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벤트/의식 상실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더 디비전의 글로벌 이벤트 중 하나인 "의식 상실"에 대하여 다루는 문서이다.

원문은 Blackout으로, 정전을 의미한다. 그에 맞춘 것인지, 터미널의 글로벌 이벤트 담당 구역은 정전이 된 것 처럼 푸르스름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등장하는 보호장구 세트는 기동타격대, 프론트라인, 데드아이, 전문 전술가 세트로 파밍할 가치가 있다.

기동타격대 세트는 명실상부한 디비전의 1티어 딜러 세트이고, PVE든 PVP든 범용성도 높으며 사용 난이도 역시 낮은 축에 속한다. 당연히 첫 번째로 모아야 할 세트.

데드아이 세트는 PVP에서 활약하는데, 라스트 스탠드는 하는 사람이 없어 써먹을 곳이 없고 PVE에서는 차라리 기동타격대나 개척자를 하는 것이 백 배는 낫다.

D3-FNC, 프론트라인 세트는 탱커 역할을 담당하는 유저에게는 필수품이나 다름 없으며, 최고 어려움이나 PVP에서도 그룹과 함께한다면 아주 강력한 세트이다. 범용성이 높기 때문에 잘 모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전문 전술가 세트는 강력한 점폭과 돌돌이를 날리며 안정적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지만, 스태미너와 화기를 모두 포기해야 하기에 생존에는 도움이 하나도 안 된다. 더구나 그룹 플레이에서는 아군에게 주는 버프도 없고 적을 처치하는 속도도 느려 들면 욕을 바가지로 먹는다. 게다가 6셋의 효과가 좋지 않아 6부위를 모두 모으지 않기 때문에, 파밍 순서는 최하위이다.

지정된 던전은 링컨 터널 검문소, 허드슨 난민촌, 타임스퀘어 계전기, UN 총회장, 실종된 송골매 부대이다.

2. 특수 효과[편집]



2.1. 의식 상실[편집]


적에게 충격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충격 탄약을 사용한다. 사격하거나 달리면 게이지가 차오르고, 게이지가 충전된 정도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증가한다.

플레이어의 UI에 푸른색 바가 생기고, 뛰거나 사격할 때 게이지가 충전된다. 당연히 사격할 때 게이지가 차오르는 속도가 훨씬 빠르다. 지하의 지령인 충격 탄창에서, 페널티를 제거하고 대미지 증폭을 넣었다고 보면 편하다.

GE 세트를 모두 놓고 봐도, 사용 리스크가 제일 적음과 동시에 요구하는 조건도 따로 없고, 최대의 효율을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들이 어우러져 최고의 효과를 내는 특수 효과이다. 게다가 본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충격 상태이상을 부여한다는 점도 대단한데, 플레이어의 사격을 받은 NPC는 그게 누구던 간에 비명을 지르며 주저않기 때문에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가 매우 쉬워진다. 대미지가 증폭된다는[1] 점 역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다.

기술동의 전문기술인 충격 전술은, 사격한 적이 충격 상태이상을 받으면 10M 근처의 모든 적에게 30% 확률로 충격 상태이상을 같이 부여하므로 이번 이벤트에서 매우 유용한 효과이다.

2.2. 극도의 의식 상실[편집]


의식 상실이 적용되고, 과충전 상태에서 근접공격을 하면 적이 즉사한다.
지하의 지령인 충격 탄창처럼, 게이지의 끝부분이 붉은색으로 변한다. 이 붉은색 부분이 채워진 상태를 과충전이라고 하는데, 이 상태에서 계속 사격을 가하면 플레이어가 충격 상태이상에 걸린다. 이는 에너지바와 면역 지원소로 상쇄 가능하다.

달리는 것으로는 과충전으로 인한 충격 상태이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과충전 상태로 적에게 근접공격을 하면 충격파 이펙트와 함께 체력에 관계없이 적이 즉사하게 된다. 이는 네임드 적과 헌터에게는 적용되지 않고, 근접공격이 빗나가면 플레이어가 충격 상태이상에 걸리게 된다.

달리는 것으로는 충격에 걸리지 않으므로, 면역 지원소와 함께한다면 2단계 효과임에도 어려울 것이 딱히 없는 특수 효과이다.
면역 지원소를 쓰지 않더라도, 무기를 교체하면 게이지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장전과 동시에 교체를 빠르게 해 주면 페널티 없이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2.3. 전체 의식 상실[편집]


극도의 의식 상실이 적용되고, 아군과 근접하면 게이지 충전 속도가 증가한다.

면역 지원소를 이용하면 옹기종기 모여도 상관이 없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지원소가 작동하는 시간에 빈틈이 없어야 하며, 한 명이 과충전으로 충격 상태이상에 걸리면 주변의 그룹원도 상태이상에 걸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3. 마스크[편집]



3.1. 쓴웃음[편집]


파일:쓴웃음 마스크.jpg

월드 랭크 5, 어려움 난이도 이상, 극도의 의식 상실 이상, 파티플레이에서 자신이 충격 상태이상을 받지 않고 미션을 클리어.

면역 지원소를 이용해, 신중하게 게이지 관리를 잘 한다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그룹원이 충격 상태이상에 걸리는 것은 관계 없다.

3.2. 도[편집]


파일:도 마스크.jpg

극도의 의식 상실 이상에서, 충격 근접 공격으로 적 200명 처치.
적이 즉사한다고는 하지만, 게이지 조절을 실패해 전기 통구이가 되거나 주변의 적에게 벌집이 되는 일이 흔하다.
방패를 이용하면 시간이 걸려도 안정적으로 클리어 할 수 있고, 더블 배럴 샷건을 두 발 사격하면 게이지가 아슬아슬하게 차는 것을 이용해 비교적 빠르게 깰 수도 있다.

3.3. 불카누스[편집]


파일:불카누스 마스크.jpg

충격 상태이상에 걸린 적 500명 처치.
열심히 하면 자연스레 딸려오는 마스크로, 가장 얻기 쉽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5 08:38:24에 나무위키 글로벌 이벤트/의식 상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대략 1.5배 정도 증가하는 듯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