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카미 유마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DIABOLIK LOVERS 무카미 가 4형제
무카미 루키
무카미 코우
무카미 유마
무카미 아즈사


파일:attachment/무카미 유마/유마.jpg
파일:external/36.media.tumblr.com/tumblr_nwb0v7v0ZB1sgnxjso5_r1_1280.jpg
공식
애니메이션
無神ユーマ
(むかみユーマ)

연령
17세
학년
고교 3학년
생일
7월 23일
별자리
사자자리
신장/체중
190cm/70kg
혈액형
O형
좋아하는 음식
각설탕
싫어하는 음식
카레
소중하게 여기는 것
설탕, 기르고 있는 야채
취미
가정채원[1]
발사이즈
29cm
사용하는 손
오른손잡이
최근 흥미가 있는 것
낙농업
CV
스즈키 타츠히사/츠즈키 토모코(少)
1. 개요
2. 과거
3. 게임판에서
3.1. MORE, BLOOD
3.2. VANDEAD CARNIVAL
3.3. DARK FATE
4. 애니메이션에서
5. 기타
6. 캐릭터송


1. 개요


파일:external/36.media.tumblr.com/tumblr_nrz19pICpt1sgnxjso3_r1_400.jpg
이름에 장음기호가 붙은 ユーマ이므로 실제 발음은 '유우마'에 가깝다.
무카미 가의 3남. 이미지 컬러는 주황색.
목소리도 체격도 큰 데다[2] 성격도 야성적이다.
다른 세 형제들과 비교하면 품격이 다소 거칠며 충동적으로 날뛰는 야생아 계열 도S.
공식 사이트의 남 캐릭터 소개에서 주인공을 '암퇘지' 라고 부른다.
저택의 텃밭을 일구는 것이 취미로 텃밭의 규모는 상당히 큰 것 같다. 또한 자기가 가꾼 수확물에 대단히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출현 남 캐릭터들 중에서도 독보적인 큰 체격이고 먹는 것을 좋아하고 먹는 양도 많으며 성장 환경이 험난한 탓에 먹을 것을 함부로 하는 것을 싫어 한다. 장래에 최강의 농부가 될거라고 한다.
질리면 금방 잠든다.
언제나 각설탕을 갉작갉작 먹고 있다.

2. 과거


본래 이름은 에드가로 사카마키 슈의 어릴 적 친구.
사카마키 슈와 사이 좋게 지내는 걸 아니꼽게 여긴 사카마키 레이지가 무카미 유마가 살던 마을에 불을 지르고 이 사건으로 무카미 유마는 가족과 기억을 잃고 루크스가 손을 내밀어 줌으로써 거리의 소년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3]
소년들 중에서 리더 격인 루크스에게 베어라는 이름도 얻고 등에 생긴 화상 자국도 어느 정도 낫게 되는 등 여러모로 그의 도움을 받게 되나, 항상 어딘가에서 식량을 가져오는 루크스가 그 식량을 위해 귀족들의 노리개로서 일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4] 모든 것을 알게 된 무카미 유마는 루크스의 꿈에 대한 걸 듣게 된다.
이는 후에 무카미 유마의 꿈과 관련 되기도 한다.
그러나 루크스를 포함한 거리의 소년들과 함께 그 꿈을 실행 하려는 과정에서 탱크를 동반한 군대와 마주한다. 이 사건으로 무카미 유마를 제외한 모든 소년들은 죽고 만다.
무카미 유마는 후에 어느 시설에 끌려가고 그곳에서 무카미 형제들을 만나 함께 탈출했다가 붙잡혀 죽을 위기에서 칼 하인츠에 의해 뱀파이어가 되어 구원 받는다.
이 때 무카미 유마라는 이름으로 지어진다.[5]

3. 게임판에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해당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의 열람을 중단해 주십시오.


야생아 도s답게 상당히 난폭하고 제멋대로인 모습을 많이 보인다.
그러나 공략을 하면 할수록 심성이 착한 면을 발견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인간이였던 무카미 가이니 사카마키 가와 인성에 차이가 있을 수 밖에.[6][7]
공략하다보면 살짝 당황할 수 있는 게 무카미 유마는 상대도 본인도 부끄러워 할 수 있는 상황에도 엄청나게 덤덤하다.
코모리 유이가 목욕하고 있는데 노크도 않고 들어 온다 던지, 용건이 있다며 전라 상태로 끄집어 내려다 코모리 유이가 옷 입고 나가겠다니까 네 알몸 보고 흥분할 녀석이 없다고 말한다던지.[8]
라이벌은 사카마키 슈, 혹은 사카마키 레이지.
기억은 되지 않아도 사카마키 슈와 어릴 적 친구이고, 마을의 불을 지른 범인이 사카마키 레이지이라서 매치한 것일 듯. 사카마키 슈사카마키 레이지 루트에서 라이벌로 등장 한다.[9]사카마키 슈 루트에서는 어째서인지 사카마키 슈의 라이벌이 아닌 여 주인공의 라이벌로 보인다.
사카마키 슈 루트에서 사카마키 슈가 그가 에드가임을 알아 보고는 계속 피하지만 무카미 유마는 자신의 과거를 알고자 계속 그를 쫓고 사카마키 슈의 성격에 불만스러워 하다 사카마키 슈가 간단히 코모리 유이를 무카미 유마에게 보내자 사카마키 슈를 시험하기 위해 자신에 저택에 불을 질러 사카마키 슈코모리 유이를 구하러 오게끔 하는 등 훈훈하게 마무리 하나 싶다가 서번트 엔딩에서는 사카마키 레이지의 약에 취해 사카마키 슈가 보고 있는데 코모리 유이NTR한다.

3.1. MORE, BLOOD


1차 공략 이후 2차 공략 때 플레이 가능.
무카미 프롤로그 때 나오는 선택지 중 왼쪽에서 세 번째를 선택하면 공략이 가능하다.[10]
공략할 때 무카미 유마가 등장 할 때마다 거의 하는 말이, '허락없이 OO하지 마!' 같은 본인의 허락을 중시하는 발언이 대부분이다.
심지어 말을 안 들으면 때리기까지 한다.
그런데 게임판을 플레이 하거나 공략 영상을 본 팬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이런 것도 허락을 받아야 돼?!' 라던가 '또 허락...'이라는 반응이 대다수.
그래도 사실상 유치한 면도 있다.
무카미 코우의 수건을 허락없이 사용했다는 이유로 서로 싸우고, 가위바위보를 해서 누가 새우를 먹을지 정하는 등.
뱀파이어 엔딩에서 아담이 될 수 없다는 걸 알자 코모리 유이를 데리고 도망치는 다른 형제들과 달리 당당히 코모리 유이와 결혼하겠다고 말하고 칼 하인츠한테 허락받는다.
서번트 엔딩에서 사카마키 레이지에게 사카마키 슈에 대한 잘못된 사실을 듣고 사카마키 슈에 대해 잔뜩 오해하다 어느 날 피를 너무 많이 흡혈당해서 지친 코모리 유이사카마키 슈에게 쓰러지는데 무카미 유마가 우연히 발견 하고는 오해를 하여 둘을 쳐 죽인다. 후에 저택으로 돌아와서 자고 일어난 후 방 안이 불 타고 있는 모습을 보고 꿈인 줄 알아 난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며 미쳐 버린다.
이 불은 사카마키 레이지가 지른 것이며 결국 무카미 유마는 사카마키 레이지에게 화형당하게 된다. 사카마키 레이지는 웃으면서 이번에야 말로 안녕. 사카마키 레이지의 서번트 엔딩에서 코모리 유이를 죽이는 걸로 복수했다.
브루토 엔딩에서 과거 동료들에게 비난 당하는 악몽을 꾼 후 부터 계속 불안해 하며 중얼거리는 무카미 유마에게 다가간 코모리 유이를 무카미 유마가 쳐서 식물인간이 되게 한다. 얘 왜이래 사카마키에선 스바루가 미치면 스토리가 이 꼴난다 이건가
그리고 죄책감도 없는데 식물인간인 코모리 유이한테 말 거는 거 보면 분통이 터진다.
끝에 무카미 루키가 그를 무카미 유마가 아닌 길거리 소년 시절 베어라는 이름으로 부른다.

3.2. VANDEAD CARNIVAL



3.3. DARK FATE


다른 공략 남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호감을 느낀 관계에서 시작된다.
무카미 유마가 걱정 되어 무카미 가 저택으로 다시 돌아온 코모리 유이.
그녀가 저택으로 와서 본 풍경은 엉망이 된 거실이었다.
그 때 밖에서 들린 무카미 유마의 목소리에 코모리 유이는 밖으로 나간다.
그곳에서 유이는 무카미 코우와 함께 늑대들에게 둘러싸인 무카미 유마를 발견 한다.
그 과정에서 츠키나미 신을 발견하는데, 츠키나미 신은 알고 보니 무카미 루키가 주의 하라고 하였던 시조였던 것.

4. 애니메이션에서


  • 첫 등장은 외전 편.
사카마키 가네 정원에서 사과를 위 아래로 던지며 '어이, 암퇘지!! 어디 있는 거야?!' 라고 소리를 지른다.
그 때 주변에 있던 사카마키 슈에게 시끄럽다고 한 소리를 듣는데 코모리 유이의 행방을 질문하자 그저 하품만 하는 사카마키 슈에게 발끈 하지만 사카마키 슈는 알 바 아니라고 하고 빨리 꺼지라고 한다.
그에 자기 먹이 관리 정도는 하라고 하면서 사과를 사카마키 슈에게 던지고는 정원에서 사라진다.
그리고 해당 에피소드의 끝 부분에서 다시 출현 한다.

  • 그리고 DIABOLIK LOVERS MORE, BLOOD[11] 1화에서 재 등장.
다른 무카미 형제들과 더불어 사카마키 형제들에게 선전 포고를 한다. 후에 코모리 유이를 형제들과 함께 납치 한다.
  • 2기 4화에서는 코모리 유이가 목욕 하고 있는 도중에 느닷없이 노크도 안 하고 들어와 코모리 유이에게 창피를 준다. 이때 코모리 유이가 비명을 지르는데 귀를 틀어 막으며 욕실에서 소리지르지 말라고 말한다. 그대로 코모리 유이를 꺼내려다가 코모리 유이가 싫다니까 오히려 덤덤하게 '네 알몸 보고 흥분하는 녀석은 없다.' 라고 말 한다. 이 때 코모리 유이처음으로 얼굴이 붉어졌다.[12] 후에 코모리 유이와 텃밭에서 채소를 수확 하면서 채소 밭 이야기를 하고 자신의 과거를 이야기 한다. 이때 그 분에 관하여 언급 하자 코모리 유이에게 토마토를 먹이면서 입을 다물게 하는데 코모리 유이가 맛있다고 하자 갑자기 흡혈. 워낙 과하게 흡혈 하였는지 얼마 지나지 않아 코모리 유이가 빈혈로 기절. 이 때 무카미 유마의 과거가 회상 되고, 시간은 저녁 때가 되었는데 코모리 유이가 쓰러지자 자신의 방으로 데려와 일어날 때까지 기다렸다는 걸 알 수 있다.[13] 코모리 유이가 일어나지만 빈혈 때문에 몸을 쉽게 가누지 못하는 것을 보고 어쩔 수 없다면서 코모리 유이에게 각설탕을 입으로 먹여 준다. [14] 소중한 걸 나누어 줬으니 천천히 음미 하라며 각설탕을 코모리 유이의 입 속으로 완전히 밀어넣고 방에서 나간다.
  • 2기 6화에서는 사카마키 슈가 계단에서 자고 있는 걸 보고 아니꼽게 여겨 니트라고 시비를 걸지만 결국 그냥 넘어 가라는 사카마키 슈의 말에 분쟁은 끝.
  • 2기 7화에서 코모리 유이에게 사카마키 가의 니트[15]에 대해 묻는다.후에 학교에서 코모리 유이가 빈혈 때문에 비틀거리다가 계단에서 넘어지려는 것을 받쳐주는데 코모리 유이가 어지러워서 기대자 어쩔 수 없다고 툴툴대면서 코모리 유이를 두 팔로 들고 안아 들었다. 그리고 한 팔로만 코모리 유이를 안은 채 돌아다니다가 바닥에서 자고 있는 사카마키 슈를 또 만난다. 얼른 비키라고 말 하지만 사카마키 슈가 무시하자 그 옆의 벽을 발로 차면서 깨운다. 코모리 유이사카마키 슈의 대화 후 방해 된다고 비키라 하지만 먼저 있던 건 나라고 하는 사카마키 슈의 말에 '이래서 귀족이란.'이라면서 여러므로 비하 한다. 그리고 도발 삼아 데리고 있던 코모리 유이의 목을 물어 흡혈 한다. 사카마키 슈는 그 모습을 보고 흥미 없다는 듯이 그냥 물러난다. 이 때 팬들은 무카미 유마의 행동이 여러므로 너무 했다고 비판 했다.[16] 하지만 이 비판은 애니메이션만 본 사람들의 평인 게 대부분이다. 그만큼 게임에서 코모리 유이는 더 많이 고 되고 처절하게 망가진다는.
  • 이 후 8~12화까지는 카메오로 출현.

5. 기타


파일:external/41.media.tumblr.com/tumblr_nwb0v7v0ZB1sgnxjso4_400.png
파일:external/40.media.tumblr.com/tumblr_nwb0v7v0ZB1sgnxjso1_400.png
파일:external/41.media.tumblr.com/tumblr_nwb0v7v0ZB1sgnxjso3_400.png
파일:external/41.media.tumblr.com/tumblr_nwb0v7v0ZB1sgnxjso2_400.png
DIABOLIK LOVERS MORE,BLOOD 애니메이션에서 소년 시절의 소년 모습이 그려졌다.
여담 이지만 DIABOLIK LOVERS 애니메이션을 본 스기타 토모카즈가 말하기를, 무카미 가에서 가장 차분한 남 캐릭터가 무카미 유마인 듯 하다고.
도S 흡혈 드라마 CD에서 피를 과하게 흡혈 하여 기절 한 여 주인공의 뺨을 때리며 일어나라고 한다. [17]

6. 캐릭터송



暴言シンドローム (폭언 신드롬)
DIABOLIK LOVERS MORE CHARACTER SONG Vol.7
발매일은 2015년 1월 21일.
가사가 DIABOLIK LOVERS답게 상당히 고어틱하고 괴이 하다.
각 1,2절 후렴 전에 나레이션이 들리는데 꼭 이어폰을 착용 하고 듣는 걸 추천 한다.
月蝕(Eclipse)는 무카미 코우무카미 아즈사 성우들과 함께 부른 <DIABOLIK LOVERS MORE,BLOOD> 엔딩 곡이고, 罠-If You're Diablo-는 <DIABOLIK LOVERS Bloody Songs -SUPER BEST Ⅱ-> 앨범 수록곡이다.


[1] 家庭菜園. 가정에서 채소 등을 재배하여 자연 체험과 식재료 공급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활동. 그러니까 텃밭(...)[2] 이게 좀 사람에 따라 애매한 게 실제로 신장 190cm, 체중 70kg면 거의 날씬한 패션 모델 체형이다.[3] 이 사건은 사카마키 슈에게도 트라우마로 남았다. 불을 보면 평소와 다른 이상 증세를 보이는 게 이 화재 사건 때문이며 귀차니즘 성격도 이 사건이 자신으로 인한 불행이라 여겨 자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모두를 위한 거라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여기에서 만난 거리의 소년 중 루크스라는 이름을 가진 소년의 성우는 시라이 유스케.[4] 이는 무카미 유마가 귀족을 싫어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되었다.[5] 여담으로 각설탕을 좋아하게 된 것도 이 쯤이었는데, 칼 하인츠가 갖고 있던 장미 모양으로 된 각설탕을 맛보고 그 맛에 반한 것. 더 하여 장미 모양을 보고 한 때 소년들과 장난으로 심은 장미가 핀 것이 생각 나 루크스의 꿈을 본인이 이루겠다고 다짐 한다.[6] 왠지 사카마키 스바루와 많이 겹친다.(힘 세고 난폭하고 짜증 잘 내고 츤데레.) 사실 DIABOLIK LOVERS 캐릭터들은 성향에 따라 비슷한 캐릭터성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이 많다. 사카마키 아야토츠키나미 신도 기본적으로 츤데레.[7] 원작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양 쪽 형제 모두 성격이 유해진 편인데, 특히 2기는 분량도 많지 않고 그게 더해져서 무카미 형제는 거의 일반인 수준으로 순해졌다. 실제로 게임판을 공략하면 사카마키 가든 무카미 가든 결국엔 오십보백보라는 걸 느낄 수 있다.[8] 사실이건 약과인 게, 사카마키 라이토와는 다른 쪽으로 시모네타가 대단하다. 궁금하면 플레이 해서 알아 보자.[9] 다만 사카마키 레이지 루트에서는 무카미 유마와 삼각 관계를 이루긴 하지만 무카미 루키와도 적게 나마 관계 되기도 한다.[10] 무카미 형제 중 한 명을 선택 하라는 무카미 루키의 말에 코모리 유이가 선택하지 못 하겠다고 말 하자 무카미 루키가 고안한 방법. 무카미 형제의 이름이 각각 적혀 있는 카드를 코모리 유이가 뽑는 것이다. 선택지 순서대로 무카미 루키, 무카미 코우, 무카미 유마, 무카미 아즈사이다.[11] DIABOLIK LOVERS 2기이다.[12] 물론 전에도 얼굴을 붉히기는 했지만 볼 전체가 빨개지는 건 이때가 처음이었다.[13] 이때 각설탕을 깨작 거리고 있었다.[14] 오해 할 듯 하여 말하지만 일반적으로 상상하는 '그런 식'으로 먹이는게 아니라 치아로 코모리 유이의 입에 물려 주었다.[15] 무카미 유마만 부르는 사카마키 슈의 별명. 항상 학교 어딘가에서 잠만 자고 있으니 생긴 듯.[16] 그도 그럴 것이, 코모리 유이는 빈혈로 힘든 상태였는데도 불구하고 사카마키 슈에 대해 무카미 유마의 도발로 억울 하게 흡혈 당했다.[17] 한 번도 아니고 여러 번 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