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덜렁/성격

덤프버전 :

1. 개요
2. 기본 성질
7. 절대 미각
8. 똥싸개


1. 개요[편집]


나덜렁이 작중에서 어떠한 성격이 있는지를 정리해둔 문서다.

2. 기본 성질[편집]


전형적인 사고뭉치처럼 말썽을 일으키기 때문주변 인물들에게 매일 맞는다.
음식을 다 먹다가 들키는 경우가 많고, 그 외에도 나 다른 사람들한테도 혼나고나 얻어맞는 일이 다반사이다.[1]
지금은 비난만 있고 칭찬은 매우 조금만 있을 정도다. 얻어먹기를 당연시하며, 그리고 상당히 이기적인데다, 양심이 없으며, 인성도 나쁘다.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해서 자신이 생각하기에 그렇다 할 순 있어도 자기 취향을 남에게 갖다대면서 타인의 생각을 무시하는데, 유튜브 편에서 절정을 찍었다. 서우린의 유튜브 채널 이름을 조롱했고, 유튜버들을 비하하는 말을 했으며, 나중에 유튜브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방해한 영상을 제멋대로 올려놓고선 유튜브로 인해 조회수가 나온걸로 자기가 스타라는 듯 행동한다.[2]


3. 먹보[편집]


식탐이 많으며[3][4] 못먹고 죽은 귀신이 붙은 정도다.

특히 치킨을 아주 좋아하는데 치킨이 걸려 있다면 필사적으로 일을 하려고 한다. 그러나, 첫권인 빈대 가족의 가난 탈출기 때는 아니었다.
정확히는 치킨에 살고 치킨에 죽을 정도. 삼시세끼편에서는 음식을 팔아 돈을 벌어 치킨를 사려고 음식을 훔치고, 영재발굴단 편에서는 치킨을 한 달 동안 먹게 해 준 대가로 이십원과 대결을 할 정도며, 또한 같은 편에서 빌린 장난감을 치킨과 바꾸려 했다. 치킨 먹으려고 런닝머신을 달리며 선천적 치킨 결핍증 진단도 받았으며, 치킨 때문에 동생 짠지를 두고 오기도 했다(!!). 비위도 강한 편이라 학교에서 식중독 소동이 일어났을 때 덜렁이만 멀쩡했다고 언급되고, 돼지고기를 익히지 않고 그냥 먹었는데도 멀쩡하다. 또 상한 피시 앤 칩스를 소금이까지 포함해서 2인분을 먹었는데 덜렁이만 멀쩡했다.[5][6]

게다가 거미, 애벌레, 해마,전갈 튀김까지 맛있다며 먹으려고 한다. 심지어는, 동물 사료도 먹은 적이 있다.


4. 무식[편집]


너무 무식하고, 기본 상식도 없다. 어떨 때는 초5인데 유치원생보다 무식할 때도 있다. 쉽게 설명하면 공포자 + 일자무식 + 우이독경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어떨 때는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판다고 진짜 벼룩을 병에 넣고 팔려다가 병이 깨지는 바람에 시장이 아수라장이 되고, 생활의 달인에서는 백수의 집에 그리마를 놓고, 알뜰 여행 대작전에서는 백록담 물을 마셔 배탈에 걸렸고[7][8], 호텔 냉장고의 음료를 마시고, 삼시세끼편에서는 달걀이 무엇인지 모르며, 왼쪽과 오른쪽도 헷갈려 하며 꽃보다 빈대에서는 팁을 횡령으로 착각해 14,000유로[9]의 손해를 입히고, 회전목마를 몰라서 바보 소리를 듣고, 마을에서 길을 잃으며, 이해력이 부족해 그냥 대충 따라하거나 자기 식대로 왜곡해서 실행하는 바람에 민폐를 끼치고,[10]그리고 은행이 문닫기 직전에 동전을 흘려서 청소기로 돌리고 은행에서 바로 열어서 은행에 먼지테러를 하고, 독서를 매우 싫어하며[11], 간단한 맞춤법도 틀리고, 자기의 무식을 거의 모른다. 다만, 의외로 스태그플레이션을 걱정하는 말을 하기도 했다.


5. 개코[편집]


개코 기질도 있다. 꽃보다 빈대 편에서는 고급 레스토랑에 들어가 냄새를 맡은 것으로 음식 재료를 모두 알아맞히고, 슈퍼맨이 돌아왔다 편에서는 된장국을 먹고 재료를 알아맞히며, 영국 따라잡기에선 버스 안에서 누군가 방귀를 뀌었는데 그 방귀 냄새로 아침 메뉴를 맞히는 정도다.[12][13]


6. 고소공포증[편집]


고소공포증이 심하다. 작중 언급에 따르면 회전목마도 높아서 무서워하고, 뜀틀 8단(2.5~3m 정도)도 63빌딩 높이 정도로 무서워한다.


7. 절대 미각[편집]


맛만 봐도 치킨 회사 브랜드와 종류, 부위나 라면 회사 브랜드와 종류를 알 정도다.


8. 똥싸개[편집]


파일:Sxxt덜렁.jpg
의외로 똥싸개 기질이 있는데, 남의 집 변기를 막히게 할 정도의 똥싸개 기질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20:23:17에 나무위키 나덜렁/성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독자들은 나덜렁의 말썽 수준이나 이기적인 성격, 식탐으로 볼 때 맞는 게 싸다고 하며, 만악의 근원으로 보는 독자들도 있다.[2] 위에 서술했듯이 유튜브를 대놓고 깍아내려 놓고서 유튜브에 얻은 조회수로 스타처럼 행동한 것은 엄연히 모순이다.[3] 한 번은 성아영의 생일파티 때 애들이 잠깐 자리 비운 사이에 차려놓은 자기 혼자 음식을 다 먹어치워서 생일파티 금지령을 받았을 정도. 결국 생일날 굶지 않는 조건으로 파티에 초대했지만, 정작 본인은 파티 때 양껏 먹겠다며 굶었다가 부탁받은 소금이에 의해 강제 취식을 당한다.[4] 왕짠순 왈 18인분도 먹을 수 있다고. 심지어 50인분도 먹을 수 있다.[5] 덜렁이한테 고기를 뺏기지 않으려고 안 익은 고기를 먹었다가 식중독으로 덜렁이를 제외한 가족들끼리 사이좋게(?) 전원 입원했다.[6] 독초를 먹어도 멀쩡하고, 설사약이 든 음료수를 먹어도 멀쩡하다. 다만 상한 우유를 먹고 배탈이 난 것을 보면 컨디션마다 다른 것으로 보인다. [7] 오류가 있는데, 백록담 문서를 보면 알겠지만, 실제로는 들어가는 게 불가능하다.[8] 여담으로 처음에는 부모님이 떠가서 팔려고 했는데 나중에는 오히려 나빈대가 혼내는 모습을 보면은...[9] 작중 배경인 2006년에는 약 1660만원이었으나, 현재인 2023년기준으로는 약 1995만원이다.[10] 한번은 엄마가 쌀 씻은 물로 세수하고 변기 청소하면 물을 아낄 수 있다고 팁을 알려줬는데, 이걸 듣고는 자기는 더 잘할 수 있다며 순서를 거꾸로 했다. 사실 그 물로는 변기 청소한 물로 세수하고 이 물로 밥을 지은 것이다. 이 사실을 알았을 때 가족들은 이미 덜렁이가 한 밥을 먹고 있었으며 이 때문에 한바탕 뒤집어졌다. 그런데, 나덜렁은 가족들이 왜 경악한 것에 의아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11] 책을 5분만 읽어도 집중력이 흐트러져, 딴짓을 하거나 잔다.[12] 엄마인 왕짠순이 먹었던 식단이어서 가족 모두가 버스 사람들의 미움을 사고 쫓겨났다. [13] 메뉴는 고추장 찍은 청양고추된장찌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