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가메스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28065_6.jpg
남코X캡콤의 일러스트.

파일:attachment/길가메스/gil.jpg
나이트메어 오브 드루아가의 일러스트.


1. 개요[편집]


ギル(プリンス・ギルガメス)

드루아가의 탑의 주인공으로, 바빌로니안 캐슬 사가의 주요 등장인물. 애칭은 . 캐릭터의 모티브는 메소포타미아 전설에 등장하는 길가메시.

성우는 남코X캡콤 이시다 아키라, 애니에서는 세키 토모카즈.


2. 상세[편집]


바빌림 왕국의 왕 머독의 아들이며 용기를 힘으로 바꿔주는 황금의 갑옷을 입었기에 '황금의 기사', '왕자 길가메스' 로 불린다.


3. 작중 행적[편집]



3.1. 드루아가의 탑[편집]


처음 등장한 드루아가의 탑에선 갖은 고생을 다 하며 탑을 올라가 차곡차곡 모은 아이템을 이용해 템빨로 드루아가를 물리치며 카이를 구하고 세계도 구했다. PC엔진 판에서는 블루 크리스탈 로드의 빛을 받아서 무장이 강력해졌다고 설정 변경. 이게 정식 설정이 되었다.


3.2. 이시타의 부활[편집]


다만 드루아가의 탑 때 힘을 많이 썼는지 후속작인 이시타의 부활에선 엄청 허약하게 나와 카이가 마법 히트 바디를 걸어주지 않는 한 기사족 몬스터 밖에 죽이지 못하는 처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게다가 히트 바디는 사용할 때마다 길가메스의 체력이 조금씩 깎인다).


3.3. 더 블루 크리스탈 로드[편집]


탑을 나온 후의 이야기인 더 블루 크리스탈 로드에선 더 사기가 되어버렸다.
적의 대사중 '갑옷에는 마법이 통하지 않아. 그러니 갑옷을 벗었을때를 노리자' 라는 대사가 있다. 갑옷이 마법을 완전히 막아주는듯 하다.[1]

드루아가의 탑을 나온 이후엔 블루 크리스탈 로드를 다시 천계로 가져간후. 카이와 결혼해서 잘 먹고 잘 살다 죽은 다음 신이 되는것이 정식인 듯 하다.[2][3]


4. 여담[편집]


남코X캡콤에서도 등장. 성우는 이시다 아키라. 카이다나카 리에. 일명 아슬락순 커플. 드루아가의 탑 애니판에서는 성우가 세키 토모카즈로 교체되었는데, 공교롭게도 세키 토모카즈는 Fate 시리즈에서 이 캐릭터를 디자인 모티브로 한 영웅왕 길가메시의 성우이기도 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6 00:03:47에 나무위키 길가메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마 PC엔진판 드루아가의 탑에서 나온 아이템'매직 캔슬러'가 갑옷의 능력으로 추가된듯 하다.[2] SFC판 더블루크리스탈 로드의 굿엔딩[3] 드루아가에게 저주를 받아 죽지 못하게 되어 살아가게 되는 애니메이션판과는 다른 세계인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