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메카드볼)

최근 편집일시 :



파일:베른.jpg
이름
베른
성별
남성
출신
지구 (육지)
소속
前 OMS → 블랙 미러클&OMS 연합
종족
인간
주요 출연작
메카드볼 → 메카드볼 메가
인물 유형
악역, 라이벌
주력 메카니멀
앙산형 트릭스터, 트릭스터
성우
석승훈 (추정)

1. 개요
2. 소개
3. 작중 행적
3.1. 1기
3.1.1. 파트 2
3.2. 2기(메가)
4. 메카니멀과의 관계
4.1. 잠깐 보유한 메카니멀 관계
5. 인간 관계
5.1. 같은 편
5.1.1. 동맹 관계
5.2. 적대적
6. 여담



1. 개요[편집]


메카드볼의 등장 악역.


2. 소개[편집]


OMS의 제5지부의 에이스 세터. 빈 라인하트가 그를 제5지부의 탑건 에이스로 인정하면서 빈의 오른팔이 된다.


3. 작중 행적[편집]



3.1. 1기[편집]



3.1.1. 파트 2[편집]


33화에 등장. 빈과는 제1지부에서 함께 훈련받은 사이다. 양산형 트릭스터를 얻은 기념으로 빈과 배틀을 하려 하나 거절당하고, 대신 미주리와 배틀한다. 배틀 중 자신의 능력에 자만하는 미주리를 아니꼽게 봤는지 그녀에게 과거의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나[1], 이야기를 듣고 충격받아 폭주하는 미주리에게 역으로 당한다. 그러자 트릭스터가 스스로 자아를 생성하면서 메카드볼들을 탈취해 기지에서 탈출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만다.

이후 34화에서는 병상에 누워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3.2. 2기(메가)[편집]


10화에서 오랜만에 재등장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트릭스터[2]가 아닌 새로운 양산형 트릭스터를 받아 아바타 러시를 사용한다.


4. 메카니멀과의 관계[편집]


  • 양산형 트릭스터: OMS의 제5지부의 탑건 에이스가 되면서 사용. 빈에게서 선물 받음.


4.1. 잠깐 보유한 메카니멀 관계[편집]


  • 트릭스터: OMS기지에 있는 메카드볼을 훔쳐서 도망감


5. 인간 관계[편집]



5.1. 같은 편[편집]


  • 빈 라인하트: OMS에서 같이 훈련받은 사이이지만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빈에게 불만을 품고 있었다. 메가 10화에서 빈이 자신을 제5지부의 탑건 에이스로 인정해 주면서 마음을 풀고 빈의 오른팔이 된다.


5.1.1. 동맹 관계[편집]




  • 소피아: OMS에 있을때 전 위원장이었다. 빈의 편에 서면서 배신하나, 소피아는 블랙코마와 계약을 하고 OMS의 위원장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소피아는 현재 봉인된 상태이다.

5.2. 적대적[편집]






  • 한진희: 오리지널 트릭스터를 선물했으나 트릭스터가 메카드볼을 훔쳐서 도망감

6. 여담[편집]


지금까지 등장한 OMS 소속 인물들의 이름들은 모두 외국의 지명에서 따온 걸로 보이는데[3] 이걸 적용한다면 베른의 이름은 스위스의 수도 베른에서 따온 걸로 추정된다.

1기 25화에서 OMS 위원장이 소개한 5명의 엘리트 세터에 베른이 속해 있는진 확실하지 않다. 일단 32화 끝 부분에서 빈과 미주리가 영웅 일행과 싸우는 걸 보고 위원장이 전화로 세 번째 세터를 준비하라고 명령한 뒤 바로 33화에서 베른이 등장하지만, 다른 엘리트 세터들과 달리 고유 메카니멀이 아닌 양산형 트릭스터를 받았으며 모델링도 엑스트라 세터 모델링을 돌려 썼기 때문. 아무래도 OMS 이야기가 자세히 풀리면 그의 정체도 풀릴 것 같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2:36:13에 나무위키 베른(메카드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미주리의 어머니가 미주리를 특별히 OMS에 맡겼기 때문에 그동안 특혜를 받아 왔으며, OMS에서 이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2] 기존에 쓰던 트릭스터는 스스로 자아를 만들어낸 이후 마보리단 측으로 합류했다.[3] 미스터 제노아-이탈리아의 도시 제노바의 영어명, 미스터 보르도-프랑스의 도시 보르도, 소피아-불가리아의 수도 소피아, 빈 라인하트-오스트리아의 수도 , 미주리-미국의 주 미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