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선생

덤프버전 :



[ 펼치기 · 접기 ]
채널
사우스 코리안 파크
등장인물
주역 4인방 (윤서준 · 김도윤 · 정혁 · 로봇)
기타 등장인물 (서준이네 학교)
회차 목록
회차 목록
멤버십
멤버십
평가
평가
관련 틀
등장인물 틀




파일:skptest.svg
사우스 코리안 파크의 주인공 4인방

[ 펼치기 · 접기 ]

그 외 개별문서가 개설된 등장인물


송○○[1]
Ms. Song


이름
송○○
나이
30대
직업
○○초등학교 4학년 3반 담임
담당 성우
불명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평가


1. 개요[편집]


니들은 안 되겠다.[2]


사우스 코리안 파크의 등장인물로 4학년 3반 담임 교사다.

주연 4인방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히 출현하는 조연이다.


2. 특징[편집]


정치적 올바름, 특히 SJW를 풍자하는 캐릭터로 사우스 파크PC 교장과 비슷한 포지션이다.

다만 차이점이 있는데, PC 교장과는 달리 억압적이지 않으며 오히려 매우 개방적인 면이 강조된다. 수연이의 젠더가 크레파스라는 말을[3] 그대로 받아들이는 한편 폴리아모리 등의 발언을 한다. 자신의 성별을 교장선생님으로 하겠다며 교직원 화장실을 쓰겠다는 서준이의 말에 앞으로 화장실 갈 때마다 부르라는 말로 보아 교장과 심상치 않은 관계가 있는 듯 하며[4], 마약도 한다.

진보적, 평등적이면서도 간혹 차별적인 가치관을 드러내는 모순적인 캐릭터이다. 서준이가 자신의 성별이 포크레인이나 교장선생님이라는 이상한 주장을 해도 수연이의 크레파스와 마찬가지로 부정하지 않거나 교내 금칙어 목록은 편파적이지 않았으나, 알페스물에는 벌을 주기는 커녕 칭찬을 하거나 수연이를 몰아붙이던 서준에게 "여자라서 그런 말투로 몰아붙이면 안 돼"라는 등의 발언에서는 차별적인 가치관을 드러낸다.

도윤과는 비슷해 보이면서도 나쁜 쪽으로 상위호환인데, 도윤은 불편충스러운 이미지만 제외하면 오히려 등장인물 중에서도 정상인 면을 보이지만, 송 선생은 정치적 올바름에 대한 사상뿐만 아니라 그 사상에 기반한 태도를 자주 비치는 등 확실히 비정상인 면이 훨씬 부각된다. 대략 사우스 파크에서의 카일과 카일의 어머니 쯤의 차이.

의외로 서준에게 논파당하지 않은 캐릭터인데, 사실 이건 서준과 대화를 한다기보다는 아예 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인 것에 가깝다. 서준의 성별이 포크레인, 교장선생님이라는 것조차 그대로 받아들이는 등, 정치적 올바름에 너무나 진지한 나머지 서준의 반박을 반박이라고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에피소드를 거듭할 수록 서준의 천적으로 묘사되는 캐릭터. 알페스 편에서는 당연히 혼낼 것이라 생각하고 고발한 서준에게 또 제대로 물 먹이며 서준의 확실한 천적으로 등극한다. 이순신 편에서는 드물게 한 방 먹긴 했지만, 서준이 아닌 혁이에 의한 것이었다.

여담으로 흡연자인데 에쎄 체인지를 애용하며, 냄새가 안 나서 애용한다고 하다. 담배값이 올라 담배를 끊을 거라 말하지만 끊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5]


3. 작중 행적[편집]


'보약'편에선 마약을 팔려는 최우진을 적발하자 시장경제 체제를 운운하며 그 마약을 너무 싸게 팔았다면서 질책하더니 멋대로 마약을 모조리 압수라고 말하며 빼앗았고 여기서 하는 말을 들어보면 최우진 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 그리고 교사 본인과 교장이 마약 구매를 하는 모양이다

여담으로 교원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마약검사를 실시하여 아무 이상이 없어야 하는데 송 선생은 어떻게 통과했는지 의문인데, 아마 교원자격 취득 후 마약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 '준비물'편에선 체벌가스라이팅을 시전하는 등 폭력교사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원어민 쌤'편에선 직접적으로 성희롱[6] 당하지만 원어민의 변명으로 오해를 피할 수는 있게 되었다. 이 편을 보니 윤서준을 제일로 문제아 취급하는 듯하다. 그리고 원어민에게 몸매 감탄을 들을 정도니 몸매가 좋은 것 같다.

'잼버리'편에서는 잼버리에 참가하는 동의서에 억지로 동의하라고 하는데, 그 내용이 가관인게 모든 책임은 참가자인 본인에게 있다고 하는 내용으로 부를 땐 국가의 아들, 다치면 느그 아들, 죽으면 누구세요? 수준과 다를 바가 없었고 결국 경환이 몰래 부모님에게 메시지를 보내며 자신의 부모님과 싸움을 유도했다.

이후 아이들이 땡볕에서 야영을 하면서 말 그대로 죽어가는 동안 다른 선생들과 속옷 차림으로 호텔에서 술을 마시면서 놀아제끼고[7] 이후, 결말에서는 결국 아들을 구하러 온 경환이 어머니에게 혼나는 모습으로 끝이 난다.


4. 평가[편집]


사우스 파크PC 교장과 비슷한 막장 교사 포지션답게 촌지와 직접적인 체벌[8]을 제외한 대한민국의 말단 교사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악행들을 저질렀다.

오죽하면 시청자들이 경환과 그의 과잉보호 학부모인 경환의 부모를 옹호할 정도니 말 다했으며, 애초에 더 글로리에 조연급 악역이자 폭력교사인 '김종문' 문서에도 나와있지만 그런 폭력교사들의 업보로 지금의 과잉보호 학부모가 만들어졌다.
[1] 성은 영어 자막 기준으로 밝혀졌으나, 정확한 건 원어민 쌤 편에서 밝혀졌다.[2] 사실 아래에 나오는 설정들과 행적을 보면, 매우 모순적이다.[3] '제노젠더'라고 부른다. 공식 창작물에서 공식적으로 제노젠더인 캐릭터는 매우 드물지만 Tumblr 등의 일부 서양권 웹사이트에서 캐릭터들을 '캐해석'할 때에 가끔씩 언급된다.[4] 이를 알아챈 윤서준 역시 짜증내다가 알아차리고선 당황한다.[5] 텔레그램에 대한 언급과 마약중독자인 점을 고려할 때, 담배보다는 마약을 끊는다는 쪽에 더 가까워 보인다.[6] Just take it Boss, Good day Boss[7] 정황상 영화 내부자들에 나오는 성접대 별장씬과 꼬탄주를 패러디한 것으로 보이며, 교장으로 추정되는 누군가와 서로 스킨십을 한다.[8] 끽해야 준비물을 가져오지 못한 혁이 앞에 마네킹 손을 두고 떼리는 정도였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사우스 코리안 파크/등장인물 문서의 r395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사우스 코리안 파크/등장인물 문서의 r395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22:32:55에 나무위키 송 선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