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터(Caligula -칼리굴라- 2)

덤프버전 :





파일:doctor_n.png

자, 수술을 시작하지. 네놈들 귀가부를 리두에서 절제해주마.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기타 이야기거리


1. 개요[편집]


프로필
닉네임
ドクトル
Doktor[1]
본명
구우지 키리히토
현실 연령
스포일러
40세

소속
악사
생일
9월 7일

179cm
후회
스포일러
수술에 실패한 것

테마곡
Designed desires
담당 성우
카토 카즈키
담당 작곡가
누유리

오블리가토의 악사 중 한 명.
오키타마시 변두리의 한 병원에서 의사로 근무하며 항상 크랑케의 휠체어를 끌고 다닌다.
쿨하고 무뚝뚝한 성격이지만, 리두에 대한 공헌에 여념이 없고,
열정적으로 음악 활동에 임하고 있다.
크랑케 이외의 악사들과 어울리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게임 Caligula -칼리굴라- 2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3. 작중 행적[편집]


첫 등장은 다른 악사들과 함께 블러프맨의 소집에 응한 모습으로, 버추얼 돌이 리두에 침투했다는 공지에 '(뫼비우스를 만들었던) 본가에서 우리를 없애려 온 거냐' 고 반응했다. [2] '난 뮤나 아리아밖에 모른다'고 대답한 크랑케처럼 버추얼 돌에 대한 인지가 폭넓지는 않았던 모양이다.

4장의 타테후시 학원의 학원제 당일 크랑케를 데리고 학원제에 오게 된다. 그 자리에 있던 츠루마키 쇼타와 인사를 한 뒤, 어떠한 물질을 학교 내에 뿌린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4. 기타 이야기거리[편집]


  • 귀가부의 주된 대립 상대는 츠키시마 류토
  • 그의 문신은 소원이 이뤄지길 기원하는 의미로 추정된다.
  • 쿠단과 함께 악사들 중에서 가장 스토리텔링이 뛰어나다는 평이 많은 악사이며, 준수한 외형, 동정받을 만한 과거사와 시종일관 진중한 분위기에서 나오는 간지 덕분에 인기가 많다. 다만 인기와는 별개로 의사라는 인간이 신념에 방해된다는 이유로 사람을 둘씩이나 죽이려 한 것은 명백한 잘못.
  • 한국어 번역판에서 "닥터"가 아닌 "독터"로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공개된 번역명과 다른 번역이 되어 비판이 있었다. 다만 영문판에서 독일어 악사명인 크랑케와의 짝을 이루어 영어인 Doctor가 아닌 독일어인 Doktor로 번역한 것과 비슷한 방향으로도 볼 수 있다. 작중에서도 류토가 이를 언급한다. 일본어 장음 표기법으로 인하여 '구우지' 라는 본명이 '구지'로 표기된 것에 위화감을 느끼는 경우도 존재한다.
  • 캐릭터의 담당 작곡가로 기용되지는 않았으나 현실에도 의사이면서 보컬로이드 프로듀서인 인물이 존재한다.
  • 작중 대결 횟수는 총 3번으로 악사들 중에서 가장 많이 싸우게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22:44:34에 나무위키 독터(Caligula -칼리굴라- 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영어판에서 원래대로라면 영어 철자인 Doctor로 나와야 했겠지만 독일식 철자인 이 이름이 채용되었다. 아마 파트너인 크랑케(Kranke)의 이름이 영어가 아닌 독일어에서 채용되었기 때문인 듯 하다.[2] 블러프맨은 전작의 사건들로 인해 사람들의 지지를 잃은 뮤나 아리아가 가상현실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 만한 실체를 유지할 수 있을 리 없다는 이유로 그의 추측을 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