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Legacy/재료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King Legacy



1. 개요
1.1. Common 등급 재료
1.1.1. Log(통나무)
1.1.2. Leather(가죽)
1.1.3. Rusted Scrap(낡은 스크랩)
1.1.4. Carrot(당근)
1.1.5. Angelic's Feather(스카이피안의 깃털)
1.2. Uncommon 등급 재료
1.2.1. Fresh Fish(신선한 생선)
1.2.2. Undead's Ooze(언데드의 체액)
1.2.3. Iron Ingot(철괴)
1.2.4. Bread Crumbs(빵 조각)
1.2.5. Thief's Rag(도적의 천 조각)
1.3. Rare 등급 재료
1.3.1. Dragon Scale(용의 비늘)
1.3.2. Gunpowder(화약)
1.3.3. Sea King's Blood(해왕류의 피)
1.4. Epic 등급 재료
1.4.1. Vampire's Vital Fluid(뱀파이어의 체액)
1.4.2. Dark Beard's Totem(검은수염의 토템)
1.4.3. Lucidus's Totem(키자루의 토템)
1.4.4. Sea King's Fin(해왕류의 지느러미)
1.4.5. Ice Crystal(얼음 크리스탈)
1.4.6. Magma Crystal(마그마 크리스탈)
1.4.7. Lost Ruby(잃어버린 루비)
1.4.8. Shark's Canine(상어의 송곳니)
1.4.9. Sea's Wraith(바다의 망령)
1.4.10. Samurai's Badage(사무라이의 붕대)
1.4.11. Essence of Fire(영혼의 불)
1.5. Legendary 등급 재료
1.5.1. Hydra's Tail(히드라의 꼬리)
1.5.2. Phoenix's tear(피닉스의 눈물)
1.5.3. Twilight's Orb(황혼의 구슬/오즈 구슬)
1.5.4. Dragon's Orb(드래곤의 구슬)
1.6. Mythical 재료
1.6.1. Enchant Stone(인챈트 스톤)
1.6.2. Diverse Sphere(신비로운 구체)
1.6.3. Map(신세계의 지도)
1.7. Limited 등급 재료
1.7.1. Candy(크리스마스 사탕)
1.7.2. Santa's Candy(산타의 사탕)





1. 개요[편집]


킹피스의 4.5 업데이트 이후로 생긴 재료를 설명하는 문서이다.

재료는 4.5.0 업데이트로 추가된 시스템이다. 열매나 장비와 다르게 신화 등급이 있으며 얻는 방법도 다양하다.[1]

새로운 재료를 추가할 때는 주 사용처와 획득 경로, 가치를 적으면 된다. 괄호 안의 명칭은 킹피스에 맞게 번역한 명칭이다.

후술할 가치는 모두 공식 디스코드 서버내에서 측정한 가치로 서술하였다.

1.1. Common 등급 재료[편집]


가장 얻기 쉽고, 그만큼 거래 가치도 낮은 재료들이다.

1.1.1. Log(통나무)[편집]


나무를 부술 수 있는 스킬을 나무에 맞추면 나무가 부숴지는 이펙트가 나오면서 0개~5개를 얻을 수 있다. 주요 사용처는 인간 각성 단 하나뿐이며, 상술했듯 나무를 부수기만 해도 금방 얻기 때문에 가치가 매우 낮다.

1.1.2. Leather(가죽)[편집]


대부분의 몹들이 드롭하며 검 강화에만 쓰이기 때문에 가치가 낮다. 다만 4.6 업데이트로 피블 각성에 필요하게 되어서 인지도가 조금 생겼다.
하지만 피블 각성은 쓰레기다.

1.1.3. Rusted Scrap(낡은 스크랩)[편집]


다양한 몹을 잡으면 확률적으로 드롭한다. 원래는 쓰임새가 거의 없었지만 4.6 업데이트로 사이보그 주먹각성에 1500개가 들어 꽤 쓸모가 있게 되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검을 강화하는데 쓰이므로 많을수록 좋은 재료이다.

1.1.4. Carrot(당근)[편집]


신세계 잡몹들이 확률적으로 드롭한다. 가치가 상당히 높은데, 그 이유는 이 재료가 밍크족을 각성하는데 무려 8184개라는 엄청난 양을 자랑하기 때문이다.[2] 덕분에 몇천개만 있어도 가치 높은 아이템들을 구할 수 있다.

1.1.5. Angelic's Feather(스카이피안의 깃털)[편집]


구세계 하늘섬 몹들이 확률적으로 1~2개씩 드롭한다. 일부 검들을 강화하는데 쓰이며, 스카이피안 종족 각성에 350개가 필요하다. 하지만 확률이 그렇게 낮지 않기 때문에 거래에 쓰이는 일은 거의 없고, 직접 얻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7000정도면 해지를 구할수있다.

1.2. Uncommon 등급 재료[편집]


주로 검을 강화할때 많이 쓰이며, 이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위의 재료들보다 인지도가 낮은 경우가 많다.

1.2.1. Fresh Fish(신선한 생선)[편집]


구세계의 물고기 계열 잡몹들이 확률적으로 드롭한다. 일부 검 강화에 쓰이며, 어인족 각성에 100개가 필요하다. 그래서인지 다른 언커먼 등급의 재료들보다 인지도가 어느정도 높다.



1.2.2. Undead's Ooze(언데드의 체액)[편집]


언데드 계열 몹들이 드롭한다[3]. 하지만 인지도가 매우 낮은데, 이 재료는 맘블레이드 강화에 쓰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이 재료를 모르는 사람들도 꽤 많다.(가치는 매우 낮다)
4.7 업데이트로 sally crown 강화에 300개는 넘게 쓰이게 되었다.

1.2.3. Iron Ingot(철괴)[편집]


무기를 사용하는 몹들이 드롭한다. 무기 강화에만 쓰이지만 대부분의 무기 강화에 이 재료가 들어가므로 많이 소지할수록 좋은 아이템이다. 거기에다 4.6 업데이트로 사이보그 각성에만 4500개가 필요해져서 이걸 얻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1.2.4. Bread Crumbs(빵 조각)[편집]


Loaf Island의 아무 몹이나 Santa Factory에 있는 진저브레드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드롭하며 일부 검들을 강화하는데 쓰인다. 그래서 인지도가 낮은 재료 중 하나이다.

1.2.5. Thief's Rag(도적의 천 조각)[편집]


신세계 Dead Tundra에서 Desert Thief를 잡으면 보통 확률로 드롭하는 재료이다. 원래는 무기 강화에만 쓰여서 인지도가 낮았지만, 4.6 업데이트로 인챈트 스톤 제작 (주로 Bloodthirsty stone(500개) or Tempestas stone(800개) 등등)에 이 재료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가게 되어서 가치가 굉장히 올랐다. 흔히들 도걸 또는 도둑걸레라고 부른다. 공섭에 들어가면 이 아이템을 구하는 사람들은 한두명씩은 볼수있다.

1.3. Rare 등급 재료[편집]


희소성은 낮지만, 일부 퀘스트에서는 필요한 양이 굉장히 많아서 일정량 이상부터 가치가 오르기 시작한다.

1.3.1. Dragon Scale(용의 비늘)[편집]


신세계의 카이도 보스가 5~10%로 드롭하며 무기 강화나 용조권 각성에 쓰인다. 용조권 각성에 쓰이기 때문에 가치가 높고, 인지도도 높다.

1.3.2. Gunpowder(화약)[편집]


폭발 관련 공격을 사용하는 몹들이 드롭한다. 과거에는 일부 무기 강화에만 쓰여서 가치가 낮고 인지도도 적었으나, 4.6 업데이트로 피닉스 블레이드의 각성에 무려 2500개라는 엄청난 양의 화약이 필요해져서 가치가 엄청나게 올랐다.


1.3.3. Sea King's Blood(해왕류의 피)[편집]


해왕류나 히드라가 일정 확률로 드롭하며, 어인족 각성에 3개가 쓰인다. 거래하기 쉽지 않지만 두 보스의 인기 덕분에 인지도는 높다.
요즘 대량으로 가지고 있는사람이 많아졌고 얻기도 쉬운편이라 값어치가 높지는 않다.

1.4. Epic 등급 재료[편집]


몇몇 재료를 제외하면 가치나 사용처가 엄청나다. 아래 문단에서 후술하겠다만 일반~레어 재료보다 몇배~몇천배는 가치가 높다.

1.4.1. Vampire's Vital Fluid(뱀파이어의 체액)[편집]


구세계 Zombie Island의 Shadow Master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확률이 낮고, 인챈트 스톤 제작에 꽤 많이 들어가므로 가치가 어느정도 있다.

다만 오즈구슬보다 확률이 높으므로 오토를 돌리는 사람은 아주많이 가지고있다.

1.4.2. Dark Beard's Totem(검은수염의 토템)[편집]


검은수염 섬에서 아무 몹이나 잡으면 뜬다. 이걸 소모해서 검은수염을 소환할 수 있다.

원래 permission으로 표시되었으나 지금은 토템으로 바뀌면서 확인이 쉬워졌다.

1.4.3. Lucidus's Totem(키자루의 토템)[편집]


키자루의 토템이다. 신세계 신 마린포드의 아무 몹이나 잡으면 획득. 검은수염의 토템처럼 이것으로 키자루가 소환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원래 permission으로 표시되었으나 지금은 토템으로 바뀌면서 확인이 쉬워졌다.

1.4.4. Sea King's Fin(해왕류의 지느러미)[편집]


해왕류와 해왕류 상자 또는 히드라 상자에서 드롭되는 재료이며, 확률이 1~5% 수준으로 낮다.
주로 어인족 각성, 진정한 삼도류 각성, 무기 강화에 쓰이며 가치가 상당히 높다.
해왕류의 지느러미 2~3개로 히드라 꼬리 1개를 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후술하겠다만 히드라 꼬리 2~3개에가 있으면 낫을 구할수있다.


1.4.5. Ice Crystal(얼음 크리스탈)[편집]


Shred Endangering의 잡몹인 Azlan을 잡으면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얼음 구역의 보스인 The Ice King을 소환할 수 있다. 거래에 잘 쓰이지 않지만, 4.6 업데이트로 인챈트 스톤 제작에 들어가게 되어서 가치가 조금이나마 상승했다.

1.4.6. Magma Crystal(마그마 크리스탈)[편집]


Shred Endangering의 잡몹인 The Volcano를 잡으면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마그마 구역의 보스인 The Crimson Demon을 소환할 수 있다. 이쪽은 인챈트 스톤 제작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거래에 잘 쓰이지 않는다.

1.4.7. Lost Ruby(잃어버린 루비)[편집]


Dead Tundra 섬의 Anubis나 Pharaoh를 처치하면 0.5% 확률로 나온다. 스카이피안 각성에 쓰여서 원래도 희소성이 높았지만 4.6 업데이트로 피블 각성에 7개, 사이보그 각성에 10개가 필요하게 되어서 가치가 더 올랐다.

1.4.8. Shark's Canine(상어의 송곳니)[편집]


구세계 아론파크의 Shark man(아론)을 잡거나 구세계 어인섬의 Seasoned Fishman을 잡으면 매우 낮은 확률[4]로 나온다. 낮은 확률에 비해 쓰이는 곳이 무기 강화와 인첸트 스톤제작에 쓰인다. Demon trident, Mini mace, Shark blade 강화에 쓰이고, 4.6 업데이트로 인첸트 스톤에 쓰이게 되어서 가치와 인지도가 꽤 올라간 편이다.

원레는 낮은 확률에 비해 쓰이는 곳이 무기 강화 뿐이라서 가치가 낮았지만 얼음 인첸트에 40개가 필요해져서 가치가 조금 올랐다.

1.4.9. Sea's Wraith(바다의 망령)[편집]


유령선에서 낮은 확률로 드롭되며, 생각보다 가치가 높다. 히드라 꼬리같은 재료때문에 히드라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유령선을 잡는 유저들이 줄어들었다. 이때문에 가지고 있는 유저들이 많이 줄어들음에 따라 롱게, 드목과 함께 가치가 상당히 높아졌고, 생각보다 강화에 많이 쓰여서 구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참고로 생김새가 양배추랑 닮아서 양배추라고 많이 부른다.
양배추가 인첸트에 쓰다보니깐 뜰 확률이 자제하고 많이 쓰인다.

1.4.10. Samurai's Badage(사무라이의 붕대)[편집]


사무라이 계열 몹이 낮은 확률로 드롭하며 무기 강화에 쓰인다. 인챈트 스톤 제작에 필요하지만 수량이 적어서 가치가 그리 높지 않다.
확률이 낮은편이라 생각보다 뜨지 않는다.
붕대는 bandage가 맞는데 n이 빠진것 같다. 그래서 유저들은 Badge와 혼동하여 '사무라이 뱃지'라고 표현하고는 한다. 킹레거시에는 이런 오타가 종종 보인다.(낫의 scythe의 e가 없는 것처럼...) 그런데 누가 봐도 그림이 뱃지는 아니고 붕대 같지 않은가?

1.4.11. Essence of Fire(영혼의 불)[편집]


신세계 Dead Tundra의 Flame User가 낮은 확률로 드롭하며 엔마와 에이스 단검을 강화하는데 쓰인다. 가치는 위의 붕대와 마찬가지로 생각보다 높지 않았으나, 피블 각성에 1개가 필요하게 되어서 가치가 올랐고, 인챈트 스톤 제작에도 15개가 들어가게 되어서 가치가 올라갔다.(이지 레이드 25웨이브에 나오는 보스몹도 이 템을 낮은 확률로 드랍한다)

1.5. Legendary 등급 재료[편집]


게임 내에서 가장 가치있고 좋은 재료. 실제로 낫같은 좋은 검들과 거래 될 때가 있다.

1.5.1. Hydra's Tail(히드라의 꼬리)[편집]


히드라를 잡으면 0.64%(상자마다 다름)의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재료이다. 주로 진정한 삼도류[5] 각성에 쓰인다. 무기 강화에도 쓰이지만 거래에서의 가치 때문에 강화에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6][7]


1.5.2. Phoenix's tear(피닉스의 눈물)[편집]


빅맘을 잡으면 1%의 확률로 얻을수 있는 재료이다. 주 사용처는 인간족 각성,피닉스 블레이드 각성,화염 인첸트이며, 가치는 히꼬 2개 이상으로 비싸다.
요루, 피블 등의 무기 강화에도 쓰이지만 히꼬와 마찬가지로 가치 때문에 강화에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해지 가치로 5~6개 정도지만 올려치기가 굉장히 빈번하다.

1.5.3. Twilight's Orb(황혼의 구슬/오즈 구슬)[편집]


구세계의 Shadow Master를 잡으면 1%의 확률로 얻을수 있는 재료이다. 보스인 Ooze Orc lord를 소환하는데만 쓰여서 전설 재료 치고는 가치가 낮았지만, 4.6 업데이트로 이게 인챈트 스톤 제작에 엄청나게 많은 양이 들어가게 되어서 전설 재료 값을 하게 되었다.하지만 인첸트 제작 빼고는 쓸모가 없

이 재료를 요루 각성에 쓰이는 재료인 Force of Verdant로 속여 좋은 템을 얻는 사기 수법이 존재했었다.[8][9]

1.5.4. Dragon's Orb(드래곤의 구슬)[편집]


신세계의 Skull Island의 Elite Skeleton 몹을 잡으면 0.5%의 확률로 얻는 재료이다. Dragon을 소환하는데 주로 쓰이지만 거래에 쓰일 때도 많다. 확률 덕분인지 15개만 있어도 히드라 꼬리를 구할 수 있을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1.6. Mythical 재료[편집]


게임 내 가장 높은 등급이다. 이 등급의 재료들은 다 특별한 용도로 쓰이는 아이템이라 거래를 할 수 없는게 특징이다.

1.6.1. Enchant Stone(인챈트 스톤)[편집]


무기 강화 NPC에게 말을 걸고, 엄청난 양의 재료들을 지불하고 만들 수 있는 스톤들이다. 총 7개가 존재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챈트 문서 참고.

1.6.2. Diverse Sphere(신비로운 구체)[편집]


진정한 삼도류 각성 퀘스트에서 얻으며 진정한 삼도류 각성에 쓰인다.
진정한 삼도류를 이용해 도플라밍고, 카이도, 키자루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드롭하고, 이를 소모해 성화를 할 수 있다. 성화 완료 후 히드라 꼬리1개, 해왕 지느러미3개, 30M으로 진정한 삼도류를 각성시킬 수 있다.

1.6.3. Map(신세계의 지도)[편집]


2250렙 달성 후, Seasoned Fishman이 10%의 확률로 드롭한다. 이걸 이용해서 지도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신세계로 갈 수 있게 된다.


1.7. Limited 등급 재료[편집]


말 그대로 이벤트 한정에서만 얻을 수 있는 재료이다.



1.7.1. Candy(크리스마스 사탕)[편집]


산타 섬 잡몹들이나 산타를 잡으면 드롭했으며 4.8 업데이트로 인해 재탕되어 할로윈 이벤트 퀘스트, 해왕류, 유령선, 미니언 등등에서 뜨게 되었다.. 열매 뽑기에 5개, 할로윈 보스 소환에 50개가 쓰이며 할로윈 섬에서 악세서리를 살 수 있다.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때 이재료가 필요할수 있으니 할로윈 이벤트때 빨리 얻자. [10]

1.7.2. Santa's Candy(산타의 사탕)[편집]


산타 섬 잡몹들에게서 낮은 확률로 나온다. Kris Kringle 보스를 소환하는데 쓰인다.
여담으로, 할로윈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캔디가 이 재료와 똑같이 생겼다.
현재는 못 얻는다. 리미티드지만 지금은 산타소환을 못하기 때문에 거래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4:13:31에 나무위키 King Legacy/재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예를 들어 고대 삼도류만으로 얻는 재료라거나, 보스를 소환할 때 필요한 특정 몬스터만 드롭하는 재료라거나, 흔히 보이는 나무를 부수면 나온다거나.[2] 밍크족을 각성할 경우, 현상금 빨아먹기에 큰 도움이 되는(였던) 일렉트로 주먹을 각성할 수 있다.[3] sally도 포함[4] 수백마리를 잡아도 몇십개 나올까 말까다..[5] 진정한 삼도류가 맞는 표현이지만 고대 삼도류라고 더 많이 알려져있다.[6] 게딱지 갑옷 강화에만 해왕류의 지느러미 30개와 히드라의 꼬리 10개가 들어간다. 강풍의 스톤도 20개인데 거기에 히꼬 10개면[7] 레이드에서도 나온다[8] 사실 벌던트는 인벤토리에 들어오지 않고 텍스트로만 뜨는 아이템이니,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이다.[9] 그러나 최근에는 이 사기를 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벌던트는 텍스트로만 뜬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유저들이 대부분이고 이 수법이 점점 알려지기 시작했었기 때문에 4.6 업데이트 이후에는 이 수법으로 사기를 치는 사람이 멸종되기 시작했다.[10] 약 1000개는 필요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