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량&홍챠

덤프버전 :


파일:말량홍챠메인.png
닉네임
말량&홍챠 TV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대한민국
팬 애칭
푸딩이[1], 마롱이[2]
첫 업로드일
2020년 10월 14일[3]
1287일째
구독자 수
29.6만명[기준]
조회수
189,996,142회[기준]
소속사
샌드박스 네트워크
플랫폼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파일:Roblox 아이콘.svg[*말량 ] 파일:Roblox 아이콘.svg[홍챠]

1. 개요
2.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
3. 유튜브 구성원
3.1. 말량
3.2. 홍챠
3.3. 베이권
4. 게임
5. 여담
6. 유행어



1. 개요[편집]


[ 채널 아트 펼치기 · 접기 ]
파일:말량홍챠 채널아트.jpg

안녕하세요! 말량&홍챠 채널입니다.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이외에 여러가지 취미생활이 업로>>드 됩니다!

채널 목표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영상 만들기* 입니다!

많은사랑 부탁드립니다 ^ㅡ^

💕비즈니스 문의메일!💕

[email protected]

하루에 두 번 정도 메일함 확인합니다!

💕채널 규칙💕

1. 욕설/욕설연상단어/음란어 - 채널차단

2. 타 유튜버 언급/채널홍보 - 댓글삭제/채널차단

3. 정치/사회적 발언 - 채널차단

4. 빠놀이(등수놀이) 금지 - 댓글삭제/채널차단

5. 실력비하 금지 - 채널차단

매너있는 친구들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구독자 애칭💕

마롱이! (말홍이를 빠르게 발음해보세요! ㅋㄷㅋㄷ)

💕말량&홍챠 팀 닉네임💕

말량 : farmerslove

홍챠 : Hongchya

💕그룹주소💕

https://www.roblox.com/groups/8416494/unnamed>#!/about

근뎅... 말랑, 홍차로 다들 잘못검색하시더라요...

밀랑, 밀양, 홍치, 홍채 등등 ㅋㅋㅋㅋ

---

말량&홍챠 유튜브 채널 설명란


대한민국의 커플 유튜버. 다들 장난을 치곤 하나, 남매나 절친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구독자 10만기념 QnA 질문에서 커플이라고 대답을 하였다


2.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편집]


원래는 두 사람 모두 평범한 대학생이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활동하기가 홍챠의 과제로 나왔다고 한다. 그렇게 홍챠는 한 학기동안만 과제 겸 포트폴리오 용으로 짧고 굵게 하자 라는 생각이었는데 이 영상들을 본 담당 교수님은 아예 유튜브 활동을 해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말하며 유튜브 활동을 권유했고 이를 받아들여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그런데 혼자 활동하기엔 무리가 있는 것 같아서 목소리도 좋고, 말도 잘 하는 말량에게 같이 해보자고 제안했고 말량은 흔쾌히 동의하여 채널을 만들고, 그렇게 탄생한 것이 "말량홍챠&로블록스". 그리고 현재는 영상을 올릴 때마다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라오고 실버버튼도 받은 상태다.

3. 유튜브 구성원[편집]



3.1. 말량[편집]


홍챠와 함께 말량&홍챠 유튜브의 메인. 남자 유튜버이고, 로블록스 배드워즈에서 매우 좋은 실력을 보여준다.[4] 배드워즈에서 안녕하세요? ~입니다. 사실은요? ~입니다 라는 말을 하곤 한다. 오징어 게임오일남을 보고 오일남 할아버지 목소리를 비슷하게 "나...무서워.. 이러다 다 죽어.!!!"를 했을때 정말 잘한다. 그래서 말량홍챠에서 마법사 할아버지로 나오는 말린의 목소리도 정말 재미있고 실감나게 잘 낸다. 말량의 삼촌으로 나오는 물렁삼촌의 목소리도 재미있게 잘 내며, 말할때도 항상 재미있고 사람들을 신나게 해준다. 이름은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지었다고...

3.2. 홍챠[편집]


여자 유튜버로 말량과 함께 말량&홍챠 유튜브의 메인.[5] 운빨 럭키블럭 같은 컨셉플레이를 자주 하고 귀엽고 매력있는 목소리로 재미있게 말을 한다. 그리고 오프닝마다 안녕~ 사랑하는 마롱이 친구들~♡ 이라고 하며 하나하나 직접 못해준 마롱이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한다. 게임을 그렇게 잘 하지 못해도[6] 귀여운 목소리와 귀엽고 자그마한 실수들로 사람들을 웃게 해준다. 이 쪽 역시 이름은 아무 생각 없이 지었다고.

3.3. 베이권[편집]


사실 인물이기보다는 타입캐스트 인공지능 목소리를 사용하는 가상 인물. 이름의 어원은 로블록스의 밈이자 2차 창작인 베이컨 헤어의 베이컨을 한국식 이름으로 이용한 언어유희.[7]스피드말량이와 절친이며, 오랜시간을 함께 해와서 말량홍챠의 구독자가 많이 늘었을때 축하해준적도 있으며 자신의 이상형이 말량이에게 호감이 가던 일도 일도있었고 저번 대가야축제 라이브에서도 말량,홍챠,배이권이 앉아있는 사진을 넣으며 가상의 인물이지만 오랜시간을 함께하여 정이 많이 든 것 같다.[8]

4. 게임[편집]



4.1. 로블록스[편집]


말량&홍챠가 가장 많이 하는 콘텐츠. 사실상 주 콘텐츠, 말량&홍챠를 로블록스 유튜버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정도. 지금도 거의 로블록스 한다...
딱한번 포켓몬했다

4.1.1. 입양하세요![편집]


말량&홍챠 채널의 초창기 컨텐츠였고 지금은 짧은 스토리를 보여줄때 사용된다.[9]

4.1.2. 킹 레거시[편집]


말량&홍챠 채널이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시기의 컨텐츠이다. 보통 리뷰, 꿀팁, 실험 영상을 많이 올렸다. 지금은 배드워즈에 파묻혀서 킹 레거시를 거의 안한다.

말량&홍챠tv의 유명해진 계기. 입양하세요 플레이 시절땐 조회수가 잘 안 나왔지만 이 게임을 하고 나서부터는 떡상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했다.

요새는 홍차의 진정한 삼도류 각성을 시작으로 PVP 위주로 킹 레거시 영상을 올린다.[10]

4.1.3. BedWars[편집]


말량&홍챠 채널의 전성기이다. 지금도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고 보통 배틀패스 리뷰, 키트 리뷰, 플레이영상 등을 올린다.

사실상 말량&홍챠의 전성기와 떡상은 킹레거시도 한몫했지만 사실상 배드워즈가 거의 모든 걸 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

말량과 홍챠가 같이 하는 콘텐츠이다. 말량의 배드워즈는 실력과 재미 모두 갖췄고 홍챠의 배드워즈는 실력은 말량에 비해 떨어지지만 독특하고 재밌는 컨셉 플레이를 한다.
사실상 특징만 서술한 것이지 말량은 굉장히 재밌게 잘하고 홍챠도 평균 이상의 실력을 지녔고 현재도 점점 실력이 상승한다.

편집 도중 게임소리를 제거하지 못하여 게임소리가 겹쳐서 들린적이 있다. 다만 이것 때문에 말량이 오토마우스 사용자로 오해되었단 점. 말량 특유의 광클속도와 오토마우스를 켰을때 나는 희한한 소리 때문에 오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11]

4.1.4. 펫 시뮬레이터 X[편집]


홍챠가 10만 로벅스 넘게 로벅스를 쓴 게임이다.
말량도 역시 관심을 보이며 만복, 만투 등 옛날에 플레이 했던 펫들을 선보였다. 현재 펫 시뮬레이터 X 영상은 6개이며 다른 영상의 비해 초창기이다.

4.1.5. All Star Tower Defense[편집]


홍챠가 하는 컨텐츠중 하나. 줄여서 말해 홍타디.
요즘은 잘 업로드가 진행되고 있지 않은 편이다.
펫시뮬보다 여기에 로벅스를 더많이 썼다

4.1.6. DOORS[편집]


말량과 홍챠가 같이 했던 공포게임이다. 홍챠 비명이 더 공포 말량 혼자 스피드런으로 하기도 했다. [12] 이후 Hotel+업데이트가 되었을 때 호텔로 한 번, 룸즈로 한 번 총 두 번 플레이 하였다.

4.1.7. 블록스 푸르츠[편집]


홍챠 혼자 했던 원피스 게임이다. 킹레거시가 저작권 문제로 잠시 막혔을 당시 처음으로 찍먹영상이 올라왔다. 2번째 영상으론 동접자가 왜 이렇게 많은지 매니저 파파고와 해보는 영상이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에넬을 혼내주고 P.S.P[13] 해적단을 창설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홍챠는 신세계에 도달했다. 이후 말량도 플레이 하였다.

4.1.8. 그랜드피스[편집]


말량 혼자 했던 원피스 게임이다.[14] 지금까지는 영상이 2개 올라왔다.

여담으로 베이컨 사랑 3편 썸네일이 그랜드피스 첫 번째 섬 마을이다.

말량과 홍챠가 죽은 해적 컨셉으로 할 때, 신세계에 있는 크라켄을 잡으려는 홍챠가 나온걸로 봐선 홍챠는 신세계에 도달한 듯 하다.

4.2. 로블록스 외[편집]



4.2.1. Poppy Playtime[편집]


말량이 혼자 진행한 공포게임 컨텐츠로 제목에도 써있듯이 말량의 특유의 텐션으로 공포감보다 웃음을 준 컨텐츠이다 영상 후반부엔 말량의 찐텐웃음까지 들을 수 있다#

로블록스로 만든 파플타, 홍챠버전 비명주의 #[15]

5. 여담[편집]


  • 자주 드워즈라고 언급을 하거나 영상제목에 올리는 등 다른유튜버들과 마찬가지로 맞춤법을 틀린다.
실제로는 드워즈가 맞는 표현이며, ㅐ와 ㅔ의 구분 참조.

  • 말량의 로블록스 아바타 중 침을 흘리는 표정은 15로벅스 짜리 Drool이 아닌 리미티드 Sapphire Drool이다.[16]

  • 채널을 만든 이유는 홍챠의 과제[17]로 인해 만들때 같이할사람을 고민하다가 말량이 당첨되어 채널이 만들어졌다.

  • 말량&홍챠 유튜브가 구독자수 100만이 넘으면 배이권의 정체를 공개하기로 했다. 쓰읍..

  • 사람들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말랑이 아닌 말이고 홍차가 아닌 홍이다.

  • 이 영상 에서 사용 장비가 나오는데,[18] 나온 장비는 다음과 같다.

  • 말량은 페퍼로니 피자를 정말 좋아한다.

  • 말량홍챠는 그룹에서 '마롱이'라는 이름의 팬티셔츠를 팔고있다.[19]

  • 이유는 모르겠지만 팬애칭이 푸딩이였던 시절 이후에 채널 베너를 바꾸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20]

  • 영상을 자세히 보면 홍챠는 아이템을 클릭으로 바꾸고, 말량은 숫자키로 바꾸는 걸 볼 수 있다.

6. 유행어[편집]


오우 뚜리![21]

컷![22]

호로록~[23]

마롱아!! [24]

야 말량아.[25]

왜 부르는데[26]
오오 나 죽을뻔했어.[27][현제 베드워즈엔 상점에서 풍선이 사라졌기 때문에 낙사할 뻔 할 때 쓰는 빈도는 줄었지만, 럭키블럭에선 풍선이 나오므로 쓰긴 쓴다. 하지만 확실히 싸우다 죽을뻔한 상황에 쓰는 빈도가 더 많아졌다.]

안녕하세요? ~입니다. 사실은요? ~입니다.[28]

나....무서워. 이러다.. 다 죽어!![29]

오오오[30][31]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06:54:41에 나무위키 말량&홍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초창기[2] 말량과 홍챠의 앞글자를 딴 말홍을 빠르게 부르면 된다.[3] 현재는 비공개 상태이지만 채널 개설하자마자 "진심마을" 이라는 마인크래프트 컨텐츠 티저영상을 올렸다. 흑역사라고 한다[기준] A B 2023년 10월 5일[홍챠] [4] 예를 들어, 홍챠가 펭귄모드를 한번 깨는데 6시간 넘게 걸린 반면, 말량은 30분도 안걸렸다.[5] 말량이 영상 출연 빈도가 더 많지만 말량은 유튜브 같이 하자고 온 사람이고 말량&홍챠 채널을 만든건 홍챠다.[6] 말량이 잘해서 그렇지, 홍챠도 평균 이상의 실력을 가졌다.[7] 또는 자신을 소개할때 '나는 참견쟁이 스피드 베이권'이라 말하는 것을 봐서 죠죠의 어느 한 설명충이 어원일 수도 있다.[8] 주로 설명을 하거나 입양하세요에 나온다. 현제는 입양하세요를 하지 않는다. 그래서 베이권의 출현 빈도가 현저히 줄었다.[9] 하지만 2023년에 들어서 아예 하지 않는다.[10] 열매 각성 컨텐츠나 종족, 파이팅 스타일 각성 및 검에 어울리는 오브 리뷰 등 다양하게 하긴 하지만, 이것들 다 PVP와 연계되기 때문[11] 하지만 나중에 해명영상을 올리면서 사건은 종료되었다.[12] 말량도 되게 무섭다고 했던 게임.[13] Panda Strong Pirates[14] 홍챠도 하긴 했지만 영상에서 잠깐 보인 정도.[15] 해당 게임은 Floppy's Playtime이다.[16] 이 침 하나가 20000 로벅스다...[17] 유튜브 채널 만들기(...)[18] 홍챠의 장비로 확인되었다.[19] 따로 홍보하진 않고있다.[20] 현재 잘 쓰지 않는 말량와 홍챠의 케릭터가 보이고, 둘이서 푸딩을 먹고 있다.구독자 암살[21] 럭키블럭에서 다이노 전용 도구가 나왔을 때 나온다. 근데 뚜리가 럭키블럭에서 잘 나오지 않아서 많이 말하진 않는다.[22] 상대방을 잡았을 때 나온다. 거의 잡았을때마다 하는 말.[23] 상대팀의 침대를 깨거나 자원을 먹을때 사용한다. 하지만 침대깨는 상황이 잘 나오진 않는다.[24] 마롱이가 아군에 있을때, 싸우는 적이 마롱이일때 나온다. 마롱이가 있을때마다 자연스럽게 나오지만 마롱이가 상당히 많아서 영상에 한번씩은 이 말이 나온다.[25] 입양하세요로 스토리가 나올 시절에 많이 썼다. 요즘은 잘 나오지 않는다.[26] 입양하세요로 스토리가 나올 시절 베이권의 '야 말량아'를 받아치는 말이다. 오프닝 때 항상 같이 나온다. 요즘은 잘 나오지 않는다.[27] 주론 낙사로 죽을뻔할때 쓴다. 말량이 많이 쓴다.홍챠는 그냥 떨어진다.[28] 초창기 시절 말량의 오프닝. 요즘엔 잘 쓰지 않는다. 근데 장난식으로 언급이 된 적이 있다.[29] 말량이 오징어 게임의 대사를 패러디한 것이다. 하지만 패러디 라기엔 아주 많이 쓴다. 요즘에 잘 쓰지 않는다.[30] 럭블에서 좋은게 나왔을때, 상대방을 죽였는데 자원이 많을때 쓴다. 그리고 곧장 기지로 간다.그리고 죽는다.[31] 감탄사 수준이 아니라 그냥 좋은게 나오면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