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시청(마인탐정 네우로)

덤프버전 :


파일:마인탐정 경시청.jpg

경시청
警視庁

1. 개요
2. 상세
3. 해당 인물
3.1. 본청
3.2. 형사부
3.2.1. 수사1과
3.2.2. 정보 범죄과
3.2.3. 생활 안전과
3.3. 국제 경찰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마인탐정 네우로>에 등장하는 경찰 조직.


2. 상세[편집]


자, 제군. 모인 자네들은... 인사를 관장해온 가 아는 한, 가장 성실하고 우수한 경찰관들이다. 신변 조사가 완벽하게 된 건 아니지만, 이 중엔 내통자가 없을 거라 믿고 싶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겠다. 내 작전에 자네들의 목숨을 걸어줬으면 한다. 두 가지 정도 해줬으면 하는 일이 있어. 하지만 그건 상식적인 임무가 아니다. 체력적으로나, 그리고 법적으로나... 한계를 훨씬 뛰어넘는 일이 될 것이다. 그렇게까지 하지 않으면... '놈들'을 쓰러뜨릴 수 없기 때문이다.

내가 죽으라면 죽어다오!! 열흘이든, 스무 날이든, 쉬지도 않고 자지도 않고 일해다오! 힘을 빌려다오!! 더 이상, 시민들이 죽어나가는 걸 참을 수 있는가?! 더 이상! 동료개죽음 당하는 걸 참을 수 있는가?!

제군의 눈을 보면 알 수 있다... 따라주겠다는 거지? 해보자...!!

- 우스이 나오히로


본래는 주요 등장인물 위주로 등장해서 기관 자체는 크게 존재감이 없었지만, 괴도 X가 경시청 본청에 침입하고, 곧이어 식스가 등장하게 된 이후부터 새로운 혈족에 대항하는 집단으로써 크게 활약한다. 국가 안에서 벌어진 일이기 때문에 방위청에서는 별 도움을 못 주고, 오히려 재해 복구 작업을 담당하게 되어서 실질적으로 사건 내내 국가의 안보를 홀로 책임진 단체.


3. 해당 인물[편집]



파일:스크린샷 2020-04-03 오후 4.20.05.png

경시청 정예 멤버들

경시청 인물들은 이름에 대나무 죽(竹)자가 부수로 쓴 한자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 영국인인 앤드류 식슨과 몇몇 엑스트라는 제외지만, 다른 엑스트라 경찰 중에서도 해당되는 캐릭터도 꽤 많다.


3.1. 본청[편집]


  • 쿠마키리 미츠히코 - 경시총감으로, X가 잠시 연기했다. 사실 식스의 수하였으나 우스이에 의해 갱생한다.


3.2. 형사부[편집]




3.2.1. 수사1과[편집]




3.2.2. 정보 범죄과[편집]




3.2.3. 생활 안전과[편집]


  • 츠츠이 소우타 - 경시청 생활 안전과의 형사. 형사 캐릭터 하면 딱 떠오를만한 떡대가 특징. 호리구치 아키라 사건을 맡았다. 출세욕과 권력욕이 대단해서, 호리구치 아키라가 벌인 사건이 괴도 X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X를 잡는 공적에 눈이 뒤집혀 달려들었다. 네우로가 X의 정체를 밝히자 그 무서운 괴력을 눈앞에서 보고서도 겁도 없이 X를 체포해서 순찰차까지 끌고 갔지만 결국 순직으로 2계급 특진.

  • 마키우리 초지 - 예전에 고다이가 파출소에 갔을 때 고다이를 짝사랑했던 게이 경관.


3.3. 국제 경찰[편집]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23:38:10에 나무위키 경시청(마인탐정 네우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