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 War 2

덤프버전 :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Stick war 2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원작에 대한 내용은 Stick War 문서
Stick War번 문단을
Stick War#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Stick War 시리즈

[ 시리즈 일람 (펼치기 · 접기) ]

세대 (플랫폼/넘버링)
싱글 플레이(캠페인)
멀티 플레이
플래시
세대

1
Stick War

2
Stick War 2
Stick Empires
모바일
세대

Stick War: Legacy

3
Stick War 3
세계관 · 유닛




파일:스틱 워2.png
스틱 워2
Stick war 2
개발
Max Games Studios[a]
유통
Max Games Studios[a]
출시일
2013년 ?월 ?일
장르
디펜스, 플래시, 싱글 플레이
등급
디자인 상 15세(피)
1. 개요
2. 스토리
3. 기본 자원 및 수칙
4. 난이도
5. 유닛
6. 업그레이드
7. 구매 및 기본 스킬
8. 후속작
8.1. 스틱 워:레거시
8.2. 스틱 워3



1. 개요[편집]


Our people have been slaughtered, our home are ruined!

우리의 백성들은 학살당했고, 우리의 고향은 무너졌다!

유명한 플래시게임 Stick War 시리즈를 배경으로 만든 무료 온라인 전략 게임. 현재는 플래시가 서비스 종료되었으나, swf파일을 받은 뒤 플래시 플레이어에서 실행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스틱 워2:https://drive.google.com/file/d/1GNXuNcvsBXVBI2yXHgwrnk-IrDG7COEP/view?usp=sharing
인트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4SoSVhQ-FWc&t=10s
Max Games Studios에서 만든 롤플레잉 디펜스 전략 플래시게임이다.
약간 스타와 비슷하다.


2. 스토리[편집]


스틱 워 이후, 조그마한 제국이었던 오더 제국은 카오스 제국에 강제 합병되었고, 카오스 제국은 오더 제국을 합병하여 정의의 제국을 세운다. 하지만 정의의 제국이라는 이름과 걸맞지 않게 카오스 제국군들은 오더 제국의 백성들을 폭력으로 다스렸고, 살아남아서 깊은 숲으로 도망친 오더 제국의 지도부 세력은 숲으로 망명을 온 오더 백성들을 크게 매지킬, 소드레스, 아키돈, 스피어톤, 광부로 나누어서 훈련을 시켜가며 마침내 군사들이 모이고 때가 되자 숲에서 나와 혁명을 일으키게 된다.
이나모타 동쪽의 변두리 지역을 치열한 전투로 차지한 오더 군은 공식적으로 오더 제국을 선포하게 된다. 그러나 카오스 제국으로 가는 길목에는 이미 많은 다른 반란군들도 혁명을 일으켜 각자의 국가를 세운 뒤였다.
오더 제국은 하나씩 하나씩 그 다른 반란군들을 공격하고 포섭하며, 그들의 기술을 배워서 점점 세력을 키워 부강하게 만든다.
오더 제국군은 반군을 토벌하던 중, 자신들의 원수인 카오스 제국 땅을 침범하고, 카오스 제국의 백성이자 군인인 거인을 노예로 사로잡는다. 이에 카오스 제국의 지도자 메두사는 오더 제국에 선전포고를 하며, 오더 제국을 받아들이지 않던 반군이 오더 제국과 연합해 오더 제국과 카오스 제국의 전쟁이 시작된다.
오더 제국과 카오스 제국 사이의 이나모타의 통일을 놓고 일어난 전쟁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리자, 이를 중재하기 위해 자연을 다스리는 정령들의 나라 "엘리멘탈 제국"도 전쟁에 참여하나, 결국 두 나라와 경쟁하게 된다.


3. 기본 자원 및 수칙[편집]


골드:유닛 생산의 기본이 되는 자원이다.
총 8개가 있으며 하나당 2명이 붙는다.
마나:스피어톤이상의 유닛을 생산할때 사용된다.
인구:최대 80명이며 이 이상을 넘지 못한다.(버그판이 아닌이상)


4. 난이도[편집]


보통:처음에 700골드와 방벽을 준다.
내가 첨이라면 보통을 추천한다.
매지킬이 괴물 같지 않아서 그나마 났다.

어려움:시작 골드는 500원 이때부터 방벽을 주지않는다.
슬슬 매지킬이 괴물이 되어간다.
이제부턴 매지킬 컨이 중요해지는 난이도
미친:말그대로 매지킬,독,주먹 등등 이 모든것들이 괴물처럼 변한다.
잘하면 아키돈에서 질 수도 있는 난이도
만약 매지킬 컨이 되지않는다면....
적을 쉽게 이길 수 없을 것이다


5. 유닛[편집]


Gold please.
골드를 주십시오.
광부 - 골드 150 인구 2. 금광에서 골드를 캐거나 아군 조각상에서 기도를 하면서 마나를 모으는 유닛들이다. 목책 설치 기술을 개발한다면 약간의 골드를 내고 광부들이 플레이어가 원하는 지역(그러나 너무 먼 거리나 적군 지역은 안 되고 아군 금광 주변 지역에만 설치 가능)에 적들의 공격을 막아줄 방어 목책을 설치한다.
하나 하나가 중요하다.

Limbs will sever at mere sight!
스쳐보는 것만으로 사지가 잘려나갈 것이다!
소드레스(Swordwrath) - 골드 125(캠페인에서 150) 인구 1. 기본적인 전투병. 칼을 쓰는 전투병이다. 스틱 워 레거시 때와 다르게 캠페인에서는 투구가 없다. 생명력은 적지만 오더 제국의 가장 큰 병력으로 마나 자원은 필요없고 골드만 조금 내면 소환할 수 있기에 초반에는 인기가 좋다. 그러나 스틱 워 레거시에서는 소드레스만 엄청 뽑아서 물량전을 가면 엄청 쉽게 이길 수 있었지만 이 게임에서는 아키돈들이 소드레스들을 죽이는 살상력이 더 강해져서 물량전이 먹히지가 않게 되었다. [1]
또 저거나이트가 죽일 때 무적 효과로 더 이상 쓰이지 않는다.

Born to die, But not before them!
죽기 위해 태어났다. 하지만 저들보다 먼저 죽진 않겠다!
스피어톤(Spearton) - 골드 450 마나 50 인구 3. 오더 제국의 중장갑 보병으로 스틱전쟁 1, 스틱 워 레거시만 해도 스피어톤이 근접 인간 보병 중 최고였는데 이제 공중 원거리 유닛에 아키돈의 살상력 증가, 마법사의 공격 능력의 종류가 다양해짐의 따라 스피어톤만 뽑는다고 지지 않는다고 할 순 없게 되었다.[2] 그러나 방패로 몸을 보호해 적들의 공격을 자신과 다른 아군들로부터 차단하고 자신에게 돌아오는 피해를 40% 줄여주는 기술 때문에 여전히 중요하기는 중요하다. 소문으로는 글라디우스를 차고 있다는데 확실하지 않다. 그리고 스피어톤의 창 던지기 공격이 사라졌고 이에 따라 글라디우스 공격도 없어졌다. 몇몇 적을 직접 죽일 때 특수한 처형 모션이 있다.[3] 처형 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동안에는 적들의 공격 데미지를 받지 않으며 폭발 데미지도 무시된다.[4]

The last thing you never see.

결국 넌 날 보지 못한다.

섀도우레스(Shadowrath) - 골드 450 마나 150 인구 4. 닌자를 모방한 유닛으로 투명술, 빠른 속도 등으로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정찰 및 고급 유닛 사살에 인기가 많다. 적들 사이를 투명화로 통과한 뒤에 적 진영 광부들을 죽이는 전법도 개발되었다. 게다가 투명술을 2레벨까지 개발하면 웬만한 유닛은 투명술 한방에 죽어버린다. 투명술로 적 가까이 다가가 공격하면 독 데미지를 주기 때문이다. 이러다 보니 주로 적들의 고급 유닛(메두사, 매지킬, 성직자, 마로우카이 등)들을 암살하는데 사용한다.[5] 여러모로 효과적이고 좋은 점이 많은 유닛이다.
얘가 적이면 살상력이 장난아니다. ㄷㄷ

They will fall before they get a chance to stand!
저들은 일어설 기회조차도 없이 쓰러질 것이다!
아키돈(Archidon) - 골드 300(캠페인에서 350) 인구 2. 오더 제국의 가장 대표적인 원거리 유닛. 난데없이 나타나 유격전을 펼치고 후퇴하는 전법이 유명하다. 소드레스, 광부 같은 약한 근거리 유닛은 제일 표적이 될 수 있다. 또한 아키돈의 기술인 불화살을 활성화하면 스틱 엠파이어즈의 어느 유닛보다 사거리가 월등이 길어지고 불화살을 쏘아서 맞은 적들은 화상 데미지를 입는다. 하지만 공동체 정신이 각별한 건지 혼자서 화살을 쏘면 뭐 있으나 마나고 생명력이 소드레스보다도 짧기 때문에 스피어톤 등이 앞에서 탱킹을 해야 하고 매지킬의 폭발, 전기 마법이나 카오스 제국의 자폭 군사 붐버들에 의해 모아둔 아키돈들이 전멸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심각한 물몸)

Our bolts will blaze.
우리의 화살이 불타오를 것이다.
앨보우트로스(Albowtross) - 골드 450 마나 200 인구 4. 비행 장치를 메고 날아다니면서 석궁을 쏘는 유닛이다. 비싼 가격과 아키돈과 똑같이 화살을 쏜다는 것 때문에 필요없는 유닛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이 유닛이 소환된다면 적들이 잘 공격하지 않는 하늘에서 적들에게 엄청난 공격을 선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적에게 공중 유닛이 없으면 그걸 활용해 이 유닛들만 모아서 적 조각상과 광부들을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본 공격에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불화살 기술을 추가할수있다.
하지만 잘 않 쓰게 되는데 어차피 후반에는 이클립스랑 좀비때문에....

All is well, I cast a spell!
다 괜찮아요, 주문을 걸겠습니다!
메릭(Meric) - 골드 300 마나 200 인구 3. 의무병이다. 신비스러운 옷을 입고 구부러진 막대기를 들고 다니면서 부상당한 유닛의 체력을 채워준다. '어차피 후퇴해서 성 안으로 들여보내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성직자를 잘 안 뽑는 플레이어도 있다. 하지만 명심해야 할 것은 만약 그 플레이어가 소규모 전투든 대규모 전투든 중간에 후퇴를 하게 된다면 중간 점령 지역을 빼앗길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또한 아키돈 같은 체력이 낮은 유닛은 독 효과에 걸렸을 때 성으로 들어가기 전에 죽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꼭 뽑아두는 것이좋다.

Today we summon unity!
오늘 우리는 모두 연합할 것이다!
매지킬(Magikill) - 골드 400 마나 400 인구 5. 전장의 전세를 뒤엎는 다양한 마법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생명력이 그렇게 높지 않다 보니 혼자 있을 때는 죽을 확률이 높다. 스킬로는 전기 방어막, 화염 폭발, 맹독 살포가 있다. 전기 방어막은 적군이 전기 방어막을 통과했을 때나 거기에 있을 때 생명력을 최대 50%까지 깎아주기 때문에 주로 방어용이나 진짜 밀리고 있을 때 쓰고 화염 폭발은 조금 좁은 광역 공격이지만 한 번 사용했을 때 위력이 엄청나서 총공격이나 적 아키돈들의 뿌리를 뽑고 싶을 때 쓰며, 맹독 살포는 소규모 전투 때 아군이 이긴 상황이고 적군이 후퇴 명령을 내릴 때 쯤 뿌려서 적 유닛이 성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죽어서 더 많은 사상자가 나오게 할 때 쓴다.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은 유닛. 하지만 캠페인 때는 모든 능력을 일일이 사고 자신이 직접 클릭해 사용해야 하고 공식 홈페이지 스틱 엠파이어즈에서도 화염 폭발 능력 빼고는 다 사야 하는 능력이고 게다가 능력 유효 사거리가 있어서 능력을 쓰려다가 죽는 경우도 있어서 컨트롤이 좋지 않다면 뽑지 않는 것이 더 낫다는 등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유닛이다.

I big rock throw.
나 큰 돌 던진다.
노예 거인(Enslaved Giant) - 골드 1500 인구 7. 등에 맨 바구니 속 돌덩이를 꺼내 던진다. 던지는 돌덩이는 한 명의 적 유닛이 맞으면 스턴이 걸림과 동시에 많은 데미지가 들어온다! 게다가 생명력도 높아서[6] 탱킹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비용이 1500골드로 매우 비싸고, 인구수까지 많다.[7] 하지만 엄청난 스턴효과와 탱킹력이 높은 비용, 많은 인구수를 가릴 정도로 좋다.[8] 주로 같이 사용되는 유닛으로는 성직자와 아키돈, 비행 석궁병이 있는데 자신이 빠르게 컨트롤 할 자신이 있고, 자원이 많다면 마법사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6. 업그레이드[편집]


패시브 수입 - 일정 시간마다 광부가 채광을 하지 않더라도 소량의 골드와 마나를 얻는다. 첫 번째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5씩 들어오고 두 번째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10씩 들어오고 세 번째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20씩 들어온다.

타워 유닛 소환1&2 - 중앙에 위치한 타워를 점령하면 인구수를 먹지 않는 유닛 하나가 소환된다. 소환된 유닛이 사망하면 일정 시간 후에 다시 소환된다. 다만 이렇게 소환된 유닛은 컨트롤할 수 없다.

성채 아키돈 - 성에 적의 표적이 되지 않는 아키돈을 배치하며 이 아키돈들은 인구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최대 3번까지 찍을 수 있으나 업그레이드 비용이 상승하니 주의.

조각상 보강 - 조각상의 체력을 올린다.

7. 구매 및 기본 스킬[편집]


패시브스킬:자동 사용 엑티브스킬:유저가 조종
목책(Miner Wall) - 광부 구매 스킬. 액티브 스킬. 200 골드를 지불하고 사용하면 지정한 장소에 목책이 설치된다. 라인을 다 막기 때문에 파괴하지 않는 한 적 유닛은 지나갈 수 없다.

마이너 허슬(Miner Hustle) - 광부 구매 스킬. 패시브 스킬. 광부의 체력이 1.5배가 되고 광부의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분노(Rage) - 검사 구매 스킬. 액티브스킬. 사용하면 검사의 체력이 줄어드며, 대신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9]

방패 막기 - 스피어톤 구매 스킬. 액티브스킬. 움직일수 없는 대신 받는피해가 40% 줄어들어 잘 죽지않는다.[24] 여담으로 이 스킬을 시전하면 Speartons, Move!가 들린다.

방패 밀치기 - 스피어톤 구매 스킬. 엑티브스킬. 방패를 앞으로 막은 상태에서 방패를 위로 올리며 바로앞에 있는 한명을 대상으로 잠시 기절시킨다.

격노(Fury) - 닌자 기본 스킬. 패시브스킬. 닌자가 하나의 대상을 지속적으로 공격할때 공격력이 상승한다.(최대 5중첩이며 최대로 중첩되면 무려 공격력이 100%나 상승한다.)

투명술 - 닌자 구매 스킬. 액티브스킬. 닌자가 투명해진다. 투명해진 상태에선 어느피해도 받지 않으며, 투명상태에서 적을 공격시 투명상태가 풀리며 독 디버프가 있는 강력한공격을 한방 날린다. 여담으로 이 스킬을 시전할 때 Shinobi소리를 들을 수 있다.

불화살 - 궁수 구매 스킬. 액티브스킬. 궁수의 사거리가 매우 길어지며 공격력이 강해지고 또 공격에 화염디버프가 추가된다. 한발쏘면 비활성화 된다.[10]

블래이징 볼트 - 석궁병 구매 스킬. 패시브스킬. 이 당시에는 화상이 미구현 이라서 구매가 불가능하다.

치유 - 성직자 기본 스킬. 온오프스킬. 성직자가 아군 유닛 한명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한다.

치료 - 성직자 기본스킬.[11] 온오프스킬. 성직자가 아군 유닛중 독디버프에 걸린 유닛의 독디버프를 치료한다.

폭발 마법 - 마법사 기본 스킬. 액티브스킬. 사용시 범위에 화염 디버프가 포함된 강력한 공격을 날린다.[12]

전깃줄 소환 - 마법사 구매스킬. 액티브스킬. 사용시 범위에 일자로 된 전깃줄을 소환하며, 이 전깃줄에 닿는 적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는다.[13]

독 뿌리기 - 마법사 구매스킬. 액티브스킬. 사용시 넓은 범위에 마법사가 독을 뿌린다. 대상은 독디버프에 걸린다.법사가 궁수킬러인 이유

거대화1&2 - 거인 구매스킬. 패시브스킬. 자이언트의 몸집이 커지며 설명상 체력이 300,400씩 늘어난다.(기본800)

8. 후속작[편집]



8.1. 스틱 워:레거시[편집]


디자인만 따라갔고 다른 건 따라가지 않았다.

8.2. 스틱 워3[편집]


디자인과 유닛의 가격과 유닛이 따라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16:08:50에 나무위키 Stick War 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a] A B Age of War을 개발한 게임사.[1] 많이 아쉽게 됬다.[2] 스피어톤으로만 승부를 보고 싶다면 적어도 20명 이상 모으고 나서 적의 조각상을 향해 총공격을 하면 된다.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 싸다고 할 수도 없고 또 그렇게 비싸다고 할 수도 없는 가격이라서 스피어톤들을 모으다가 도중에 다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보통 게임을 할 때에는 스피어톤만으로 전쟁을 하는 플레이어가 잘 안 나온다.[3] 같은 오더 진영의 소드레스를 죽일 때, 목에 창을 꽂아서 공중에 잠깐 들어올린 뒤 내려놓는다. 카오스 진영의 저글 나이트를 죽일 때, 둘의 방패가 맞부딪쳐 서로 밀려났다가, 곧바로 스피어톤이 높이 뛰어올라 방심한 저글 나이트의 목에 창을 꽂아버린다. 크러울러를 잡아내면 그 몸에 창을 꽂앚다가, 창이 깊숙이 들어가서 발로 크러울러를 밀어서 빼낸다.[4] 이 사항이 사소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은근 중요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붐버 서너 명이 한꺼번에 처형 모션 중에 자폭하면 붐버 서너 명만 손해 본 꼴이 될 수 있으므로 카오스 제국 측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은 붐버 폭발 타이밍을 잘 계산해야 한다.[5] 심지어는 엘리멘탈의 최종병기라고 볼 수 있는 V(골드 1350 마나 100)도 끊길 수 있다.[6] 평소 체력 11칸, 1레벨 체력 15칸, 2레벨 체력 20칸.[7] 골드 비용만으로 따졌을땐 오더 최고 비용, 최고 인구수의 유닛이다.[8] 어느 정도냐 하면 성직자 4명+체력 2레벨인 노예 거인 6명이면 캠페인 기준으로 성직자가 당하지 않게 컨트롤만 잘해주면 인구수 다 찍은 카오스 제국의 크러울러+저글 나이트+붐버+에클립스 조합을 전멸시킬 수 있을 정도다.[9] 스타크래프트 스팀팩[10] 그래서 일일이 사용을 해줘야 한다. 구리다.[11] 좀비와 싸우기 전에 미리 찍어 두는 것이 좋다.[12] 범위라서 만약 아키톤과 스피어톤을 가까이 두면 다 전멸한다.....[13] 또 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