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로 이엘로

덤프버전 :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 챕터별 보스

[ 펼치기 · 접기 ]
1부
포털스 오더
휴이 루이센
쌍자전
제로스 드라그하트
전차
리엘 레이포드
포털스 오더
라이넬 레이야
정의
저티스 로우판
1권
2권
3권
4권
5권

2부
마황인장
아르 칸
마의 오른손
자이드 발토스
헤븐스 크로이츠
마리안느
강철의 성기사
라자르 아스틸
철기강장
아세로 이엘로
6권
7권
8권
9권
10권

3부
A의 오의서
알리시아 3세
백은룡장
르 실바

알베르트 프레이저
타락한 회중시계
르 킬
전천사
루나
프레아

흡혈귀
체이스
포스터

11권
12권
13권
14권
15권

4부
검열의 흑막
루셔스
염마제장
아젤 르 이그나이트
헤븐
펠로드 베리프
초대 국왕
티투스 쿠뤄
신전의 수령
파웰 퓌네
검의 공주
엘리에테
헤이븐

16권
17권
18권
19권
20권





마장성

[ 펼치기 · 접기 ]
주군
마왕
티투스 쿠뤄
밤하늘의 처녀
공간의 천사
레 파리아
멜갈리우스의 마법사
불멸
화염
강철
고대룡
마황인장
아르 칸
염마제장
비아 돌
철기강장
아세로 이엘로
백은룡장
르 실바
심판
뇌격
명계
돌풍
죄형법장
잘 지아
뇌정신장
발 보르
명법사장
하 데사
풍황취장
실 비사
주요 등장인물 · 챕터별 보스 · 알자노 제국 · 알자노 제국 마술학원 · 성 릴리 마술여학원 · 특무분실 · 하늘의 지혜 연구회 · 마장성



파일:철기강장.jpg
라자르와 융합한 모습

1. 개요
2. 능력
3. 약점
4. 작중 행적
5. 복선



1. 개요[편집]


변변찮은 마술강사와 금기교전에 있는 동화에 나오는 마왕의 권속인 마장성으로 동화에 나오는 주인공인 정의의 마법사조차 그를 쓰러트리지는 못했다고 한다.[1] 9권에서 라자르 아스틸에 의해서 영혼이 융합되어서 나타난다. 어둠을 본뜬 칠흑의 전신 갑옷 그 자체인 신형과 검은 건틀릿으로 이루어진 손을 붉은색 로브로 봉인한 듯한 기이한 모습이다.


2. 능력[편집]


그의 몸은 신철인 아다만다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미스릴이나 오리할콘보다도 단단한 금속으로 현재에는 존재할리가 없는 환상의 금속으로 여겨진다. 그 강도는 말그대로 세상에 존재할리가 없는 높은 강도를 자랑하며 작중에서 일행들이 날린 온갖 마술 주문이 전혀 통하지 않았고 신살 마술이라 여겨지는 익스팅션 레이로도 긁힌 상처 하나도 없었고 설사 메기도의 불이라도 그를 쓰러트리는 것은 불가능인 그야말로 최강의 방어구이자 무기인 신체를 지녔다.[2] 또한 고대의 주문도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단절 결계를 펴서 도시 하나를 완전히 봉쇄한 뒤 '메기도의 불'로 쓸어버리는 '불꽃의 배'[3], 자신의 신체와 같은 물질인 '아다만다이트로 이루어진 전차' 등 어마무시한 마도구를 다수 보유했다고 한다.


3. 약점[편집]


몸이 신철로 되어있어 그에게는 물리적인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이렇게 보면 신체가 아닌 영혼쪽을 공격하게 하는 것도 생각할 수 있지만 본래 육체와 영혼은 복합적으로 얽혀있는 존재이기 때문에 육체를 상처내지 않고서는 영혼 쪽도 공격할 수 없다. 하지만 영혼만을 향한 공격인 글렌의 이블 카이즐의 옥약을 매개체로한 오리지널인 '어리석은 자의 일격'은 글렌의 마술 특성인【변화의 정체 • 정지】를 실은 공격이므로 쓰러트리는 것이 가능하다. 사실상 아세로 이엘로를 쓰러트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셈.


4. 작중 행적[편집]


9권: 라자르에 의해서 영혼이 융합되어서 나타났다.

10권: 라자르와 융합되기는 했어도 기본적으로 마장성과의 융합은 현세의 인간에 가까운 존재로 정착되기 때문에 작중 행적은 라자르 아스틸 쪽을 따라간다.

19권에서 과거의 아세로 이엘로가 나오는데 글렌과 계속 싸우다가 페네트레이터에 맞아 사망한다.

5. 복선[편집]


작중에서 라자르가 본 이엘로의 기억에서는 과거에 자신을 쓰러트린 것이 글렌이라 한다. 여기서 동화에 나오는 내용을 보면 동화에 자신을 쓰러트린 것은 주인공인 마법사의 제자라고 한다. 작중 묘사되기를 갑툭튀한 마법사의 제자가 금속으로 된 봉을 아세로 이엘로에게 갖다대자 아세로 이엘로가 갑자기 쓰러져 죽었다고 한다.[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0:48:13에 나무위키 아세로 이엘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최후에는 결국 쓰러지긴 한다. 자세한 내용은 후술.[2] 동화에서도 주인공인 마술사도 결국에는 이엘로를 쓰러트릴 수는 없었다고 한다.[3] 동력원은 아세로 이엘로 자신의 마력이다. 하지만 대공포는 물론이고 육상전 골렘, 바행전 골렘을 최소 수백체 수납하고 있기 때문에 그저 그런 마도사는 접근 자체가 불가능하다. 실제로 세리카가 용으로 변신해서 접근했다가 공격받아서 중상을 입었으니, 설사 배 내부에 진입했다고 해도 허락받지 않은 자를 격퇴하기 위한 공간 결계도 있는 난공불락의 요새이다.[4] 이 마법사의 제자는 이제껏 단 한 번도 작중 등장한 적도 없는 인물인데 갑자기 튀어나와 마장성 중 가장 강적인 아세로 이엘로를 부실한 묘사와 함께 쓰러뜨렸다고 나와서 독자들은 다들 그 정체를 궁금하게 여겼는데 그 정체는 바로 글렌이었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