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타르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임홍규

1. 소개
2. 짤방러로서
3. 영상 편집자로서



1. 소개[편집]


대한민국의 짤방러이자 유튜브 편집자. 현재 임홍규의 유튜브 편집자로서 일하고 있다.


2. 짤방러로서[편집]


와이고수 전략전술 게시판 출신의 만화가, 짤방, 영상제작가 중 한 명으로 아프리카TV 스타리그 관련 글들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유명세를 얻었다.

본래는 문정동 쇠파이프의 팬으로 그의 방송국에 염보성 방송에 대한 기사를 기자처럼 올리는 유저였으나, ASL 시즌1을 기점으로 불꽃남자 염대만의 슬램덩크, 천하 제일 스타 대회 등을 히트시키며 리그 흥행에 일조를 하였다.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2에도 족램덩크, 천하제일 스타리그 '위기의 저그'로 리그 흥행에 앞장 섰다.


3. 영상 편집자로서[편집]


이후론 영상 쪽에도 손을 뻗히며 스타1 프로게이머 인간극장이라는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박수범의 인간극장이라는 희대의 역작을 제작하기도 했다.

여담으로는 염보성, 도재욱의 열성 팬으로 여타 게이머들에게도 제작의뢰를 받고있다. 특히 도재욱 방송에서 그를 심심치않게 볼 수 있으며, 말을 걸면 부끄러운지 잠수를 타곤 했으며, 현 직장인 김택용 방송에서도 자주 출몰한다.

2017년 3월 25일 기준, 본인의 유튜브 구독수가 1,000명이 넘었으며, 2020년 11월 기준 2,000명이 넘었다

2017년 도재욱의 편집자로 활동했으나 2019년 8월 도재욱 편집 일을 그만두고 쉬다가 김택용 전역에 맞춰서 2020년 현재까지 김택용 유튜브 편집자로 활동 중이다. 도재욱 유튜브도 그의 손을 거쳐 좋아졌고 김택용 유튜브도 전역 이전보다 고퀄로 호평받는 중이다.[1]

김택용의 전역 후 첫 892개 리액션을 이끌어낸 두 명 중 한명이라더라[2]

김택용 방송에서 스타관련 방송을 누구보다 유튜브에 빠르게 올려 '속도의 바타'라고 칭송받는다.

그런데 코인게이트 사건 이후에 근황이 궁금했는데 임홍규 방송국으로 이적했느냐는 의견이 있다. 이 영상의 편집 스타일이 본인의 스타일에 가깝기 때문이다.

2021년 7월 쯤부터 임홍규발스타홍구 채널 편집자로 영입한 것이 알려졌으며, 이후 발스타홍구의 구독자와 영상 조회수가 크게 상승하였다.

기타 사항으로 도재욱, 김택용 등 토스 게이머들의 영상을 위주로 편집하다 보니 바나나타르트 본인의 프로토스 실력도 거진 천상계급이 다 된 듯 하다.

이번에 다시나타난 빌런 타임이즈골드와 재대결을 하는데 이전에 편집해 주었던 도재욱에게 강의도 받은걸보면 이전에 편집해주었던 사람들이랑도 아직 연락하는듯 하다.편집자 타골 재대결근데 실력 엄청나네;;[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9:36:10에 나무위키 바나나타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김택용 입대 이전에는 풀 영상 외에 볼 것이 없었는데 바나나타르트가 김택용 전역 이후 유튜브를 싹 바꿔놓았다는 평이다. 그래서인지 2021년 5월말 기준 거의 20만명까지 따라잡았다[2] 사실 비어퐁이라는 유저가 계속 별풍을 쏘며 892개 리액션을 해달라고 해서 사다리타기를 갔는데 첫번째는 실패하고 두번째에서 바나나타르트보고 골라달라고 했는데 그때 걸렸다.[3] 영상에서 보여주는 바나나타르트의 경기 스타일을 보면 도재욱의 최적화+김택용의 커세어 운영+임홍규의 집중력과 트래쉬 토크라는 역대 고용주들의 강점만을 흡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