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노 마사토

최근 편집일시 :

링네임
吉野 正人
YOSSINO
ストーカー吉野[1]
まーくん[2]
본명
吉野 正人
생년월일
1980년 7월 17일
출신지
일본 오사카부 히가시오사카시
신장
172cm
체중
77kg
링네임
スピードスター[3]
The Fastest Wrestler on the Planet
유형
테크니션 + 하이 플라이어
주요 커리어
NWA 월드 웰터웨이트 챔피언 1회
UWA 월드 트리오스 챔피언 2회
드래곤 게이트 브레이브 게이트 챔피언 6회
드래곤 게이트 드림 게이트 챔피언 4회
드래곤 게이트 오와라이 챔피언 1회
드래곤 게이트 트윈 게이트 챔피언 3회
드래곤 게이트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 11회
드래곤 게이트 I-J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1회
킹 오브 게이트 우승 (2015년)
킹 오브 게이트 우승 (2018년)
섬머 어드벤처 태그 리그 우승 (2007년)
섬머 어드벤처 태그 리그 우승 (2008년)
섬머 어드벤처 태그 리그 우승 (2010년)
KING OF 찹!! 우승 (2012년)
드래곤 게이트 USA 오픈 더 유나이티드 게이트 챔피언 2회
WAR 인터컨티넨탈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1회
GHC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1회
디퍼 컵 우승 (2003년)
피니쉬 무브
솔 나시엔테
솔 나시엔테 카이
라이트닝 스파이럴
토르베지노
토르베지노 십자 굳히기
아나자 스페이스
프롬 정글
바쿠야
나다레시키 라이트닝 스파이럴
리베리나에스페셜
15th Anniversary
테마곡


1. 개요
2. 커리어
3. 기타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일본프로레슬러.


2. 커리어[편집]


어린 시절부터 야구를 배우며 자라다가 1996년에 우연히 TV로 본 안토니오 이노키 VS 빅 밴 베이더 경기를 통해 프로레슬링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하며 집에서 몸을 단련하는 것부터 시작해 JWA 간사이에서 레슬링을 배우고 체육관에도 다니며 입문하게 된다. 1999년에 NPW에서 잠시 경기를 가져보며 안도 마사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이후 벌어진 배틀로얄에도 참가하지만 탈락된다.

대학에 입학했지만 프로레슬링의 꿈을 버릴 수 없어 부모나 주위의 반대를 뿌리치고 중퇴해 멕시코로 건너가 토류몬의 7기생으로 입문하게 된다. 그후 2000년에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면서 이토 토루를 상대로 데뷔전을 갖지만 패하고, 이후로는 태그팀 경기만 벌이게 되다가 밀라노 컬렉션 A.T.를 상대로 2선 3전승제 매치로 맞붙어 승리를 거둔다.

일본으로 돌아가서 미치노쿠 프로에서도 경기를 가지며 토류몬 재팬에서도 활동하고, 일본과 멕시코를 오가며 2002년부터 링네임을 YOSSINO로 바꿔 활동하다가 멕시코의 AAA에서도 활동하고, 이후로 멕시코 활동이 끝나며 일본에서만 활동하다가 YASSINI & 밀라노 컬렉션 A.T.과 같이 UWA 월드 트리오스 챔피언에 등극하며 첫 커리어를 만든다. 2003년에는 전일본 프로레슬링에도 출연하며 밀라노 컬렉션 & 콘도티 슈지와 팀을 이뤄 이시모리 타이지 & 안소니 W 모리 & 헨리 3 스가와라(스가와라 타쿠야)를 상대로 태그팀 경기를 갖지만 패한다. 프로레슬링 NOAH에도 출연해 울티모 드래곤과 같이 5개 단체[4]가 공동적으로 개최한 디퍼 컵 스크램블 태그팀 토너먼트에 참가해 결승전에서 사사키 요시히토 & 타카이와 타츠히토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우승한다.

토류몬 재팬에서 활동하며 공석이 된 NWA 월드 웰터웨이트 챔피언자리를 두고 호리구치 겐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새로운 NWA 월드 웰터웨이트 챔피언에 등극하며 싱글 챔피언 경력을 처음으로 만들고, 토류몬 재팬에서 계속 활동하다가 2004년에 토류몬 재팬이 드래곤 게이트로 바뀌먄서 드래곤 게이트 소속 선수로 활동을 계속하고, 밀라노 컬렉션 A.T.와 같이 태그팀 활동을 계속 이어나갔다. 그러나 2005년에 이탈리안 커넥션이 해산됨에 따라 밀라노 컬렉션 A.T.와 따로 다니며 본명으로 다시 활동하고, 요시노 마사토는 드래곤 게이트의 중경량급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픈 더 브레이브 게이트 챔피언 벨트를 창설한다.

CIMA가 소속된 Blood Generation에 가입해서 활동하며 밀라노 컬렉션 A.T.와 다닐때 같이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 전선에서 활동하며 태그팀쪽에서 챔피언 경력을 늘려가가고, 2006년에 공석이 된 브레이브 더 게이트 챔피언 자리를 가릴 리그가 개최되면서 요시노 마사토는 높은 득점을 기록하며 결승전에서 타니자키 나오키, 드래곤 키드를 상대로 트리플 쓰렛 일리미네이션 매치에서 승리를 거두며 새로운 브레이브 더 게이트 챔피언에 오른다.

미국무대에도 진출하면서 ROH에서 CIMA & 도이 나루키와 팀을 이뤄 로데릭 스트롱 & 오스틴 에리즈 & 잭 에반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만 드래곤 키드 & 호리구치 겐키 & 사이토 료와의 경기에서 패하고, 알렉스 셸리 & 지미 레이브와 팀을 이뤄 드래곤 키드 & 호루구치 겐키 & 사이토 료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면서 드래곤 게이트에서 브레이브 더 게이트 챔피언으로 활동하며 챔피언 자리를 지켜나갔고, 다시 미국으로 가면서 레슬링 소사이어티 X(WSX)에도 출연해 호리구치 겐키와 같이 미국레슬러들을 상대로 경기를 갖게된다. 2007년에 맷 사이달에게 패하며 브레이브 더 게이트 챔피언 자리를 잃고, 다시 미국으로 가면서 PWG에 출연해 도이 나루키와 같이 다이나마이트 덤버럿 태그팀 토너먼트에 참가하지만 준결승전에서 탈락되고, ROH에도 다시 출연해 딜리리어스 & 도이 나루키와 같이 맷 사이달 & 드래곤 키드 & 사이토 류를 상대로 패한다.

일본에서는 드래곤 게이트 외에도 때때로 다른 단체에서도 경기를 갖다가 섬머 어드벤처 태그 리그에 도이 나루키와 같이 출전해 결승전에서 타카기 신고 & 사이버 콩(요시다 타카시)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다.

요시노 마사토는 가끔씩 출연하는 NOAH에서 도이 나루키와 같이 스즈키 코타로 & 리키 마빈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새로운 GHC 주니어 헤비웨이트 태그팀 챔피언에 등극하며 타단체 챔피언까지 오르고, 그러다가 드래곤 게이트 무대에서 타카기 신고 & BxB 헐크에게 패하며 챔피언 자리를 잃는다. 신유닛 WORLD-1에서 활동하며 일본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드래곤 게이트에서 싱글 및 태그팀에서 경력을 착실히 쌓아나가다가 멕시코의 IWRG, 미국의 CHIKARA에서도 경기를 가지고, 2010년에도 섬머 어드벤처 태그 리그에 도이 나루키와 같이 출전해 또한번 결승전에 진출하며 사이토 료 & 호리구치 겐키를 꺾고 도이 나루키와 함께 또 우승한다.

드래곤 게이트의 미국 지부에서도 활동하며 2011년에 PAC과 같이 초대 오픈 더 유나이티드 게이트 챔피언이 된다. 계속해서 일본과 미극을 오가면서 활동하다가 2013년에 도이 나루키의 배신으로 WORLD-1가 해산된다. 요시노 마사토는 MONSTER EXPRESS를 결성하며 다니고, 2014년에는 드래곤 게이트의 영국 지부인 드래곤 게이트 UK에서도 잠시 경기를 갖다가 독일의 wXw에도 출연해 엑셀 다이터 주니어 & 다 맥과 팀을 이뤄 CIMA & 리치 스완 & 리코셰를 상대로 패한다.

드래곤 게이트에서 싱글 챔피언 경력을 계속 만들어내다가 MONSTER EXPRESS에서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 등극도 하며 태그팀으로도 활동을 계속하고, 2016년에 MONSTER EXPRESS가 해산됨에 따라 유닛없이 활동하는 요시노 마사토는 2017년에 MaxiMuM를 결성하고, 다른 유닛들과 경쟁을 하다가 통산 11회 오픈 더 트라이앵글 게이트 챔피언까지 된다.

유닛내에서 분열이 생기며 빅 보스 시미즈 & 벤케이가 MONSTER EXPRESS를 배신하고, 요시노 마사토는 도이 나루키 & 드래곤 키드 & 제이슨 리와 같이 유닛을 유지하지만 2019년에 유닛은 해산되고, 2020년에 요시노 마사토는 목의 이상이 생기며 목부상 악화로 인해 한계가 오기 시작해 은퇴준비를 하며, 2021년 1월 8일에 도이 나루키와 같이 Eita & BxB 헐크를 상대로 패하며 이 경기를 끝으로 프로레슬러로써의 활동을 접고 은퇴하게 된다.

2022년에 GLEAT의 챔피언 벨트 관리위원회 G PROWRESTLING 부문 커미셔너로 취임했다.


3. 기타[편집]



  • 프로레슬러 활동을 반대한 부모가 프로레슬러로써 성공한 요시노 마사토를 보며 나중에 서로 화해했다.

  • 초기 타잔기믹의 모티브는 멕시코 레슬러 타르산 보이이다.


  • 요시노 마사토가 사용하는 코스튬은 육상 100미터 달리기에 출전하는 선수용 유니폼을 의식해 제작했다고 한다.

  • 야구 외에도 수영을 배운 경험이 있다.


4. 둘러보기[편집]


파일:프로레슬링 옵저버 로고.png 레슬링 옵저버 뉴스레터 선정 5성 경기[★]
2006년
3월 31일
ROH
슈퍼카드 오브 아너
6인 태그팀 매치
_드래곤 키드_(O) & _ 호리구치 겐키_ & _사이토 료_ vs CIMA & 요시노 마사토 & 도이 나루키(X)


[1] 스토커 요시노[2] 마군[3] 스피드 스타[4] NOAH & 토류몬 & ZERO-ONE & WEW & IWA JAPAN [★] 밑줄이 승리자. 다자간 매치의 경우 이름 옆 (O)가 핀폴자, (X)가 피핀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