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 나루키

덤프버전 :

링네임
세컨드 도이(セカンド土井)[1]
도이 나루키
본명
土井 成樹
생년월일
1980년 10월 4일(43세)
국적
[[일본|

일본
display: none; display: 일본"
행정구
]]

출신지
일본 나라현 이코마시
신장
173cm
체중
82kg
별명
暴走マッスル[2]
Bosou Muscle
Rampaging Muscle
유형
테크니션 + 올라운더
주요 커리어
ROH 월드 태그팀 챔피언 1회
세계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1회
아이언맨 헤비메탈웨이트 챔피언 2회
DDT 유니버설 챔피언 1회
KO-D 6인 태그팀 챔피언 1회
GHC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1회
UWA 월드 트리오스 챔피언 1회
드래곤 게이트 오픈 더 브레이브 게이트 챔피언 2회
드래곤 게이트 오픈 더 드림 게이트 챔피언 2회
드래곤 게이트 I-J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2회
드래곤 게이트 오픈 더 트윈 게이트 챔피언 6회
드래곤 게이트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 15회
킹 오브 게이트 우승 (2008년)
섬머 어드벤쳐 태그 리그 우승 (2007년)
섬머 어드벤쳐 태그 리그 우승 (2008년)
섬머 어드벤쳐 태그 리그 우승 (2010년)
피니쉬 무브
바카타레 슬라이딩 킥
골든 글러브
머스큘러 밤
대폭주
도이 555
V9 클러치
9199
타이거 수플렉스 홀드
테마곡
Have You Ever
行け行け
Hit&Run
BLOOD #5
MUSCULAR COUNTDOWN

1. 개요
2. 커리어
3. 기타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일본프로레슬러.


2. 커리어[편집]


투룡문의 5기생으로 입문해, 2000년 5월 13일 멕시코에서 열린 토류몬에서 밀라노 콜렉션 A.T.가 이끄는 T2P의 일원으로서 아라켄(아라이 켄이치로)과의 경기를 통해 데뷔하지만 패한다. 멕시코에서 계속 활동하며 세컨드 도이라는 링네임으로 활동하지만 큰 성과를 못얻고 멕시코 일정을 마치고 일본에서 활동을 하지만 싱글 활동에선 거의 지는 일이 연속적으로 발생해 성과없는 활동이 연이어졌다.

2004년에 아라이 켄이치로 & 드래곤 키드와 같이 UWA 월드 트리오스 챔피언에 등극하며 첫 커리어를 만들고, 중순부터 드래곤 게이트에 활동을 시작한다. 드래곤 게이트에서 활동을 하며 아라이 켄이치로와 같이 태그팀에서 활동하는건 변함없지만 싱글에선 여전히 성과를 얻지 못하는 상황이었고, Final M2K로 갈아타면서 2005년부터 다시 본명으로 활동하지만 Final M2K를 배반해 Blood Generation 일원으로 활동한다. 도이 나루키는 오픈 더 브레이브 게이트 챔피언을 가릴 토너먼트에 참가해 수퍼 시사를 꺾고, 미시마 다니엘을 꺾은다음 결승전에서 요시노를 꺾고 초대 오픈 더 브레이브 게이트 챔피언이 된다.

태그팀쪽 외에도 싱글에서도 슬슬 뜨기 시작하는 도이 나루키는 2006년에 미국에도 진출하며 ROH에서도 경기를 가지게 되면서 로데릭 스트롱 & 오스틴 에리즈 & 잭 에반스와도 경기를 가져본다. 일본으로 돌아간 도이 나루키는 요시노 & 매그니튜드 기시와다와 함께 Blood Generation을 이탈해 신유닛 머슬 아웃로즈(Muscle Outlawz)를 결성하면서 Blood Generation과 대립한다.

드래곤 게이트를 방문한 ROH 소속의 로데릭 스트롱 & 오스틴 에리즈와 또 맞붙어 보기도 하고, 머슬 아웃로즈에 멤버들을 하나하나씩 모으고 다니다가 2007년에 프로레슬링 NOAH에도 첫 출연하며 호리구치 겐키 & 카네마루 요시노부와 팀을 이뤄 BxB 헐크 & 사이토 료 & KENTA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

ROH가 영국에서 벌어질 때 타카기 신고와 같이 팀을 이뤄 더 브리스코즈(제이 브리스코 & 마크 브리스코)를 꺾고 ROH 월드 태그팀 챔피언에도 등극하며 해외 경력까지 만들게 된다. 계속 보유하고 다녔지만 1달도 넘기지 못한채 ROH 본무대인 미국에서 더 브리스코즈에게 패하며 챔피언 자리를 잃고, 잭 에반스와 팀을 이뤄 데이비 리차즈 & 록키 로메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

일본으로 돌아간 후로 계속해서 드래곤 게이트에서 활동하면서 다른단체들에도 가끔씩 출연하기 시작하는데 NOAH에 몇차례 모습을 보이다가 11월에 요시노 마사토와 같이 스즈키 코타로 & 리키 말빈을 꺾고 GHC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에 등극한다.

드래곤 게이트에서 계속해서 챔피언 경력을 늘려나가면서 여전히 ROH와의 인연으로 ROH에도 가끔씩 출연하던 중 2008년에 TNA에 출연할 기회를 얻어 월드 X 컵 토너먼트에 요시노 마사토와 같이 일본 대표로 참가해 멕시코 대표팀으로 나온 울티모 게레로 & 레이 부카네로를 상대하지만 패하며 탈락된다. 빅토리 로드 2008에서는 카즈, 디바리, 볼라도르를 상대로 얼티메이트 X 방식으로 맞붙지만 패한다.

드래곤 게이트의 미국지사인 드래곤 게이트 USA에도 출연하며 일본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하다가 일본에서만 활동을 꾸준히 하며 2022년에 DDT 프로레슬링도 병행하며 활동을 시작해 히라타 카즈키 & 오오와시 토오루 와 같이 팀을 이뤄 히노 유지 & 오오이시 마코토 & 아사히 시오리를 꺾고 KO-D 6인 태그팀 챔피언에 등극한다. 2023년에는 전일본 프로레슬링에 첫 출연해 스즈키 미노루와 팀을 이뤄 이시카와 슈지 & 오오모리 호쿠토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아오야기 아츠키를 꺾고 세계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에도 등극한다. 대일본 프로레슬링(BJW)에도 출연을 시작하며 수퍼 시사 & 오오와시 토오루 와 팀을 이뤄 세키모토 다이스케 & 세키후다 코타 & 이시카와 유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FA라는 위치에 있어 드래곤 게이트를 포햄해 대일본 프로레슬링, DDT 프로레슬링, 대일본 프로레슬링 등 4단체를 오가며 활동하고, 드래곤 게이트에서는 싱글 챔피언 외에도 태그팀 챔피언쪽 경력을 많이 늘리며 트리오스 챔피언 통산 15회 최다 보유 기록자가 된다.


3. 기타[편집]



  • 축구 & 야구를 배운 경험이 있다.


4. 둘러보기[편집]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5성 경기[★]
2006년
3월 31일
ROH
슈퍼카드 오브 아너
6인 태그팀 매치
_드래곤 키드_(O) & _ 호리구치 겐키_ & _사이토 료_ vs CIMA & 요시노 마사토 & 도이 나루키(X)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31 13:39:30에 나무위키 도이 나루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링네임의 유래는 전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전설적인 2루수 도이 쇼조(土井 正三)의 별명인 세컨드 도이.[2] 폭주 머슬[★] 밑줄이 승리자. 다자간 매치의 경우 이름 옆 (O)가 핀폴자, (X)가 피핀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