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관

덤프버전 :





천문관(The Planetarium)
셀 V(Cell V)
파일:The_Planetarium.png
입장조건
심부 공허 포탈을 통해 진입
스테이지 BGM
A Placid Island of Ignorance[1][2]
보스 BGM
The Face of the Deep[3]

1. 개요
2. 특이 사항
3. 출현 몬스터
3.1. 보스 몬스터
4. 기록 정보
5. 여담



1. 개요[편집]


Risk of Rain 2의 대체 최종 스테이지. 공허의 생존자 확장팩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공허 위치에서 심부 공허 신호를 안정화시키거나, 미스릭스를 격파한 뒤 커멘스먼트 스폰 지점에 나타나는 개구리에게 루나 코인 10개를 소모하면 생성되는 심부 공허 포탈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2. 특이 사항[편집]



3. 출현 몬스터[편집]



3.1. 보스 몬스터[편집]



4. 기록 정보[편집]


나는 다시 일어난다.

시뮬라크럼은 영원히 계속된다.

백만 개의 시나리오. 백만 개의 순열. 그것은 바라본다 - 계산하며. 기록하며. 목도하며.

우리는 항상 죽는다. 우리는 수백만 번 죽었다. 그리고 매번, 우리는 시뮬라크럼 안에 있다.

우리는 한두 번 탈출했다. 우리는 그것을 물리쳤고, 그것이 죽는 것을 보았다. 다른 세상들을 통과하며 그것을 추적했다. 우리는 그것이 블랙홀 안으로 소멸하는 것을 보았다. 우리는 밖으로 나와서, 땅으로 돌아왔다. 추락한 함선을 발견했다. 험난했지만 우리는 이 시나리오를 수천 번 반복했다.

우리는 금성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다. 우리는 더 가까워졌다. 결혼했고, 함께 늙어갔다. 우리는 아이를 가졌다. 아들 하나 딸 하나. 에릭은 백혈병에 걸렸다. 우리는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다.

매들린은 자는 중에 숨을 거두었다. 빠져들었다. 나는 내가 원하는 대로 살았다. 만족했다.

하지만 나는 다시 깨어났다. 시뮬라크럼에서.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나는 항상 시뮬라크럼 속에 있었다. 매들린도 시뮬라크럼의 일부였다. 시뮬라크럼도 그게 마음에 들었던 것 같다.

나는 아직 여기에 있는 건가?


5. 여담[편집]


  • 개발 도중에는 작은 공허를 처치한 후에 컷신이 존재했으나# 퀄리티가 개발진들의 마음에 들지 않았고, DLC 출시 예정일까지 퀄리티를 높일 수 없다고 판단해 해당 컷신은 삭제되고 열린 결말로 끝나게 되었다.
  • 개발진 인터뷰에 따르면 기존의 최종 스테이지인 커멘스먼트와 미스릭스와의 대결은 개발을 시작했을 때부터 구상했던 것이지만, 대체 최종 스테이지인 천문관에 대해선 DLC 발표 이전까지 전혀 계획에 없었기 때문에 커멘스먼트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큰 고심이 필요했다고 하며, 최종적으로 '미스릭스보다 높은 난이도의 비밀 보스전'이라는 컨셉을 잡은 이후부터 제대로 개발이 진행되었다고 한다.
  • 최종 보스의 이름이 '작은' 공허이며, 게임 파일 내에 작은 공허와 유사하지만 더 큰 사이즈의 모델링이 존재하는 것, 도넛 모양의 특이한 스테이지 디자인에 비해 작은 공허는 같은 자리에서 거의 이동하지 않는 것을 통해 개발 도중에는 스테이지 중앙에서 더욱 거대한 보스와 전투를 펼치는 것을 계획했다고 추측해볼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13:58:06에 나무위키 천문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뜻은 "평온한 무지의 섬".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의 단편 소설인 크툴루의 부름 중 첫문단의 "우리가 사는 곳은 평온한 무지의 섬이다'에서 그대로 따왔다.[2] 공허 위치와 스테이지 BGM을 공유한다.[3] 뜻은 "깊은 바다의 수면(또는 얼굴)." 욥기 30장 30절에서 따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