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미 시즈카/아이돌 마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모가미 시즈카

파일:765 프로덕션 로고 색반전.svg
《 펼치기 · 접기 》





1. 개요[편집]


아이돌 마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하는 모가미 시즈카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이다.


2. 특징[편집]


미라이, 츠바사와 함께 주인공 3인방으로 등장한다.

밀리시타 본편 스토리와 동일하게 엄격한 아버지에게 아이돌 꿈을 반대 당하지만, 그 꿈을 꿋꿋히 이뤄나간다. 본 애니메이션의 중심 서사를 맡고 있는 캐릭터로, 밀리애니의 가장 큰 드라마의 줄기는 이 시즈카의 아이돌을 향한 꿈과 그에 반대하는 아버지와의 갈등으로 이뤄져 있다.

원작이나, 밀리애니 각본에 많은 영향을 준 겟산마스에 비하면 성격이 많이 유해진 편. 특히 프로듀서에 대한 태도가 그런데, 원작은 오디션을 보려 왔으면서 합격 통보를 받았는데 프로듀서가 자신을 담당한다는것을 알자 생긴게 어째 못미덥다며 불만스러워하고 초반 내내 프로듀서에 대한 불신을 표하는데 비해 애니의 시즈카는 프로듀서에게 깍듯한 편. 겟산마스 역시 자신의 가정사정을 듣고 격려해주는 프로듀서에게 '말만 그럴싸하지 아빠랑 똑같이 날 이해해주지 못한다' 라며 불신한다. 겟산마스의 시즈카는 이 조급함을 미라이에게 열등감으로 표출[1]해버리는 바람에 미라이랑도 갈등을 여러번 겪는다. 애니의 시즈카가 프로듀서에게 까칠한 장면은 츠바사가 프로듀서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는걸 보고 중학생 담당 아이돌에게 손대는 쓰레기 프로듀서가 아닌가 의심하는 매우 합리적인 태도 정도다.

원작 게임에 비해서 많이 멘탈이 약해진 편. 원작에서는 아버지와의 약속 때문에 많이 조급해하면서도 주변의 동료들을 많이 생각하고 챙겨주는 성숙한 면이 있는 캐릭터였으나 애니에서는 아버지와의 갈등 때문에 많이 위축되고 겁이 많아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하게 되는 면이 있다. 때문에 원작 게임과 정반대로 키타자와 시호에게 조언을 받거나 카스가 미라이에게 챙겨진다.

겟산마스의 영향을 크게 받아 카스가 미라이와는 서로의 꿈을 지지해주는 제일의 친구 관계로 설정되어 있다. 미라이는 자신의 꿈이 아이돌이라고 확신하게 된 것은 시즈카의 노래를 보고서이며, 시즈카가 아이돌을 계속해갈 용기를 얻는 것은 미라이가 자신의 첫 팬이라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3. 작중 행적[편집]



3.1.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애니메이션[편집]





1화에서 본인의 방에서 765 올스타즈의 라이브 티켓을 진지한 표정으로 보는 장면으로 처음 등장한다.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765프로 올스타즈 라이브의 객석에서 착각으로 미라이의 자리에 앉아있다가 자신의 착각으로 미라이가 헤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사과하면서 미라이와 통성명을 하게 되고, 올스타즈의 라이브를 보며 감동한다.

이후 망설임 없이 본인의 길을 정하는 미라이와의 대화를 통해 아버지의 반대로 인해 위축되어 있던 시즈카가 용기를 얻게 되고 미라이와 함께 765 프로덕션의 신인 아이돌 오디션에 응시하기로 한다.

2화에서 미라이와 함께 아이돌 오디션 과제곡 준비를 위해 공원에서 연습에 매진한다. 잠시 쉬는 동안에 미라이가 도시락을 열며 아버지 이야기를 하자 자기 아버지를 떠올리며 아버지와의 관계에 마찰이 있음을 암시한다.

오디션 날이 되자 긴장하여 면접에서도 준비한만큼 말을 못했다며 의기소침한다. 3인조를 짜기 위해 프로듀서가 스카웃으로 합격했던 츠바사를 데려오고, 본 오디션 직전에 츠바사의 안무를 보고 합격자들은 수준이 다르다며 주눅들기도 한다.

본 오디션 직전에 극도의 긴장으로 패닉에 빠져 있을 때, 미라이가 시즈카의 손을 맞잡고 무언가 격려하여 정신을 차린다. 그러나 결국 본 오디션에서 솔로파트 부분에서 박자를 틀리고 안무도 틀리는 대실패를 보인다. 이 때 시즈카의 시점에서 보여주는 공황 상태가 엄청난 긴박감을 보여준다.

안돼, 이대로 가면...어쩌지...? 어떡해?! 난...난 역시 아이돌이 될 수 없는거야?!

괜찮아! 시즈카짱은 분명 아이돌이 될 수 있어! 왜냐면 이미 내가 시즈카짱의 팬인걸!

파일:ikeshizukachan.png

나는 나일 뿐이야
가능성에 지나지 않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리를 가진 『희망』!!!

하지만 미라이가 오디션 직전 자신에게 해준 격려를 떠올리고, 솔로파트에서 미라이와 츠바사가 등을 떠밀어줘서 솔로 파트를 열창하며 텐션을 되찾고 오디션을 무사히 마쳐 미라이와 시즈카는 나란히 합격한다.

3화에서는 합격 직후 사장의 설명을 듣고 건설중인 765 프로덕션의 시어터를 둘러본다. 이후 그 곳에서 많은 아이돌들을 만나고, 첫 레슨을 받은 후에 극장과 옥상을 둘러본다.

4화에서 공터 라이브를 하자는 미라이의 의견에 처음엔 당황하지만, 진지하게 해보고 싶다면서 프로듀서에게 진심을 전한다.

5화에서 천막라이브의 가창조가 되면서 레슨과 합숙을 하게 된다. 공터 라이브에서는 천막 안에서 We Have A DreamThank You!를 부른다. 공연이 끝난 후 뒷정리를 하는 중에 시즈카의 아버지가 나타나 '고작 이런 거였냐? 너가 하고 싶다는게?' 라고 이야기하자 주눅든 듯한 표정을 짓는다.

4. 기타[편집]


시즈카의 개그적이지만 엄청나게 자주 다뤄지는 캐릭터성인 우동 사랑은 진지한 스토리 위주인 본편에선 못 다뤄졌다. 하지만 2화 예고편에서 우동 제작에 대한 열변을 토하며 시간에 못 맞추는 바람에 결국 도시락으로 못 싸왔다고 말해서 미라이를 경악시킨다.

아이마스 게임에서 전통적으로 아이돌이 데뷔하면 팬 수가 1로 표시되며 첫 팬이 바로 프로듀서임을 암시하는 연출[2]이 있는데, 애니에서 시즈카는 데뷔도 하기 전에 미라이가 팬이니 시즈카의 첫 팬의 자리를 미라이에게 뺏겼다는 우스개소리를 듣는 중.

1화에 잠시 등장한 어린 시즈카[3]의 대사도 같은 성우가 연기했다고 한다. 또 1화 마지막 부분에서 아버지에게 허락을 구하려고 할 때 숨을 들이쉬는 건 애드리브였는데 애니메이션 제작진이 연기에 맞춰서 어깨를 움직여주었다고 한다.

밀리애니의 캐릭터 모델링 중 미라이와 함께 제일 먼저 만들어진 캐릭터로, 미라이는 눈이 둥근 형인 A형, 시즈카는 눈이 날카로운 형인 B형으로 설정되어 나머지 모든 캐릭터 모델링의 기반이 되었다고 한다.

[1] 둘은 같은 학교를 다니는데, 문화제 학생회의 때 미라이가 아이돌이 됐다는게 알려져서 주목 받는데 같은 자리 있던 시즈카는 아이돌이라는게 학생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소외됐다.[2] 콘솔 시리즈에서는 보통 튜토리얼격인 데뷔 라이브를 마쳤을때, 데레스테에서는 해당 아이돌의 카드를 처음 뽑았을때, 밀리시타는 게임 시작시 기본적으로.[3] 디자인은 겟산마스에서 가져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15:51:58에 나무위키 모가미 시즈카/아이돌 마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