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모(몬스터버스)

최근 편집일시 :


시모
シモ | Shimo



분류

불명

이명

영하의 파괴자
Sub Zero Destroyer


지정 명칭

불명

신장

불명

체중

불명

기원

선사시대의 초고대 생명체

성질

불명

활동 양식

파괴자 (Destroyer)

활동 범위

불명

1. 개요
2. 특징
3. 능력
4. 작중 행적
5. 기타



1. 개요[편집]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의 악역 타이탄 중 하나.[1] 고지라와 대치하는 주역 괴수 역할로 등장할 예정이다.


2. 특징[편집]


고지라보다 훨씬 거대한 덩치를 지닌 온몸이 흰 비늘로 덮힌 파충류형 괴수다. 특징으론 뒷다리보다 앞다리가 더 길다. 몸에는 가로줄의 특이한 비늘 패턴이 있다. 등과 머리에는 가시같은 크리스탈이 달려있다. 꼬리 끝에는 검룡류를 연상케 하는 골침이 달려있다. 주로 사족보행으로 다니지만 이족보행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3. 능력[편집]


얼음을 다루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입에서는 프로스트 바이트 블래스트라고 불리는 브레스를 발사한다. 콩이 도끼를 이용해 버텨보려 했지만 결국 밀리게 되었으며, 하늘로 쏘았을 때 얼음 폭풍이 일어나고 바다가 얼어붙는 위력을 지녔다.[2]


4. 작중 행적[편집]


파일:몬스터버스 로고.svg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주역 괴수

[ 펼치기 · 접기 ]




2차 예고편에서 스카 킹과 싸우던 콩의 앞에 어둠속에서 안광을 내뿜는 모습으로 첫 등장한다. 그외에도 중간중간 시모의 모습이 짧게나마 잠깐씩 보인다. 그리고 유출샷에서 고지라와 싸우는 모습이 공개되었는데 크기가 어마어마하게 크다.[3]


5. 기타[편집]


  • 시모의 등장 자체는 영화의 제작이 확정되기 전부터 암시가 됐는데, 고질라 VS. 콩콜 오브 듀티 콜라보 당시 동굴에 있던 벽화에 고지라와 대치하던 타이탄이 바로 시모의 모습이었다.

  • '시모'는 일본어로 서리라는 뜻이다. 그런데 시모라는 이름 자체가 너무 성의 없이 대충 지은 이름 같다는 평이 많으며 차라리 본가 괴수들[4]처럼 '라'를 붙여서 '시모라(Shimora)'라고 하는 게 좋았을 것 같다는 평이 많다.

  • 팬들 사이에서 시무(Shimu)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오타로 인해 잘못 알려진 것이다.[5]

  • 과거 슈트로 연출됐던 사족보행 괴수들과 비슷한 체형 때문에 고지라의 역습에서 고질라의 첫 상대 괴수로 등장했던 안기라스의 오마주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다. 그리고 등에 보석같이 반짝이는 가시같은 신체 부위는 스페이스고지라를 모티브로 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다.

  • 예고편에서 잠깐 나온 모습을 보면 덩치가 상당히 거대하다. 고지라나 콩과 비교해서도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덩치를 자랑하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9 23:51:42에 나무위키 시모(몬스터버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완전히 악당인지는 불명.[2] 이때 예수상을 자세히보면 고드름이 자라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3] 콩은 아예 내려다볼 정도이다.[4] 고지라, 모스라, 기도라, 가바라, 헤도라, 에비라[5] 아예 시모의 디자인을 맡은 재레드 크리체프스키가 제작 과정 중 한번도 시무로 불린 적이 없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