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쿠라 켄스케

덤프버전 :

파일:아모우구미 다이몬(배경X).png 문서가 개설된
아모우구미 조직원
}}} ||



프로필

파일:히가시쿠라 켄스케.jpg

이름
히가시쿠라 켄스케(東倉賢介)
나이
불명
생일
불명
신장
불명
소속
아모우구미
주무기
-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도예촌

1. 개요
2. 작중 행적
2.1. 마지막 질주
3. 전투력
3.1. 힘
3.2. 민첩성
3.3. 지능
3.4. 전적
4. 주변 인물
5. 여담



1. 개요[편집]


2023년 1월 2일 아쿠츠 토시로의 과거 회상에서 등장한 인물. 현재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이다.

2. 작중 행적[편집]


아모우구미의 조직명이 타가시라구미였던 시절 매번 지는 야쿠자였던 아쿠츠 토시로는 자신보다 서열이 낮은 노다 하지메나 막 들어온 스나가 히사야는 젊은데도 타고난 전투 센스로 대단한 활약을 보이자 부러움과 함께 자신의 정체성과 미래에 대해 고민만 더 깊게 하고 있었다. 아모우 케이지의 소개로 아쿠츠가 히가시쿠라를 따르게 되고 어느날 아쿠츠는 히가시쿠라와 한잔 걸치던 중 평소의 고민을 털어놓았는데, 히가시쿠라는 그 고민에서 노다와 스나가의 장단점을 잘 파악한 아쿠츠의 재능을 눈치채고 그러면 조직을 뒤에서 서포트하는 역할로 조직에서 출세해보라고 조언을 해줬고[1] 덕분에 아쿠츠는 히가시쿠라 형님의 말씀처럼 '춤추는 재능은 굉장하지만 무대를 고를 줄 모르는 천재에게 걸맞는 무대를 마련해주고 정해주는 범재야말로 모든 이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기에' 그런 길을 걷기로 하고 고민을 그만두었다고 한다.

2.1. 마지막 질주[편집]


몇 개월 후, 니가타현에서 온 거대조직 아오타구미(碧田組)의 습격에 휘말리게 되고, 둘은 아오타구미의 지부 습격에서 겨우 탈출했지만 퇴로가 막힌 상황. 여기서 히가시쿠라가 퇴로를 확보하기 위해 총상을 입은 몸으로 차를 몰고 돌진하는 자살공격을 감행했지만 적들이 많아 특공은 실패하기 직전이었다. 그러나 히가시쿠라는 사람을 알아보는 재능으로 적들 중 명사수로 보이는 베테랑을 사살하고 장렬히 폭사. 이후 노다 하지메스나가 히사야가 구원차 왔을 때 본 것은 적의 시체와 불로 뒤덮인 거리에서 히가시쿠라 형님의 죽음에 피눈물을 흘리며 쌍권총으로 나머지를 말살한 아쿠츠 토시로였다. 이후 아쿠츠는 히가시쿠라 형님의 조언대로 조직을 서포트하는 것에 진력해왔다.

3. 전투력[편집]



3.1. 힘[편집]


부각되지 않았다.

3.2. 민첩성[편집]


부각되지 않았다.

3.3. 지능[편집]


가장 돋보이는 능력이다.

3.4. 전적[편집]



4. 주변 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아모우구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여담[편집]


  • 지금까지 살아있었다면 쿠도 키요시처럼 최고 간부 지위에 올랐을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1 19:44:26에 나무위키 히가시쿠라 켄스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에 아쿠츠 토시로는 그런 일은 심심하지 않느냐고 반문했지만, 히가시쿠라는 자신도 이렇게 올라왔고, 재능 있는 녀석들에게는 보조해주는 이가 필요하며, 천재는 그런 이가 있어야 더 돋보인다는 말을 해주며 천재를 이길 수 없다면 범재의 정점이 되는 걸 노리는 것도 재미있다고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