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양

덤프버전 : r20240101

미스코리아 부산
2006

2007

2008
권은영
양민화
유연하

파일:external/mimgnews2.naver.net/75651310.2_99_20151230155704.jpg
이름
레이 양 (Ray Yang)
본명
양민화 (梁敏和)
출생
1987년 3월 10일 (37세)
부산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학력
대신여자중학교 (졸업)
부산남산고등학교 (졸업)
신체
172cm, 52kg, 36-23-36(in)[1]
경력
2007 미스코리아 부산 진[2]
소속사
매그넘엔터테인먼트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1. 개요
2. 행적
2.1. 미스코리아 당선과 연예계 데뷔
2.3. 이후 행보
3. 여담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피트니스 모델 겸 스포츠 트레이너이자 방송인.


2. 행적[편집]



2.1. 미스코리아 당선과 연예계 데뷔[편집]


2007년 미스코리아 부산 진에 오른 뒤 2015년 LG유플러스 광고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2015년 7월 SBS 예능 프로그램인 썸남썸녀에서 김지훈의 소개팅녀로 등장한 적이 있다. 그때는 연예계에 데뷔도 하지 않았지만 소속사는 있었고, 예쁘게 생긴 피트니스 모델로 소개되었으며 곧 방송인으로 데뷔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2016년 1월까지 tvN SNL과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꾸준히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2.2. MBC 방송연예대상 논란[편집]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구라를 축하해주기 위해 레이 양이 무대로 올라와 현수막을 펼쳤다. 이때 레이 양이 방송 카메라 앵글에 들어가기 위해 일부러 현수막의 일부를 돌돌 말거나 수상 소감을 발표하는 김구라 뒤에서 자기 모습을 카메라 앵글에 잡히려 여러 행동을 취한 것에 대해 논란이 생겼다.

그녀가 단상 위에 올라가서 처음 현수막을 펼칠 때만 해도 현수막의 문구인 '나 꿍꼬또'가 나타났다. 하지만 카메라가 김구라를 원샷으로 잡기 위해 점점 클로즈업을 시작하자 레이 양은 카메라에 잡히려는 욕심이었는지 다른 이유였는지 현수막을 돌돌 말기 시작하며 점점 김구라 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수상소감 후반부가 되자 현수막 문구 '나 꿍꼬또'에서 '나 꿍'이 거의 말려서 안 보였을 정도였다. 그리고 카메라를 의식하며 머리를 넘겼고 남의 시선을 쏠리게 만들었다.

이러한 모습은 방송 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수상자, 그것도 연예계 대선배인 사람이 주인공으로 클로즈업 되어야 하는 상황에 수상자도 아니면서 수상자 뒤에서 카메라 앵글에 잡히려고 얼쩡거리며 자기를 띄우기 위한 행동으로 보였다.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자 레이 양은 다음날 바로 "이유를 불문하고 무조건 제가 잘못한 것이다" 라고 사과문을 올렸으며 대상 수상자였던 김구라는 이에 관해 별 문제를 삼지 않았지만 민폐의 임팩트가 워낙 컸던 탓에 방송 당일과 다음날까지 레이 양의 이름은 네이버, Daum, 네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서 좀처럼 내려가지 않았다. 그래서 MBC 방송연예대상이 방송된 다음날 열렸던 SBS 연예대상에 참석한 김구라 본인이 미안하면서 고맙다고 밝혀 여론을 다소 잠재울 수 있었다.


2016년 1월 나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이때 논란에 대한 해명과 심경을 밝혔고 이 시점을 기해서 출연하던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들에서 하차하였다.


2.3. 이후 행보[편집]



2023년 1월 근황올림픽을 통해서 앞서 서술된 사건에 대한 해명과 사건 직후 연예인 활동을 그만 둔 이후부터 지금까지의 근황을 알렸다.

그녀가 근황올림픽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위 논란으로 많은 비판과 비난으로 힘들었으나 그보단 그때 당시 당한 심한 팔 골절상이 연예계 생활을 접고 고향 부산으로 내려간 직접적인 원인이었다고 한다.

2016년 5월 음악의 신2에 출연하여 본인의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에 있었던 해프닝에 대해 셀프 패러디를 했다. 이상민이 제작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는 장면에서 뒤에서 뽈뽈거리며 각종 포즈를 취한다.

이후 피트니스 모델 및 트레이너 활동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간간히 인터넷에서 모습을 보였다.

2022년부턴 그녀를 처음 유명하게 한 엘지 유플러스 수영장 변신 광고에서 동일인물(?)로 분한 신기루와의 인연으로 비정기적으로 매불쇼 금요일 2부 코너 사랑은 러브 인생은 라이프에 게스트로 출연한다.


3. 여담[편집]


  • 본명이 양민화인데 이름의 어감이 영 좋지 않아서 개명을 염두에 둔 적이 있었다.

  • 2016년 1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쌍둥이 언니가 있음을 공개했다. 인터넷상에서 졸업 사진을 가지고 성형에 대한 말이 많았는데, 15세에 큰 교통사고를 당해 얼굴이 완전히 망가졌고, 이를 재건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받았음을 밝혔다.[3]


  • 부산 대신여자중학교에 입학해서 재학 중 불미스런 일에 가담하여 쌍둥이 언니와 함께 강제 전학당했으며, 위의 오토바이 사고 역시 같은 무리의 오토바이를 타고 놀러가다 사고가 난 것이라며 주장하는 댓글이 있어 또 다시 논란이 일었으나, 레이 양의 쌍둥이 언니가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사고가 난 게 아닌 중국집 배달 오토바이에 치였던 사고인 것을 밝히며 더욱 자세한 정황과 사실관계를 말하며 반박했다. #


  • 2016년 3월 1일 인스타그램삼일절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글과 함께 트렌치코트를 입고 총을 든 사진을 올렸다. 글은 좋았지만 사진은 핀트가 맞지 않았던 탓에 댓글 반응이 좋지 않았고, 사진은 곧 삭제되었다. 관련 기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2:34:48에 나무위키 레이 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이즈 공개[2] 본선에서는 입상하지 못했다.[3] 앞니는 모두 의치며, 코도 부러진 채 접합이 되었던 걸 깎아내고 재수술을 받은 모양. 얼굴에 남아있던 흉터가 희미해지기까지 6년이 넘게 걸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