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맵

덤프버전 :

파일:마천 미스터맵.png
파일:4탄_미스터맵.png

1. 개요
2. 작중 행적
2.1. 2부
2.2. 3부
3. 인간관계



1. 개요[편집]


마법천자문의 등장인물이자 광명계의 현자. 너구리 영감이라고 불리지만, 꼬리에 줄무늬가 있는 것을 보면 라쿤이며 어린 외모를 가졌지만 나이가 꽤 되는 걸로 추정된다. 천세태자와 나이가 비슷해 보인다.


2. 작중 행적[편집]



2.1. 2부[편집]


24권에서 첫 등장한다. 은둔의 성의 지리를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 광명계 저항군에 합류한 상태이다. 오공이 은둔의 성 지도를 달라고 하자 그 대가로 태극철권을 가져올 것을 요구했다. 27권 초반엔 태극철권이 안 벗겨져서 고생한 오공에게 "광명상제님은 흑룡의 힘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어 태극철권을 뺄 수 있다"고 알려준다. 이걸 심기가 불편했던 오공은 광명상제를 찾아오란 말로 알아들었는지 짤짤 흔들지만 가져오라고 했지 나한테 달라곤 안 했다며 지도를 그려준다. 이마 속에 숨겨진 3번째 눈을 통해 땅의 기를 읽어들여 지도를 그리는 모양. 24권 첫 등장을 시작으로 29권까지 계속 등장하며[1] 37권에서 오랜만에 나오며 마법천자문 세 개가 메마른 대륙에 있는 걸 보고 심상치 않은 표정을 보인다.

평소에는 자상하지만 화낼 때는 정말로 무섭다.[2] 29권에서 마법천자문에 함부로 마법을 사용하려던 아티스를 야단친다. 그래도 천운마을 사람들을 비난하는 나르디를 타이르는 걸 보면 융통성이 있고 너그러운 듯.

37권 이후로는 다시 안 나오다가 44권에 재등장한다.[3]

밝혀진 바에 따르면 29권에 언급된 그의 스승의 정체는 천세와 샤오 남매의 아버지 온화천왕이었다. 그의 과거 회상에 따르면, 온화천왕은 마법천자문을 만듬으로써 신들에게 세상에는 만 아니라 어둠도 중요한 존재라는 걸 알리려고 했다. 그리고 그는 천세태자에게 온화천왕이 마법천자문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뭔가가 있다며 그것이 있는 곳에 대한 지도를 그려 주었다.

45권~47권은 다시 미등장한다.

48권에서는 풍요의 대륙으로 돌아온 것으로 등장한다. 자신의 오두막에 있다가 예언서를 읽고 나서 리토가 데려온 천세태자를 만났는데, 예언서의 페이지가 넘겨지며 '모든 예언은 끝이 났으며 이 글을 마지막으로 읽은 자, 그대의 운명도 다하리라.'라고 나와있는데, 아무래도 미스터맵에 대한 사망 플래그일지도 모른다.

49권에선 오랜만에 그의 비중이 크다. 49권 표지 주인공으로 나와도 과언이 아니었으며 전권에서 예고된 사망 플래그는 결국 진짜로 드러났다. 미스터맵은 천세태자와 세상을 위해서 돌아올 수 없는 여행을 떠났다. 떠나기 전에 천세태자와 유언이나 다름없는 대화를 나누었다. 그리고 진짜로 사망 플래그가 나왔는데 어떤 블랙홀이 그를 50권에서 빨아들였다.

최근 53권 이후로 그 블랙홀의 정체는 바로.....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빌런 마하가라가 만든 공병 지뢰와 같은 거였다. [4] 혼돈의 산에서 천지인으로 태어난 새로운 빌런 마하가라는 그를 보자 "미스터맵, 나를 보고 있구나!" 라고 하면서 미스터맵을 본다. 그리고 그는 "빛은 곧 어둠이고 어둠은 빛이다"를 말하고 미스터맵은 마하가라가 만든 블랙홀에 의해 빨려 들어갔고 미스터맵은 "손오공!!" 이라 하면서 사망 플래그가 나와 버렸다.[5]


2.2. 3부[편집]


54권 이후로는 등장이 없다. 다만 이후 59권에 실루엣으로 재등장할듯 싶다.[6] 그리고 59권에서 하빈저에 의해 예언과 관련해서 실루엣으로 등장한다.[7]


3. 인간관계[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1:29:22에 나무위키 미스터맵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8권은 미등장한다.[2] 이때 손오공과 옥동자는 미스터맵도 화를 낼 줄 안다며 놀랐다.[3] 41권에서 아티스, 카이 등과 함께 삼장에게 잠시 등장하긴 한다.[4] 이 신 빌런이 결국 3부 강행의 도구가 되었다 [5] 그러자 손오공은 누군가 자기를 불렀다는 소리가 들렸다면서 뒤를 돌아보는 것으로 마무리된다.[6] 오공이 봉인된 기억을 어느 정도 풀면서 이전 세계에 대한 기억과 등장인물들을 상기시키면서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7] 48권에서의 예언과 내용이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것을 보아 미스터맵은 죽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