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욱(으라차차 내 인생)

덤프버전 :



강성욱

파일:으라차차 내 인생 강성욱.jpg

이름
강성욱
출생
1989년 (34세)
자택
서울특별시
가족
아버지 강인규
어머니 최미경
양동생[1] 강차열
제수 서동희
조카[2] 서힘찬, 강우주
큰아버지 강인하[3]
배우자
백승주
직업
인하패션 총괄실장
배우
이시강

1. 개요
2. 작중 행적
3. 인간 관계
3.1. 서동희
3.2. 강차열
3.3. 백승주
3.4. 강인규
3.5. 최미경



1. 개요[편집]



[ 공식 홈페이지 인물 소개 ]


-1 '''차열아, 넌 그냥 내 페이스메이커일 뿐이야.'''

외동아들이었던 성욱은 차열 때문에 첫째 아들이 되었다.
그건 혼자 독점했던 걸 둘이 나눠야 한다는 뜻이었고,
한 몸에 받던 관심이 둘로 쪼개진다는 뜻이었다. 왠지 손해 보는 기분이었다.
차열이 페이스조절을 한다고 느꼈을 때부터, 자존심은 상했지만 우월감은
지킬 수 있었다.
그런데 그런 차열에게 가장 사랑하는 것을 뺏기고 마는데,
이대로 물러날 성욱이 아니다. 모든 걸 걸고서라도 지켜 내리라 다짐한다.



KBS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의 서브 남주인공으로, 담당 배우는 이시강.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차열이 뺑소니범으로 예측되었지만 결국 뺑소니범은 강성욱이었다.[4] 승주를 외사랑하고 있었고 결국 결혼에 성공한다. 그러나 백승주가 힘찬이를 버린 사실을 알고 승주를 멀리하게 된다.
여담으로 전작 비밀의 남자에서는 주연 배우들 중 제일 연하였는데 여기서는 주연배우들 중 가장 연상이다. 아직까진 도주치사죄 외엔 딱히 악행을 저지르지는 않았다.
결국 감옥가는 게 무섭다는 이유로 서동희에게 강차열이 다칠 거라는 협박을 하면서 백승주, 최미경과 똑같은 테크를 타게 되는가 싶더니 97회에서 차열이 중태에 빠지자 죄책감에 못 이겨 자수하려고 한다.[5] 98회에선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뒤에 승주한테 이혼하자고 말한다. 그리고 아버지인 강인규에게 사직서를 냈다. 그리고 서동희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뜻을 표한뒤 차열에게도 미안하단 말을 전하며 결국 완전히 갱생하게 되었다. 그리고 101회에서 백승주와 완전히 이혼을 하게 된다. 104화에서 징역 6개월의 솜방망이 처벌을 받는다. 108회에서 6개월의 형기를 모두 마치고 교도소에서 출소했다.


3. 인간 관계[편집]



3.1. 서동희[편집]


피의자와 유가족 관계.

3.2. 강차열[편집]


적대적이었다가 우호적으로 바뀜.

3.3. 백승주[편집]


우호적이었다가 적대적이었다가를 반복하다가 최종적으로 우호적으로 바뀜.

3.4. 강인규[편집]



3.5. 최미경[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7:18:02에 나무위키 강성욱(으라차차 내 인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생물학적으로는 사촌 동생이다.[2] 강우주만 친조카이고, 서힘찬과는 오촌 관계이지만 남남이다.[3] 사촌 남동생 강차열의 친아버지이다.[4] 그래도 교통사고를 난 것을 목격하고 신고하지 않고 도망쳤기 때문에 아예 범행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아니었는데, 후에 밝혀진 사실에 의하면 차열은 사고 직후에 도망치지 않고 어떻게든 119에 신고하려 했으나 두려움을 못 이긴 성욱이 뒤에서 각목으로 등을 내리찍어 기절한 바람에 신고를 못 한 것이었다.[5] 자수하기 전 인규에게 미경이 차열에게 자신의 죄를 뒤집어씌우려고 했던 걸 알려주고, 그럼에도 다 자기를 위해서였으니 미경을 용서해달라고 부탁한 후 자수를 막으려는 승주를 뿌리치고 경찰서에 가서 자수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