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rototype(Poppy Playtime)

덤프버전 :



프로토타입(실험체 1-0-0-6)[1]
The Prototype (Experiment 1-0-0-6)


파일:ThePrototype_1-0-0-6.webp

정보
등장 챕터
챕터1(언급), 챕터2(등장)
제작 년도
미상
실험체 번호
1006
성우
본편 - 없음
프로젝트 플레이타임 - 불명[2]
테마곡
없음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챕터 1
2.2. 챕터 2
3. 추측
3.1. 목적
4. 여담



1. 개요[편집]


게임 Poppy Playtime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2.1. 챕터 1[편집]


챕터 1 전기실 벽에 그의 팔이 그려져 있는 걸 볼 수 있다.

그리고 밑에 'WONDERFUL'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사망 메시지 중에 The prototype has saved us, isn't he wonderful?(프로토타입이 우릴 구해줬어, 정말 멋지지 않아?)라는 사망 메시지가 있다. 해당 문장으로 추측해 보면 적어도 다른 장난감들에게 크게 위해가 될 만한 일이 있었고 그걸 프로토타입이 막아주었거나, 혹은 구해줬다는 의미가 단순히 프로토타입이 공장에 대혼란을 일으키고 장난감들이 연구원들에게서 자유가 된 것을 의미한 것일 수도 있다.[3]

이후 허기 위기를 추락시킨 후 붉은 꽃이 있는 방으로 가기 전 떨어진 검은색 테이프를 연결시켰을 때 검은색 화면에 그의 손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으며, 연구기록에 따르면 전체적인 능력면에서 우수했을 뿐 아니라 협력심 또한 갖고 있었다는데, 그것이 사태의 원흉이라고 언급이 되었다. 테이프가 녹음될 당시에는 행방이 불명했지만 연구자는 1-0-0-6이 사태의 원흉이라 확신하고 있었다. 이를 보아 비디오테이프에서 나오는 쿵쿵거리고 성큼성큼 걸어오는 소음은 프로토타입이거나 프로토타입이 구출한 다른 실험체들로 보인다.


2.2. 챕터 2[편집]


이후 챕터 2에서 얻을 수 있는 검은색 테이프에서 몇 가지 정보가 더 밝혀지는데, 실험체였던 1-0-0-6은 자기 방에 있던 디지털시계를 분해하여 그 안에 있던 배터리를 다른 부품들과 결합하여 레이저 포인터를 만들어냈고 그걸로 감시카메라를 비추었다. 그 효과는 28.3초간 작동을 정지시켰고 모니터가 정상화되었을 땐 격리실이 비어 있는 것처럼 보여 한 여성 연구원이 확인을 위해 격리실 안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사실 1-0-0-6은 탈출한 척만 하고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숨어 있던 것이었으며 문이 열린 순간 탈출을 시도했고, 연구진 중 한 사람이 원격으로 격리실을 닫아 탈출은 막았지만 격리실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같이 갇혀버린 여성 연구원은 결국 1-0-0-6에 의해 사망하고 만다. 이처럼 1-0-0-6은 다른 실험체들과는 다르게 가장 우수한 지능을 갖고 있었지만 동시에 엄청난 폭력성 역시 갖고 있었고, 결국 연구팀은 보안을 더 강화하여 이 같은 수법이 다른 실험체들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대비를 했다고 한다.

그리고 챕터 2 후반부에서 마미 롱 레그가 분쇄기에 갈려 죽었을 때 직접 모습을 드러낸다. 판자로 막힌 셔터 틈새에서 팔을 꺼내 마미 롱 레그의 잔해를 가져간다. 이때 팔의 모습은 기계 골격으로 되어있고 팔의 하박부는 생김새가 인간의 뼈와 유사한 부품으로 되어있는데, 주인공에겐 별 다른 위협을 하지 않고 조용히 잔해만 가지고 사라진다.


3. 추측[편집]


이처럼 두 차례의 위험성에 대한 언급과, 챕터 2 후반부의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인해 파피와 동시에 Poppy Playtime의 최종 보스로 추측되고 있다. 협력성과 지능이 뛰어나다는 점은 실험체였던 장난감들이 폭주하게 된 원흉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주인공에게 집착하는 파피와는 다르게, 1-0-0-6은 아예 한 술 더 뜨는 위험도를 가지고 있기에 더더욱.


3.1. 목적[편집]


물건을 개조 또는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자신의 격리실에 있던 디지털시계를 분해하여 감시카메라의 작동을 정지시키는 레이저 포인터를 만들어내어 탈출하려고 했을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마미 롱 레그가 최후를 맞이하기 직전, "그가 나를 그의 일부로 만들 거라고!!"라며 절규하는 것을 보면 마미의 잔해를 자신을 개조하기 위한 부품 등으로 쓰기 위해 회수한 것으로 보인다.[4]

그들이 배고프다. 그들이 굶주리고 있다. 일어나.

녀석들이 장난감을 더 만들어내려 하고 있다. 너 같은 존재 말이야.

이를 막아야 한다. 준비되었나?

-장난감 실험체 튜토리얼에서 정체불명의 목소리

프로젝트 플레이타임에서 나온 목소리의 정체가 이것이라면 주요 목적은 실험체들을 이용하여 복수극을 행하려는 것일 수도 있다.


4. 여담[편집]


또한 챕터 1 예고편에서의 연구 기록에 따르면 회사가 만들고 있는 혈관을 가진 실험체의 초기 모델로 내부 장기들이 잘 구현되어 있었지만 많은 양의 음식을 먹어야만 생존이 가능한 다른 실험체들과 달리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생존이 가능하다고 한다.

쥬라기 월드의 인도미누스 렉스, SCP 재단의 SCP-682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 대표적으로 셋 다 엄청난 지능과 포악함을 가지고 있고 둘 다 연구진들에 의해 비밀적으로 만들어지거나 발견됬으며, 탈출을 해서 시설을 쑥대밭[5]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유사하다. 또한 인도미누스는 혼종 생물의 초기형, 즉 프로토타입에 해당되는데, 이쪽도 인형들 중 프로토타입에 해당 되는 것이 공통점.

여담으로 설명 부분에서 확실하게 "his"라고 언급하여 남성형 개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크레디트를 보면 이름이 Big Spider Manager(빅 스파이더 매니저, 큰 거미 매니저)이다.

또한,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황금색 장난감 트로피들 중 claw이라는 이름의 1-0-0-6의 팔도 있다.

파일:프로토타입 .jpg 아주 약간이지만 3월 31일에 제작사가 트위터에 올린 사진 왼쪽 중간에서 1-0-0-6의 손가락이 살짝 보인다. 그리고 해당 사진의 왼쪽 아래에 'Make me part of him(나를 그의 일부가 되게 해 주세요)'라고 적혀있는데, 나를 그의 일부로 만들 거라며 절규했던 마미 롱 레그와 상반된다.

챕터 2가 출시되기 전에는 허기 워기를 1-0-0-6으로 보는 시선이 많아 그와 관련된 창작이 있었으나 허기워기의 실험체명은 1-1-7-0으로 별개의 존재로 밝혀졌다. 허나 아직도 허기 워기와 1-0-0-6을 엮는 창작은 많이 보인다.[6]

일각에선 지금은 죽고 없는 플레이타임의 CEO 엘리엇 루드윅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12:42:15에 나무위키 The Prototype(Poppy Playtim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파피 플레이타임 디스코드 이모티콘 중에 prototype 1006이라는 이모티콘을 찾을 수 있다.[2] 해당 작에서 나온 대사를 통해 마이클 코바치가 성우를 맡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참고[3] 다만 마미가 죽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나타난 것을 보면 모든 장난감들에게 우호적인 건 아니거나 장기짝으로 취급하는 것일 수도 있다. 마미의 절규를 보면 다른 장난감들에겐 공포스러운 존재로 각인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다. 아마도 처음에는 자신들을 구한 구원자로 생각했었지만 나중에 그의 본색을 알게 되어 무서워하는 걸로 추측된다.[4] 길바닥에 신체의 일부가 뜯겨 죽은 장난감들의 시체가 있는데, 부품을 얻기 위해 죽였던 것으로 추정된다.[5] 쥬라기 월드를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인도미누스 렉스 1마리 때문에 쥬라기 월드는 패장했다. 고작 공룡 한마리 때문에 태마파크 하나가 망했다는 것이다. SCP-682는 그 극악무도한 SCP 재단을 무려 한두번도 아니고 17번이나 탈출했고, 프로토타입처럼 SCP 재단에서 격리가 아닌 폐기 처분을 원하는 몇 안되는 SCP이다. 심지어는 제거하기 위해 다른 강력한 SCP들을 이용했지만 모두 생존했다. 그리고 애초에 이 둘은 괴수인데다 세계관내 최강자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이 역시도 세계관 속에서 최강자 정도로 평가받는 프로토타입과 비슷하다.[6] 챕터 2가 출시되기 전에는 프로토타입이 주인공이 아니냐는 설도 존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