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랜드 (r4판)

편집일시 :



파일:[まひろ__]_Hirogaru_Sky!_Precure_-_01_(CR_1280x720_AVC_AAC_MKV)_[A7930B75].mkv_000014440.png

1. 개요
2. 특징
3. 소속 인물
4. 작중 상황
5. 기타



1. 개요[편집]


펼쳐지는 스카이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가공의 국가이자 소라의 출신지.

2. 특징[편집]


이름답게 지구의 하늘 위에 떠있는 천공의 섬이다. 작중에서 묘사되는 모습은 여러 개의 부유도 위에 마을이 있는 모습으로 주민들의 복장은 중세 시대를 연상시킨다. 또한 인간 말고도 새처럼 생긴 요정들도 살고 있으며 이들은 인간처럼 말하거나 인간과 비슷한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대형 요정들은 인간을 태우고 다니기도 한다.

과학 기술은 일절 발달하지 않았는지 지구로 떨어진 소라는 텔레비전이나 자동차를 보고 마법의 도구로 여겼다.


3. 소속 인물[편집]




4. 작중 상황[편집]


본편 이전까지는 평화로운 왕국이었으나, 1화에서 엘짱의 생일에 언더그 제국카바톤에 의해 공주인 엘짱이 납치되는 사건을 겪는다. 경비 병력을 동원해서 엘짱을 구하려고 했지만, 모두 속수무책으로 당할 뿐이였다. 소라가 엘짱을 구하기 위해 카바톤을 쫓아갔다가 인간계인 소라시도 시에 엘짱과 함께 떨어지고 만다.

5. 기타[편집]


  • 프리큐어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주인공의 고향으로 나온 요정들의 세계다. 지금까지의 프리큐어 시리즈 주인공들은 모두 인간 및 지구인 출신들이라 이세계 출신들은 준주인공 및 신전사나 번외 전사 및 조력자 등에만 한정되어왔다.

  • 프리큐어 시리즈에 나온 요정 세계 중에서는 최초로 1화부터 적의 잠입 및 기습 공격을 당하고 여기에 공주인 엘짱이 납치당하는 사태를 맞이한다. 지금까지 프리큐어 시리즈에 나온 요정 세계들은 심쿵! 프리큐어트럼프 왕국을 제외하면 중간에 악당들의 점령 및 기습이나 잠입 등이 있어왔는데 1화부터 악당이 궁전 안에 이미 잠입하여 기습한 사례는 처음이다.[1] 이는 지금까지는 주인공이 모두 인간계 출신이라 그들이 사는 세계를 중심으로 습격해왔는데, 이번에는 주인공이 요정 세계 주민이라 방식도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1] 사실 심쿵! 프리큐어트럼프 왕국은 아예 침공을 당해 완전히 점령을 당한 경우인데다 비중도 도입부에서 배경설정 암시용으로 짤막하게 묘사된 수준이므로, 1화부터 왕궁에 악당의 잠입과 기습을 허용하는 묘사가 비중있게 묘사되는 사례로는 스카이 랜드가 최초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