인지는 모르지만 갑자기 넥스트봇이 텔포를해서 오는경우가 종종있다).[36] 노히트시 코인을 50원 더 주긴 하지만 기절하지 않고 살아남는게 거의 불가능 하기에 거르는게 좋다.[37] 단, 게임 시작 직후에는 1회 한정으로 5초 뒤에 문이 닫힌다.[38] 이 맵에서는 야간 투시경이 매우 효과적. 사실상 정상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필수이다.[39] 물론 건너가는 게 아예 불가능한 건 아니고 열에 넷정도는 기차가 찻길에 없을때 빠르게 돌진하여 갈 수 있다.[40] 발전기도 마찬가지다. 수리하면 레이더 역할을 하는 카메라를 고칠수 있다.[41] 물론 Evade 문서에선 아바타라고 불리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