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릴 워리어

덤프버전 :


유희왕의 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워리어(유희왕)

1. 설명
2. 관련 카드


1. 설명[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3874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효과=, 싱크로=,
한글판명칭=드릴 워리어,
일어판명칭=ドリル・ウォリアー,
영어판명칭=Drill Warrior,
속성=땅, 레벨=6, 공격력=2400, 수비력=2000, 종족=전사족,
소재="드릴 싱크론"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효과1=1턴에 1번\, 자신의 메인 페이즈시에 이 카드의 공격력을 절반으로 하고\, 이 턴에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메인 페이즈시에 1번만 패를 1장 버리고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할 수 있다. 다음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 이 카드의 효과로 제외한 이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그 후\,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하나된 힘이 대지를 꿰뚫는 창이 되니! 밝은 빛의 길이 되어라! 싱크로 소환! 꿰뚫어라! 드릴 워리어!(集いし力が大地を貫く槍となる. 光差す道となれ! シンクロ召喚! 砕け, ドリル・ウォリアー!)"

"하나 된 힘이 대지를 뒤흔드는 창이 된다! 밝은 빛의 힘이 돼라! 싱크로 소환! 깨어나라! 드릴 워리어!" - 한국판[1]


유희왕 5D's후도 유세이가 사용. 전용 튜너 드릴 싱크론과 함께 절대적인 힘에서 등장.

공격력을 절반으로 하는 카드들이 엔드 페이즈까지인 것에 반해, 공격력을 한번 반으로 줄이면 되돌릴 수 없는 대신 제외하고 돌아오는 것으로 공격력을 되돌리는 특이한 몬스터.

메인 페이즈에 패 1장을 버려서 이 카드를 제외하는 능력이 있는데, 복귀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복귀할때 묘지에서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으므로 큰 손해는 아니다. 오히려 이걸 이용해 필요없는 패를 버리고, 묘지의 원하는 몬스터를 패에 넣을 수 있다. 제외했다가 특수 소환될때, 특수 소환 후 카드를 묘지에서 회수하는 것까지가 효과로 처리되어 발동 시 효과를 막지 않는다면 필드에 돌아올 때 체인에 걸리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상대 턴에는 제외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존율이 매우 높다. 차원 유폐썬더 브레이크 같은게 아니라면 잡아내기가 매우 힘들다. 물론 대신에 상대 턴에는 플레이어를 지키지 못하고 방어가 허술해지는게 흠이지만 퀵댄디 덱 에서라면 댄디라이언을 버리거나 레벨 스틸러, 저승사자 고즈, 속공의 허수아비를 방패로 세워서 이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패를 버리는 것은 코스트가 아닌 효과다. 따라서 암흑계마굉신, 강제 접수와 연계가 가능. 인조인간-사이코 리터너-, 안개 골짜기의 유괴조 같은 임의 효과도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 암흑계의 용신 그라파를 버리고 회수해서 쓰면 매턴 필드 어드밴티지(이하 어드밴티지)+1을 얻을 수 있다.

크로스 포터, 암흑계의 사냥꾼 브라우, 암흑계의 술사 스노우를 버리거나 심연의 암살자를 버리고 무덤의 리버스 몬스터를 회수하면 매턴 패 어드밴티지+1을 얻을 수 있다. 회수하는 리버스 몬스터가 라이트로드 헌터 라이코, 암흑의 가면이라면 추가 어드밴티지를 얻는 것도 가능.

라이트로드 헌터 라이코는 묘지 자원을 늘려주기 때문에 선택지를 늘려주는 시너지가 있고, 심연의 암살자퀵 싱크론으로 버려도 효과가 발동한다. 암흑계의 사냥꾼 브라우는 그라파와 함께 투입해 볼 수 있다. 아예 자체 특수 소환이 가능한 암흑계(예를 들어 골드)와 그라파까지 본격 투입해서 골드를 버리고 그라파 특수 소환, 그라파가 필드에 유지되는 한 브라우로 패 어드밴티지 벌기 같은 형식으로 필드 유지와 패 어드밴티지를 동시에 벌어나갈 수도 있겠다.

매턴 댄디라이언을 버리고 회수해서 필드에 몬스터를 유지할 수 있으며, 매턴 제외함으로써 영혼 흡수의 효과를 수수하게나마 계속 쓸 수 있다.

이 카드가 필드에 있는 상태에서 패가 2장 이상이고 그 중 1장이 속공의 허수아비라면, 간단한 무한 루프를 만들 수 있다.

1. 드릴 워리어의 효과로 패 1장(속공의 허수아비를 제외한 어떠한 카드라도 무방)을 버리고 드릴 워리어를 제외.

2. 상대 턴에 상대 공격을 속공의 허수아비로 방어.

3. 다시 턴이 넘어가 드로우.(패 1장 추가)

4. 드릴 워리어가 소환될 때 속공의 허수아비를 가져온다.

5. 1로 되돌아간다.


또한 링크 소환의 공개로 슈팅 퀘이사 드래곤등의 액셀 싱크로 몬스터들의 위상이 낮아졌을 때 이 카드가 조금 재조명 받고 있다. 링크 소환은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되는 몬스터의 소환 필드를 제한시키는 것인데, 드릴 워리어는 엑스트라 몬스터 존에 싱크로 소환 후 제외 효과를 쓰면 자신 효과로 메인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약점은 상대 턴에 소환되는 대천사 크리스티아, 파실 다이나 파키케팔로왕궁의 탄압(되돌아오는 것이 특수 소환 취급이라 요격당한다.), 필드에서 제외하려는 순간 날아오는 썬더 브레이크, 갓버드 어택, 초융합, 들어올 때도 발동 가능한 천벌, 공격시에 날아오는 공격 반응 함정류, 왕궁의 철벽 등.

위에 적은 암흑계 혹은 심연의 암살자콤보를 쓰면 패 어드밴티지를 벌기는 쉬운 편이기 때문에, 썬더 브레이크나 천벌을 제외하면 대체로 썬더 브레이크로 대응 가능 (나중에 암흑의 가면으로 회수할 수도 있다.)

공격력을 절반으로 줄여 직접 공격 효과를 쓴 후에는 공격력이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공격력을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으면 좋든 싫든 제외 효과를 써야한다.[2]

이 카드의 최대의 천적은 다름아닌 왕가의 골짜기-네크로밸리. 제외 효과 쓰고 돌아오는 타이밍에 이게 만약 떠있으면 특수 소환 후 묘지의 카드 1장 가져오는 효과가 걸리기 때문에 특수 소환 효과까지 덩달아 무효화되어 영영 못 돌아온다.

또 다른 천적은 PSY프레임로드 Ω. 일단 공격력부터 밀려서 단독으로 절대 못 잡고 제외 효과를 쓰자니 오메가의 효과로 제외 존에서 요격당해 묘지로 되돌아가 못 돌아온다.

공격명은 드릴 랜서(Drill Lancer). 직접 공격 효과명은 드릴 슛(Drill Shoot).

유희왕 5D's의 5기 오프닝에선 후도 유세이가 5장의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이 때 나오는 몬스터는 정크 워리어, 니트로 워리어, 터보 워리어, 로드 워리어, 정크 디스트로이어이다. 정크는 이미 정크 워리어가 있음에도 워리어에 들어간 정크 디스트로이어 때문에 참으로 억울할거 같다.

파일:external/livedoor.4.blogimg.jp/70768ba0.jpg

참고로 이 카드와 드릴 싱크론은 하루키 코우타 군이 그린 일러스트가 몬스터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입상한 카드라 한다. 원안을 보면 대놓고 그렌라간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2. 관련 카드[편집]



2.1. 드릴 싱크론[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13:46:22에 나무위키 드릴 워리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유희왕 듀얼링크스에 수록된 버전인데, '밝은 빛의 길'이 아니라 '밝은 빛의 힘'인 점이 특이. 아무래도 대사 앞부분에 '힘'이라는 단어도 있어서 헷갈린 듯하다. 일본판은 평소와 같이 '밝은 빛의 길'이다.[2] 효과로 직접 공격을 할 때, 데미지 스텝에 금지된 성배로 효과를 무효화하면 2800 짜리 직접 공격이 된다. 다만 그 턴에는 제외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