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자바

덤프버전 :

Gom Jabbar 잡는 독침이 아니다

1984년 영화에서 묘사된 곰 자바.

1. 개요
2. 여담


1. 개요[편집]


듄 시리즈에 등장하는 독침. 3~4cm 정도의 길이의 아주 가벼운 독침으로, 메타 청산가리가 발라져 있어 찔리면 즉사한다.

"공작의 아들이라면 당연히 독약에 대해 알고 있겠지. 시대가 그러니까, 그렇지? 머스키[1]

는 음료수에 타는 독약이고 오마스[2]는 음식에 타는 독약이다. 상대를 빨리 죽이는 약도 있고 천천히 죽이는 약도 있고 그 중간쯤 되는 약도 있어. 하지만 이건 네게 새로운 거다. 곰 자바, 이건 짐승들만 죽이는 거야."

가이우스 헬렌 모히암[3]


베네 게세리트 감독관들이 인간 의식에 대한 대체 죽음의 시험을 행할 때 사용하며, 시험에 통과하지 못한 자는 이 곰 자바를 사용해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네 게세리트 외에도 여러 귀족들이 곰 자바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정 상황에서 경쟁자나 적을 처리하는 데 사용하기도 한다.

1부 마지막에 엘리아 아트레이데스블라디미르 하코넨을 숨기고 있던 곰 자바로 찔러 살해한다.


2. 여담[편집]


빌리와 맨디의 무시무시한 모험의 미인대회 에피소드 'My Fair Mandy'에서 뜬금없이 출연한다. 다만 명칭은 곰 자바인데 정작 독침이 아니라 폴이 손을 집어넣고 고통을 견뎌야 했던 상자가 대신 나온다. 여기 손을 넣고는 "불타는 것처럼 아파요!(It burns!)"라며 소리지르는 민디와, 그걸 보고 점수를 감점하는 미인대회 심사관들의 모습이 개그. 미래를 그린 한 에피소드에서 맨디벌레와 결합한 불사신 여제로 등장하는 것처럼 시리즈 제작진이 듄 시리즈에 바치는 오마주패러디 중 하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05:01:31에 나무위키 곰 자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초머르키라고도 하며 음료에 사용되는 독.[2] 초마스라고도 하며 고형 음식에 사용되는 독.[3] dune, p.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