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목형형

덤프버전 :

청목형형

파일:제9화__재앙의_시작_꺼지지_않는_불꽃_0046.jpg

불꽃 형태

파일:청목형형.jpg

본 형태
이명
불타는 푸른 눈동자
크기
40cm
사건 발생장소
마을 빌딩
귀신의 정체
악귀
고스트 피규어 남김 여부
X[1]
성우
[ 스포일러 펼치기 · 접기 ]


1. 개요
2. 정체가 밝혀지기 전의 추측
3. 작중 행적
3.1. 정체
4. 능력
5. 기타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이어~! 불타는 푸른 눈동자, 저는 청목형형입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22화에 등장하는 악귀로 화염의 형상을 띈 도깨비. 이명은 불타는 푸른 눈동자.

컨셉은 도깨비불이며 실제 '청목형형'이란 귀신을 보고 만들어졌다.


2. 정체가 밝혀지기 전의 추측[편집]


  • 오프닝에서 청목형형이 뛰어간 후에 두억시니가 나타나 두억시니의 과거 모습이라는 추측이 있었다.

  • 도한과 유하에게 고스트볼을 나눠준 도깨비라는 설도 있었으나, 담당 성우가 다르고, 정체가 고스트볼을 나눠주었다고 추측되었던 도깨비가 아니여서 추측이 깨지게 되었다.


3. 작중 행적[편집]



불의 형상을 띈 악귀로 다가올 세상의 재앙을 미리 알려주는 도깨비다. 다른 귀신들과는 다르게 꽤나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지만, 세상의 재앙을 알려주기에 조금 무서운 면도 있다. 참고로 첫 등장 시 도깨비불 같은 물체로 먼저 나온다.


: “청목형형은 거대한 재앙의 시작을 알리는 존재란다.”

강림: “재앙의 시작?”

류: “어떤 이유에선지 청목형형이 나타나면, 이 세상에 커다란 비극이 닥치게 된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어.”

강림: “그 재앙이라는게 뭔데요?”

류: “그것까지는 전해지고 있지 않아. 다만 인간들이 저지른 죄와 관련이 있다는 밖에는...”

하리: “인간의 죄?”

강림: “응. 내가 알아낼 수 있었던 건 여기까지야.”

신비: “앗, 얘들아 저길 봐! 불꽃이...!”

청목형형: “잘 들어라, 이건 내가 너희에게 남기는 경고다.”

강림: “청목형형!”

청목형형: “곧 이 세상에 다가올 재앙을 피하고 싶다면, 고스트볼을 파괴해라.”

하리: “뭐?”

청목형형: “기한은 내일 이 시간까지다. 만약 그 때까지 고스트볼이 파괴되어 있지 않다면, 파멸의 첫번째 증표로 신비아파트를 불태워 버리겠다!

하리, 강림, 리온: “뭐라고?”

청목형형: “잘 생각해라! 고스트볼을 포기하고 세상을 구할지, 멸망의 길로 들어설지...!”

최강림의 어머니가 알려준 이야기에 의하면 지금으로부터 수백년 전에 한번 나타난 재앙을 예고하는 존재라고 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재앙의 내용은 정확히 알수 없지만, 인간들이 저지른 잘못과 관련되어 있다고 한다. 금비는 두억시니가 자신을 덮치는 악몽을 꾸게 되고 이후 도시의 빌딩에 화재가 발생하게 된다. 이에 리온이 도시를 순찰하다 신비와 마주치고 이후 청목형형이 빈 빌딩을 불태우며 등장. 신비가 하리를 데리러 가는 사이 리온이 맞서고 밀리게 되자 도망친다. 그러다 어머니에게 귀신에 대해 듣고 온 강림의 공격을 맞게 된다. 청목형형이 도망친 줄 알았지만 갑자기 구하리 일행 앞에 등장. 재앙을 피하고 싶으면 고스트볼을 파괴하라고 말하고 파괴하지 않으면 신비아파트를 불태워버리겠다고 경고한다.


3.1. 정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귀신의 정체
금비[2][3]

잠들어 있는 불꽃이여, 깨어나라!

청목형형을 막기 위해 금비가 아파트에 결계를 치자 두억시니가 나타나고 강림이가 청목형형이 어딨냐고 묻자 두억시니는 웃더니 "눈을 떠라!"하고 외치자 갑자기 금비가 괴로워하는데...사실 청목형형의 정체는 다름아닌 금비였다. 정확히는 두억시니가 금비를 조종해 불꽃의 힘을 불어 넣었고 금비가 청목형형으로 변해 도시의 건물들을 불태우고 다녔던 것이었다.


청목형형으로 변한 금비가 하리와 두리를 공격하고 신비가 막지만 고스트볼을 빼앗겨[4] 불길에 녹아버리고, 청목형형의 힘을 다쓴 금비가 원래대로 돌아오면서 쳥목형형의 출연 종료.


4. 능력[편집]


  • 특기: 노란 불꽃으로 무장한 공포의 몸통 박치기.
  • 필살기: 모든 것을 불태우는 무시무시한 화염구 공격.[5]
  • 특수 능력: 거대한 도깨비불로 변신하는 능력.


5. 기타[편집]


  • 청목형형의 형형이란 단어를 발음하기 어렵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 2기의 슬렌더맨에 이어 반전이 있는 귀신. [6]

  • 경고 할 때의 목소리가 장도한과 유하에게 고스트볼을 준 도깨비의 목소리와 매우 닮았다.[7]

  • 건물에 불을 지르는 방식은 우주에서 지구소행성이 충돌하는 것처럼 하늘에서 땅으로 빠른 속도로 낙하하여 건물을 불태운다.

  • 공식적으로 언급되진 않았지만 이쪽도 매우 강적이다. 세상에 재앙을 일으키는 존재로 언급되며, 퇴마사인 강림과 리온의 공격도 전혀 통하지 않았다. 역대 신비아파트 시리즈의 '적'들 중에서 지하국대적, 요르문간드, 그림리퍼, 두억시니, 오피키언, 사토룡자간을 제외하면 가장 강한 것으로 보인다. 본체가 도깨비인 것도 있고, 두억시니가 만들어낸 힘이니 당연할 수도 있다. 세상에 재앙을 일으키는 이무기와 비슷한 힘으로 보인다. [8]

  • 고스트 카드에 보면 세상에 다가올 재앙을 피하고 싶거든 고스트볼을 파괴해라! 라고 말하는데, 이것을 보면 청목형형 또한 두억시니의 부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20:45:12에 나무위키 청목형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미 금비 형태로 남아있다.[2] 청목형형이 다른 귀신들과는 달리 크기도 작고 별로 무섭지 않게 보였던 이유는 바로 금비가 두억시니의 힘에 의해 본체 상태 그대로 청목형형이 되었기 때문이다.[3] 여담이지만 금비와 청목형형은 둘 다 양정화가 담당했는데 청목형형의 성우가 양정화임을 알아챈 팬들은 이미 금비가 청목형형임을 알기도 했다. 캐스팅도 일종의 복선이었던 셈.[4] 처음엔 이전까지 다른 귀신들에게 대항했듯이 귀신을 소환해 청목형형을 쓰러트릴려 했으나 친구로 지내던 금비를 차마 귀신의 힘으로 쓰러트릴 수 없어 하리가 망설이던 순간 두억시니의 명으로 청목형형이 고스트볼을 빼앗은 것이다.[5] 이 필살기로 고스트볼X를 녹여버렸다. 이와 비슷한 고스트볼X를 자기에 것으로 만든 흑마법사가 있다.[6] 다만 슬렌더맨과는 달리 금비 자체가 본체이다.[7] 다만 그 도깨비는 정유정의 배역이라 성우가 다르다.[8] 이렇게 되면 당연히 인간 출신인 도한과 진명보다 강할 것이다. 애초에 청목형형의 본체는 도깨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