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아 텟페린

덤프버전 :

니아 텟페린의 소속
[ 펼치기 · 접기 ]









파일:206028.png
니아 프로필
【 펼치기 · 접기(스포일러 주의!) 】
이름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니아 텟페린
파일:일본 국기.svg ニア・テッペリン
파일:미국 국기.svg Nia Teppelin
성별
여성
연령
14세 (소년기)
21세 (청년기)[1]
인물 유형
진 히로인
별칭
공주님
머리색
하늘색, 노란색
잘 쓰는 손
오른손
거주지
왕도 텟페린 (~ 9화)
수도 카미나 시티 (3 ~ 4부)
소속 / 직책
대그렌단 일원 (2 ~ 4부)
안티 스파이럴메신저 (3 ~ 4부)
좋아하는 것
시몬
취미
요리
애니메이션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후쿠이 유카리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서지연
파일:미국 국기.svg 힌든 월치 (2부)
파일:미국 국기.svg 브리짓 호프먼 (3 ~ 4부)

1. 개요
2. 특징
2.1. 외모
2.2. 궁중요리
2.3. 딸?
2.4. 명대사
4. 2차 창작에서의 모습
5. 여담


1. 개요[편집]


천원돌파 그렌라간주연.


2. 특징[편집]


첫 등장 장면부터 신캐보정로 인한 작화를 잔뜩 몰아받아서 시몬에게 조언을 해주는 조력자로 시작했다. 이후 접점이 많아지고 핵심 스토리와 연관이 깊어지면서 포지션 격상의 발판을 밟아가며 자연스럽게 진 히로인이자 메인 히로인으로 정착했다. 카미나와 더불어 시몬에게 있어 소중한 사람, 그리고 정신적 대지주로서의 양대산맥이 된다.

지금은 캐릭터에 대해 우호적인 시각이 절대 다수지만, 그렌라간이 방영될 당시엔 니아의 등장 시기가 시기여서 상당한 안티가 생기기도 했다. 카미나 사후 히로인으로서의 포지션이 위태로워지고 연인을 잃은 요코 리트나를 향한 동정론, 오프닝과 엔딩에서 카미나가 죽고 난 뒤 생긴 빈 자리를 차지한 점,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혼자 디자인이 화려하고 맹한 성격 등으로 인해 "재수없다"는 의견들이 나오기까지 했다. 하지만 극이 진행되면서 시몬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보이면서 슬럼프를 극복하도록 도와주고 시몬과의 애절한 사랑이 나오면서 캐릭터에 대한 불호를 종식시켰다.

연약해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신체 능력을 비롯한 전반적인 면에서 상당한 능력자다. 눈 가리고 수박 깨기, 모래성 쌓기, 물 속에서 숨 참기 등등 여러 게임에서 요코를 이겼을 정도.


2.1. 외모[편집]


머리카락의 두 색은 서로 이질적으로, 유사보색 대비가 되는 투톤이다. 파스텔톤 연노랑색 혹은 아이보리 - 파스텔톤의 옅은 하늘색이다. 그런데 단순히 두 가지 색으로 다른 위치를 염색한 스타일이 아니다. 그림자 지는 부분이 원래 머리카락의 명도 혹은 채도가 낮아지는 식이 아닌, 완전히 다른 색으로 커버되어 있다. 즉 이쪽에서 볼 때는 노랑, 저쪽에서 볼 때는 하늘색이 느껴지는 코팅. 언뜻 보면 백금발의 음영을 하늘색으로 처리한 걸로도 볼 수 있다.

반짝이는 눈을 갖고 있는데, 하늘색 계열의 바탕의 동공 가운데 에 상하로 긴 진분홍색의 네잎클로버가 찍혀있는 릭이다.

초기 설정화의 모습은 머리색이 완전한 금발이고 분홍색 드레스를 입어서 피치 공주를 연상케 하는 모습이었다.

긴 장발이었지만 12화에서 요코가 인질로 잡힌 니아를 구하는 과정에서 총알이 머리카락을 뚫고 지나가서 엉망이 됐기에, 요코에게 부탁해서 머리를 잘라 단발이 되었다. 단발도 상당히 귀여운 편.

성인이 된 니아는 미인인데 머리카락이 7년 전 장발일때보다 훨씬 길어졌다. 16화부터 나오는 오프닝을 보면 구름마냥 휘날린다. 최종 결전 때 니아의 의상은 시몬에게 받은 외투 한 벌 걸친 게 전부다.

극장판과 그레파라에 나온 로제놈의 어릴 적 모습이 니아를 쏙 빼닮았다.

2.2. 궁중요리[편집]


말 그대로 니아가 손수 만든 궁중요리인데 아무나 못 먹는다. 요리 색상부터가 범상치 않다. 일반인은 한 입 먹은 순간 굳어버린다. 사실 먹을 수 있는 대상이 강한 나선력을 가진 생물 뿐이다. 시몬과 부타만 니아의 요리를 먹고 멀쩡했으며 시몬은 맛있다고까지 생각하는 듯. 외전만화에서 이 요리를 섭취한 카미나도 맛있다고 평했다. 그러나 나선력이 없거나 어쩡쩡한 평범한 일반인이 먹으면 '이 세상의 요리가 아닌 요리'로 느껴지며 과다복용시 몸살이 생기는 것 같다. 로시우 아다이는 그 요리를 먹고 해당 화동안 전투불능이 되어버렸으며 7년이 지나도록 트라우마로 남았다. 다른 그렌단원들도 니아의 요리를 먹고 지옥을 체험했다(...).

먹으면 탁월한 미모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동인 설정이 있다. 니아의 요리를 계속 섭취한 시몬이 두더지 같은 꼬마에서 엘프 미남으로 성장한 사례를 보면 나름 설득력이 있다.

궁중 요리이기에 로제놈도 먹었으리라 추측되는데, 로제놈은 강한 나선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맛있다고 느끼지 않았을까.


2.3. 딸?[편집]


26화에서 수많은 다원 우주의 시몬들이 잠시 스쳐지나가는데 극장판에서는 그 장면에 시몬이 니아가 낳은 아이를 안아 올리고 있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어느대로 가든 니아는 결국 시몬과 함께 있는 결말을 맞이할 수 없기에 저대로 살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하는 관객들이 많다.

이런 것과 관련지어, 그렌라간 공식 라디오 채널에서 각본가가 시몬과 니아 사이에서 난 아이의 설정을 진짜로 공인해 주기도 하였다. 이름은 시니아로 성별은 여자인데 성우는 용자왕(...). 이럴거면 만들지 마


2.4. 명대사[편집]


회오리는 곧 멈출 거에요, 시몬이 멈춰줄 거에요. 왜냐면 시몬의 드릴은 하늘을 뚫을 드릴이니까요!

- 14화/다이간드의 위협 속에서


시몬, 시몬을 믿는 마음이 시몬의 힘이 된다면 전 온 힘을 다해 당신을 믿겠어요. 그러니까 이겨줘요!

- 15화/나암편, 로제놈에게 시몬이 당할 위기에 처할 때


시몬, 당신은 당신이 해야만 하는 일을 위해 이곳까지 왔어요. 그렇죠?

- 27화, 최종결전에서 시몬에게



3. 작품 내에서의 모습[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니아 텟페린/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2차 창작에서의 모습[편집]


파일:설문돌파 픽시라간.png
천원돌파 그렌라간에서 신부로 하고 싶은 캐릭터는?
요코

72 / 30%

니아

100 / 42%

다리

28 / 12%

아디네

10 / 4%

로제놈

27 / 11%

로제놈은 도대체 왜..?
니아의 인기 자체로만 따지면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여캐들 중 요코 리트나와 함께 투탑에 든다. 2차 창작의 꽃을 틔운 픽시브에서는 2020년 2월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질문 중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캐릭터들 중 함께하고 싶은 사람에 대한 투표에서 니아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심금을 울릴 정도의 순수함을 자랑하는 천연 보케 속성이 인기의 주요 요소인데 대개 감정 묘사에 집중하는 여성 팬들에게 특히 그렇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2차 창작 비중은 요코한테 완벽하게 밀린다. 상술했듯 그렌라간 2차 창작은 픽시브를 중심으로 발전했는데, 니아는 요코에 비해 그리기가 꽤 어렵다. 색감도 파스텔톤이라 빨간 원색의 요코보다 어렵고, 눈동자나 옷의 보석 등 디테일한 부분에서 신경쓸 게 많다. 에로 동인지의 인기도 본편과 달리 로리에다가 너무 순수해보여서인지 주제에 맞지 않아 색기담당인 요코 리트나에게 자리를 내줬다. 물론 요코 다음으로 많은 편이다. 한편 요코에 이어 2번째로 화보집이 발매됐다.

2차 창작에서 커플링 상대는 당연히 시몬이다. 일편단심 시몬을 사랑했고 최후까지 둘이 함께하여 성대한 결혼식으로 끝냈으니 당연한 것이다. 픽시브에서는 시모니아라는 태그가 아예 따로 있는데 시몬과 니아가 같이 어울리는 장면들을 많이 찾을 수 있다. 시몬이 아닌 다른 캐릭터와 니아를 커플로 이은 2차 창작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5. 여담[편집]


  • 시몬과 니아의 첫 만남 때 니아가 상자에서 내려오며 다리를 올리자 시몬이 부끄러워하는 장면이 있어서 노팬티인가 생각하게 만들었지만, 홍련편의 시트만드라에게서 구출되는 장면을 보면 하얀색 속옷을 입고 있다. 한편 제작진은 일부러 구출될 당시 라간의 시선을 니아의 팬티 쪽으로 향하게 그렸다고 한다. 홍련편 제작비화 참고. 코믹스에서도 똑같이 재현되었고, TVA에서는 의도한 건 아니지만 라간이 굳이 니아 치마를 올리면서 등장하는 것을 보아 역시 언제나 가이낙스는 가이낙스임을 알 수 있다.

  • 작중에서 시몬과 니아가 제대로 연애를 하는 장면이 많지 않았고, 니아가 결혼식을 올리자마자 소멸해서 팬들 사이에선 시몬은 평생 동정이고 니아는 처녀로 죽은 게 아니냐는 농담이 나왔다. 하지만 그렌라간 팬미팅 때 감독 이마이시 히로유키가 시몬과 니아에 대해서 "할 건 했습니다(やることはやってました)."라는 발언을 했다. 니아 구출 후 남은 일주일 동안에 시몬이랑 그렇고 그런 일을 한 모양이다.

  • 코믹스에서는 오리지널 캐릭터로 니아의 언니 중 한 명이 등장하는데, 11화에 나온 여성촌의 늙은 촌장이다. 멀고 먼 옛날 니아와 마찬가지로 로제놈에게 버려졌다가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하지만 지상은 여자 혼자서 살아가기엔 너무나도 힘든 곳이었고, 결국 구암에게 잡혀 촌장을 맡게 되었다. 니아와 만난 후 나선왕의 힘을 아냐며 대그렌단을 다 죽이겠다고 엄포를 놓지만 마지막엔 니아를 지켜주다가 죽는 불쌍한 분. 또한 코코 할아버지텟페린의 집사였다가 어느 순간 밖에 나가서 더 이상 성으로 돌아오지 않았다는 떡밥을 훌륭히 회수해주신다.


  • 특이한 모양의 동공은 꽃이 아니라 사실 나사못의 십자를 모티브로 한 것이고 두 눈의 십자(十) 눈동자를 더해서 20(二十)이기 때문에 니(二, 2) 아(穴, 0)이란 설이 있다. 톱을 노려라2!의 노노와 이 캐릭터의 인기로 인해 이후로 마안이나 동술과 같이 눈에 무엇인가 특수한 힘이 담겨있음을 나타낼때만 변화를 주었던 동공의 모양이 모에요소로 활용되기 시작하여 생물학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형태의 동공을 가진 캐릭터가 꽤 늘었다.

  • 불꽃 소방대의 프린세스 히바나의 눈동자가 니아와 비슷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13:51:51에 나무위키 니아 텟페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