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국기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페루

국기 (國旗)

[ 펼치기 · 접기 ]



{{{#!wiki style="margin: -0px -10px -5px;"
[ 펼치기 · 접기 ]



페루 국기
Bandera del Perú

파일:페루 국기.svg

국가
[[페루|

페루
display: none; display: 페루"
행정구
]]

채택일
1825년 2월 25일 (페루)
비율
2:3
유니코드
🇵🇪

1. 개요
2. 역사
3. 특징과 상징



1. 개요[편집]


페루국기.


2. 역사[편집]


1820년 10월에 사용된 국기는 처음에 남색 바탕에 아르헨티나 국기에 있는 태양 그림인 '5월의 태양'이 그려진 국기를 사용했다. 이는 아르헨티나의 독립운동을 이끈 호세 데 산 마르틴이 페루 역시 독립시켰기 때문, 이후 1825년에 국기를 수정했다.


3. 특징과 상징[편집]


빨간색흰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빨간색이 한 번 더 중복되어 있는 삼색기이다. 빨간색은 독립과 싸움 때 희생된 사람들의 피를, 하얀색은 용맹함, 평화를 나타낸다.

페루의 영웅이기도 한 호세 데 산 마르틴과 유력자이자 총독이었던 토레 타글레가 디자인을 했다. 왜 디자인을 빨강과 하양으로 바꾸었는지 알 수 없으나 전해지는 민담에 따르면 이들 군대가 스페인군과 싸우기 위해 피스코(Pisco)라는 페루 남부 도시로 가는 도중 빨간 날개와 흰 몸통을 가진 새인 파리와나(안데스에 서식하는 플라밍고의 일종)를 보았는데, 여기서 영감을 얻었다고 전해진다.

대통령기 등 관공서에서 사용되는 깃발에는 페루의 국장(문장)이 들어가 있으나 민간들끼리 사용하는 국기에는 국장이 생략되어있다. 국장 주변에는 종려나무 가지와 월계수 가지들이 장식되어 있다. 종려나무 가지와 월계수 가지는 승리와 영광을 뜻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0:51:15에 나무위키 페루/국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