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ee/리그 오브 레전드/2017 시즌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Newbee/리그 오브 레전드



Newbee의 역대 시즌
2016 시즌

2017 시즌

팀 해체
1. 개요
2. 팀별 둘러보기



1. 개요[편집]


Newbee의 2017년에 대해 서술한 문서.

1.1. 프리시즌[편집]


비시즌에는 다데를 대신할 한국인 미드를 영입한다는 소문이 파다했는데 대표적인 것이 롤드컵 준우승 1회 4강 1회와 롤챔스 우승에 빛나는 로밍형 미드의 정점인 쿠로. 하지만 로밍뿐만 아니라 오더 공백 또한 문제라는 점에서 쿠로만으로 팀의 문제가 해결될지는 의문이었다. 게다가 스위프트의 인성에 대한 이미지 때문에 락스 팬들은 우리 착한 쿠로 저기 못보낸다며 난리가 났는데, 플라이의 롱주행에 이어 쿠로의 아프리카 프릭스행이 확정되며 결국엔 닭 쫓던 개가 됐다.

그리고 OMG에서 정치는 이겼지만 실력으로 밀려난 Cool을 영입했다.

그리고 역시 쿨로 시즌을 치를 리는 없었고, 스위프트와 오랜 기간 함께했던 코코를 영입했다. 앰비션, 매라와 더불어 CJ 오더였다고 하는 코코가 얼마나 도인비가 맡았던 오더역할을 대체해줄 수 있을지 그리고 16 서머에 다데 이상으로 망했던 코코의 폼이 탈IM으로 얼마나 회복될지가 문제. 코코의 경우 몰빵하면 캐리력을 보여주는 미드였고 이 팀 자체가 약한 봇라인전에도 불구하고 분명 팀 차원에서 미드몰빵을 할 역량이 있기 때문에 꽤 기대는 된다.

1.2. LPL 스프링 2017[편집]


2017 스프링 첫경기인 WE와의 경기에서 코코가 출전하지 않고 오히려 쿨이 3경기 모두 등판했다. 우승후보라던 WE와의 경기에서 의외로 Xiye에게 밀리지 않는 쿨의 활약은 덤이였는데 그놈의 후반오더와 스위프트의 스로잉,새 봇듀의 트롤이라는 3협화음로 2:1로 졌다.

그후 VG와의 경기에선 이지훈과 벵기가 오래간만에 같이 등판해서 경기를 했다, 결과는 NB의 2:1 패배.

그러나 비자문제가 해결된 코코가 등판한 EDG전에서 3승 세트전적 6승 1패로 리그를 지배하던 EDG에게 2:0으로 승리하며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특히 코코의 합류로 고질적인 미드문제와 운영이 모두 해결된 모습을 보인 것이 고무적. 코코가 라이즈로 스카웃의 르블랑 실수를 놓치지 않고 솔킬을 따고 코르키로 하드캐리하는 등 우위를 보이자 스위프트와 V가 중체정 중체탑 포스로 부활했고 봇듀오가 EDG에 연신 밀렸음에도 완승을 거두었다. Pinus는 벤치에 있고 두 원딜러만 번갈아 나와서 젯과 메이코에게 탈탈탈 털렸는데 상성과 이후 기여도를 감안하면 1세트의 lwx가 2세트의 해피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드디어 인성더비를 했다! 결과는 NB의 2:1 승리, 1세트는 코코의 제이스가 정말 엄청난 수준으로 도인비를 밟아버리고 하드캐리 했다. 2세트는 반대로 르블랑이 하드캐리하고 오더하며 할거 다해버려서 졌으나 3세트는 또 코코가 제이스 잡고 모든라인에 영향을 끼치며 게임을 끝냈다, 게임이 끝난후 악수시간때 그래도 같은 팀이였고 친구였던 스위프트와 도인비가 훈훈하게 악수하는걸로 끝냈다.

그런데 최약팀인 GT와의 경기에서 2대0으로 졌다...1세트에서 스위프트가 정글럼블로 게임을 무난하게 이기고있었지만 후반에 한타를져서 바론까지 먹히고 역전당했다.2세트에서는 코코의 코르키가 초중반에 6킬을 먹으면서 이번 세트도 무난하게 가는가 싶었지만 탑 봇이 터지면서 패배.

전체적으로 약한 봇 특히 원딜 때문에 중국 1강에 등극할 기회를 놓치고 있다. 이긴 EDG전도 탑정글이 상대 약점을 후벼판 것 이상으로 봇이 털렸지만 노페의 오만한 픽밴과 스카웃을 이겨준 코코 덕에 정말 겨우겨우 이긴 것이고 인성더비도 QG쪽 봇이 마찬가지로 약하기에 티가 나지 않은 것이다.

인터리그에서도 구멍원딜 Marge와 키드정글이 있는 IG에게 뜬금없이 2대떡을 당하며 A조가 B조에게 털릴거라는 예상을 아주 가볍게 엿먹여줬다. V도 아주 강한 탑솔을 만나면 약간 오락가락하고 코리안 듀오의 폼도 완벽한건 아니지만, 특히 봇은 뭔 조합을 써도 정신을 못차리는듯. 서폿이 누군가에 상관없이 해피는 이제 그냥 못하는 원딜이고 lwx는 LPL 수준에서 딜을 넣을 줄 모른다. 코코가 상대를 이겨주지 못하면 스위프트와 V까지 같이 우왕좌왕하게 되는데 아주 무력한 팀이다.

그후 계속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승강전 전망이 매우 밝다(...) 사실상의 승강전 결정전인 VG와의 경기에서 노답 봇듀오와 싸우는데도 위에서 다터지고 계속 짤리고 오브젝트 못먹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전체적으로 메인오더가 정말 필요한 시점, 그런데 코코와 쿨이 번갈아 나온다... 게다가 정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V가 출전하고 있지 않다. 대체자는 무뇌팀 Team King 출신인 Skye인데 결과적으로 언제나 V만 만나면 쪽도 못쓰던 VG의 룽에게 하드캐리를 허용하면서 강등경쟁팀 VG에게 패배하게 된 것이다. 그래도 결국 GT를 2:1로 잡아내며 포스트시즌으로 진출했다.

그런데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iG를 상대로 3:1로 무난히 이겨버렸다. 원래 3위 팀에게 1점을 더 주므로 사실상 3:0 셧아웃. 코코의 제이스가 3연속으로 하드캐리를 하면서 2라운드로 진출해버렸다. lwx와 모르로 봇듀오를 고정하고 lwx의 기량이 올라온데다 IG 봇듀오가 약체다 보니 시즌 초반 EDG전에 딱 한 번 발휘된 V-스위프트-코코 트리오의 폭발적인 시너지가 오랜만에 다시 발휘되었다. 특히 V가 듀크를, 코코가 루키를 스위프트의 강력한 백업에 힘입어 격파한 것이 향후 상위 라운드를 감안해도 아주 고무적인데 lwx가 해피스럽지 않고 좋은 모습을 꾸준히 보여줄 수 있다면 LPL 상위 팀들이 생각만큼 강하지 않으니 희망이 있다.

하지만 Lwx가 EDG의 한국 원딜러 Zet에게 자비없이 털리며 셧아웃당했다. 정규시즌 1라운드처럼 V가 마우스를 털고 봇은 버티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였으나 이번엔 봇갱과 포블이 먼저 뻐버벙 터지며 완벽히 역으로 갔다.

시즌이 끝나고 Happy와 Lwx가 문제임을 깨닫고, 원딜을 영입했다. 전력이 보강된 것. 그 원딜은 바로 바실리다. 그렇다. 인성팀의 부활이다.

1.3. LPL 서머 2017[편집]


시즌 끝나고 해체를 선언했다. 빈 자리는 FunPlus Phoenix라는 신생팀이 채울 예정이다.

2. 팀별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1 23:40:09에 나무위키 Newbee/리그 오브 레전드/2017 시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