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게임 모드/봇 드롭

덤프버전 :



1. 기본 규칙
2. 한정 모드
3. 로봇
3.1. 복서 로봇
3.2. 슈터 로봇
3.3. 소형 로봇
3.4. 대형 로봇
4. 전략
5. 브롤러 픽
5.1. 1티어
5.2. 2티어
5.3. 3티어
5.4. 4티어
5.5. 5티어



1. 기본 규칙[편집]


파일:봇 드롭.png
시즈 팩토리와 비슷한 느낌의 게임 모드로, 하늘에서 로보가 내려오며 처치하면 볼트를 드랍한다. 이렇게 해서 먼저 볼트를 8개 모으는 팀이 승리한다. 볼트를 수집한다고 바로 팀 갯수에 저장되지 않고 머리 위에 볼트가 있다는 표시가 뜬다. 볼트가 머리 위에 떠있는 브롤러를 처치하면 볼트를 드랍한다.


2. 한정 모드[편집]


시즌 12 스턴트 쇼 한정 모드이다. 반응이 좋다면 녹아웃과 핫 존 처럼 정식 모드로 승격될 수 있다. 하지만 반응이 별로였는지 다시 출시하겠다는 공지가 없고 유저들도 다시 출시해달라는 반응이 없어 재출시는 어려워 보인다.


3. 로봇[편집]



3.1. 복서 로봇[편집]


파일:Melee_Bot.png
로봇의 일종으로, 체력이 높고 근접공격을 하는 탱커같은 역할을 하는 로봇이다. 이속이 느려서 공격은 거의 안 당하지만 체력이 20000이 넘어서 잡는데 큰 고전을 겪게 될 것이다.


3.2. 슈터 로봇[편집]


파일:Ranged_Bot.png
체력이 낮고 원거리 공격을 한다. 원본과는 달리 2~3탄창 내에 죽는 체력이 발목을 잡는 데다 딜도 약하기 때문에 가장 잡기 쉬운 상대다. 하지만 원거리에서 계속 짤짤이를 넣고 경로를 차단해서 딸피일 때는 굉장히 성가시다.


3.3. 소형 로봇[편집]


파일:Fast_Melee_Bot.png
둥그런 형태의 로봇으로, 근접 공격을 하는 점은 복서 로봇과 비슷하지만 체력이 조금 낮다. 그래도 완전 낮은건 아니라서 샷거너 초근접 공격 등이 아니라면 3방 이상 때려야 한다. 또한 이속도 매우 빨라서 처리하는 과정에서 한두 대는 기본으로 맞는다. 사실상 모든 로보 중에서 가장 성가시다.


3.4. 대형 로봇[편집]


파일:Melee_Bot_2.png
13번째로 등장하는 마지막 로봇으로, 복서 로봇의 큰 버전이다. 체력이 높고 근접 딜량이 높다. 또한 몸집이 크고 로켓을 발사한다. 원본과는 달리 이속도 굉장히 빠르다. 처치하면 볼트 3개를 드롭한다.[1] 앵그리 로보?


4. 전략[편집]


봇의 어그로를 잘 끌어줘야 한다. 보스전이나 로보 럼블에서 나오는 로봇들과는 달리 가까운 적이 아닌 가장 마지막에 자신을 공격한 브롤러한테 어그로가 끌린다. 적진으로 한번 어그로가 끌린 봇은 되찾기 어렵다. 봇이 떨어지는 위치에 서있다가 바로 받아먹는것이 좋다. 착지 시 폭파 대미지가 있긴 하지만 바로 밑에 있지 않는 이상 맞을 일은 거의 없으니 신경 안 써도 된다.

또한 로봇의 체력이 매우 높다. 복서 로봇의 체력은 20000이 넘어간다. 이러한 점 때문에 DPS가 높은 브롤러를 택해야한다. 또한 물몸 원거리들은 소형 로보에게 죽을수도 있다. 로봇은 콜트마냥 DPS가 뛰어난 브롤러가 아닌 이상 혼자서 잡는 게 거의 불가능하므로 무엇보다 팀워크가 중요하다.

빈사 상태라 뒤로 빠지는 상황에서는 주변에 다른 팀원이 있지 않는 이상 로봇에 공격하면 안 된다. 소형 로봇이라도 건드리면 그대로 끔살당한다.

볼트 수에 밀리고 있다 하더라도 대형 복서 로봇 한 마리만 잡으면 볼트 3개를 주므로 막판 뒤집기가 가능하다. 다만 볼트가 밀린다고 먼저 공격해 어그로를 끌기보단 로봇이 터진 순간 봇을 잡느라 체력과 에모가 어느 정도 빠진 상대 진영을 털어 볼트만 먹고 빠지는 게 더 안정적이다.

5. 브롤러 픽[편집]



5.1. 1티어[편집]



  • 콜트:강력한 DPS로 봇을 없애야 할때 가장 좋은 픽이며 멀리서도 때릴수 있기에 안전성도 어느정도 보장이 되고 심지어 채력이 높은 로봇이라 해도 폭딜을 넣을수 있는 콜트를 상대로 싸우면 체력이 바로 날아가버리는 기가 막히는 화력을 뽐낼수 있다. 다만 콜트의 카운터인 암살자.탱커 브롤러가 방해하면 위에 내용이 의미가 없어지니 견제력과 에임이 뛰어나야 한다

  • 불:체력도 많고 근전 데미지가 강력해 잘만 쓰인다면 볼트를 최대한 많이 먹을수 있다.그리고 특수공격으로 볼트를 먹고 빠질수도 있다. 다만 원거리 브롤러가 많으면 봇을 빼앗기게 되니 봇을 처치하기 보단 적을 방해하며 볼트를 먹거나 적들을 압박해 팀에게 볼트를 먹게끔 하면 좋다.

  • 에드거: 로봇을 상대로 체력을 회복해 봇을 빼았을수 있으며 상대가 번거롭게 할때 적을 막아주고 있는다면 아주 좋다. 게다가 채력이 높은 봇도 에드거 혼자서 안전하게 이길수도 있다 다만 원거리들의 집중포화를 맞으면 그대로 폐급 브롤러가 되어버리니 주의.



5.2. 2티어[편집]



5.3. 3티어[편집]



  • 다이너마이크:높은 데미지와 안전성이 좋은 편이라 좋아 보이긴 하지만 문제는 로봇을 잡는게 고수 아니면 꽤나 힘들다. 차라리 적을 잡거나 어그로를 끌어줘 팀에게 맡기도록 하자.

  • 진: 데미지는 낮으나 이 모드에서 진의 진가는 그랩이다. 그랩으로 체력이 빠진 봇을 끌어오면 훔쳐먹기 딱 좋다. 다만 데미지가 낮고 궁 수급이 빠른 편은 아니라서 팀이 잘 도와주어야 한다.

5.4. 4티어[편집]



5.5. 5티어[편집]


  • 포코:데미지가 그닥 좋지가 않아서 봇을 잡는게 메인인 봇 드롭에는 포코가 딱히 활약하기는 힘들다 만약 로봇의 어그로가 잘못 끌리면 잡지도 못하고 사망하는 경우가 있다. 그나마 팀을 힐로 버티게해 라인은 어느정도 지켜주지만 그거 외에는 딱히 좋은 메리트는 없으니 쓰려고는 하지 말자.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1:15:36에 나무위키 브롤스타즈/게임 모드/봇 드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얘 때문에 앞서고 있어도 안심 못한다. 이 로보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볼트의 수는 12개인데 그러면 이 로보 등장 이전에 게임을 끝내지 못할 경우 앞서고 있어도 7:5이기 때문에 이 로보 하나만 빼앗기면 7:8로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