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 미션 BOND/에피소드/Mission6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버디 미션 BOND

버디 미션 BOND 메인 에피소드 리스트
엘링턴 편
비행선 편
아카르도 극장 편
어둠의 카지노 편
M0
M1
M2
M3
M4
M5
M6
M7
M8
M9
마이카 마을 편
대제전 KAGURA 편
M10
M11
M12
M13
M14
M15
M16
M17
M18
A18



파일:버디미션BOND-M6시작화면.jpg

가면 사기꾼 체슬리의 합세로 4명이 된 「타도 DISCARD」 일행.

모쿠마가 소개해 준 나데시코의 도움을 받아 목적을 위해 움직인다.

그러나 「쇼맨으로 데뷔」라는 수단에 루크는 새파랗게 질리는데—

< Mission #6 관련 에피소드 일람 >
버디 에피소드-루크&모쿠마 2. 블로섬에서 산책
Mission 6의 미카구라 역사 박물관 수사를 2명이서 성공

버디 에피소드-루크&아론 6. 아론의 성장배경
Mission 6 A 평가 이상으로 클리어

버디 에피소드-루크&체슬리 1. 쇼의 심야 레슨
Mission 6 C 평가 이상으로 클리어

버디 에피소드-루크&체슬리 2. 체슬리의 과거
Mission 6의 잠입을 2명이서 클리어

버디 에피소드-아론&모쿠마 3. 닌자짠과 악역
Mission 6 S 평가로 클리어

버디 에피소드-모쿠마&체슬리 1. 체슬리의 일기
Mission 6 C 평가 이상으로 클리어

버디 에피소드-모쿠마&체슬리 2. 모닝커피
Mission 6의 미카구라 악기점 수사를 2명이서 성공

버디 에피소드-아론&체슬리 1. 이유 없이 나쁜 사이
Mission 6 C 평가 이상으로 클리어

버디 에피소드-아론&체슬리 2. 멋진 두 사람
Mission 6의 잠입을 2명이서 클리어

사이드 에피소드-스이의 인연 1. 극장의 꽃
Mission 6 B 평가 이상으로 클리어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편집]


미카구라섬에 막 도착한 루크 일행이 팀 BOND를 결성하고 아카르도 극장에서 레드 다이아를 빼내는 에피소드.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전개가 시작되어 미션에서 선택할 버디의 조합이 최대 6가지로 불어나며[1], 버디 에피소드 일부 해금 조건도 복잡해지기 시작한다.
미카구라의 가희인 스이가 이 에피소드부터 첫 등장한다.


2. 줄거리[편집]


이전 화에서 갑자기 루크 일행을 스이 아카르도의 백댄서로 스카웃하겠다고 선언한 나데시코 레이제이.
사실 그녀는 DISCARD를 소탕하기 위해 투자가로 위장한 경찰 공안 부장이며, 때마침 서로 같은 목적을 갖고있는 사이이니[2] 루크 일행을 공안의 스파이로 섭외할 작정이었다.
굳이 그 형태가 쇼맨이었던 것은, DISCARD가 스페셜쇼 한정으로 사용하는 레드 다이아를 노리고 있단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3]
그래서 레드 다이아를 가짜[4]랑 바꿔놓게 하려고 루크 일행을 내부인 신분(=쇼맨)으로 스카우트시키려 한 것이었다.
굳이 만나서 DISCARD 정보를 말하는 게 아닌 쇼를 보여준 것도, 스페셜쇼가 레드 다이아로 바뀐 거 빼고는 기존 쇼와 퍼포먼스는 동일하니까 예습시킬 목적으로.

하지만 원래부터 쇼맨인 모쿠마, 예술감각이 있는 체슬리, 운동신경은 있는 아론과는 달리 루크는 댄스 쪽은 완전 초짜이므로 모쿠마가 3일동안 스파르타식으로 빡세게 가르치기로 한다(...)모쿠마: 루크! 바로 연습이다, 연습! 기본 스텝은 3분 안에 습득이다![5]

다음 날 1월 11일[6] 10시, 루크 일행은 미팅 건으로 그 유명한 가희인 스이 아카르도와 처음 만나게 된다.
동시에 그녀를 프로듀서하는 사와르 무라무라도 정식으로 소개 받았는데, 그는 스이를 쉽게 엿보려고 극장에 비밀통로를 만들거나[7]신인 가수들을 지도라는 이름으로 갑질할 정도로 인간으로선 쓰레기란 것을 알아차리게된다.

그리고 블로섬을 돌아다니며 사흘동안 여러가지 조사와 준비를 한 끝에 스페셜쇼가 시작되는 잠입미션 당일.
작전대로 레드 다이아 바꿔치기는 성공하여 공연을 계속한다. 이제 DISCARD들이 위치 추적기가 달린 가짜 레드 다이어를 훔쳐가도록 기다리기만 하면 됐는데...

파일:버디미션BOND 반점피해자.jpg
갑자기 무녀의 노래가 들리더니, 아랫층의 관객들이 갑자기 광폭화하여 무대 위를 덮치게 되었다.
그리고 그 소리를 듣고 밖에서 대기하던 경찰들이 바로 출동하여, 난동 부리는 관객들을 진압시키기 시작한다.
이와중에 사와르가 체슬리의 최면에 걸려 이상 행동을 벌이자[8], 유착관계에 있는 경찰 중 한 명이 입막음을 목적으로 그에게 발포를 시도한다.
그리고 총성과 함께 갑자기 불이 꺼지며, 소동은 천천히 일단락된다.

DISCARD가 난폭한 수단을 사용해서 그렇지, 가짜 레드 다이아를 훔쳐가게 두는 목적은 달성했기에 팀 BOND는 GPS 신호가 멈출 때까지 나데시코 사무실 내에서 대기하기로 한다.

파일:버디미션BOND 모쿠마체슬리1.jpg

그 높은 데까지 날아가다니……역시 닌자로군요

왜 감추시는 겁니까?

체슬리가 모쿠마가 총 맞은 부위를 지팡이로 건들며

이뒤, 체슬리는 갑자기 극장 내의 불이 꺼졌던 건 모쿠마의 소행이었단 것을 알아차리게 된다.
모쿠마가 사와르가 구하려고 조명을 깨부수고 총의 사정거리 구간으로 높이 뛰어올라 본인이 대신 총에 맞았던 것.
비행선에 이어 이번에도 모쿠마에게 계획[9]을 또 방해받게 되자 체슬리는 그에게 강한 앙증을 품는다.

이에 체슬리모쿠마가 자신의 원수인 팬텀과 조금 닮은 거 같다며, 다른 비열한 이들을 손대지 않는 대신 모쿠마만 평생 노려주겠다며 선전포고한다.
모쿠마가 반격한 지팡이로 벽에 기어가는 바퀴벌레 죽였다며 분위기 깨진 건 덤

3. 기타[편집]


Mission #6의 시간대는 1월 10일 밤~13일 밤 나흘 간이다.[10]
다른 에피소드들보다 기간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있고[11] 그 간격도 짧은 편이기 때문에, Mission #5~6 시간대의 사이드 에피소드들을 보다보면 팀 BOND에게 잠입 준비 이외의 여유 시간이 충분히 있었던 건지 의심이 간다.
특히 루크는 가뜩이나 춤 연습할 시간이 모자른데 모쿠마와의 심부름과 아카르도 극장 정찰건으로 2번이나 해가 질 정도로 밖에서 긴 시간 농땡이 부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08:41:12에 나무위키 버디 미션 BOND/에피소드/Mission6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Mission4에서도 버디 조합의 선택지는 있었지만, 이 때는 아론이 고정이라 사실상 2가지였다.[2] 모쿠마에게 루크 일행이 비행선에서 활약했던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3] 미카구라의 경찰 일부들도 엘링턴처럼 DISCARD와 유착관계였기 때문에 그들과 손잡을 상황이 아니었다. 오히려 레드 다이아를 훔치겠단 예고장이 왔단 상황을 세간에 노출시시키고, 경찰이 쇼에 관여할 명분을 만들어 개입하려 했다.[4] 위치추적기를 달아 이걸로 DISCARD의 소굴을 찾아낼 생각이었다.[5] 하도 워낙 춤에 젬병이라 체슬리가 자기 암시 최면을 걸어줬을 정도.[6] ACE 본사에 방문기록 적을 때 나온 날짜가 1월 11일이라고 언급된다.[7] 이는 사와르가 만든 비밀통로를 통해 잠입하는 엿보기 루트로 구현되어있다.[8] 코드 네임 팬텀의 정체가 뭔지 알고 있다는 발언이었다.[9] DISCARD에 팬텀이 연관성이 있나 떠보는 김에 비열한 쓰레기인 사와르를 말살시키려고 최면을 걸었다.[10] 스이와의 첫 미팅 날짜가 1월 11일로 나와있고 잠입미션은 그 전날 기준으로 3일 뒤에 진행되므로.[11] 이후의 에피소드의 경우, 일부를 제외하고는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