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다 카게토라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쿠로코의 농구: 일본 국가대표 선수 경력자
현 소속은 (괄호) 표기

4. 시로가네 에이지(라쿠잔) · 5. 나카타니 마사아키(슈토쿠) · 7. 아이다 카게토라(스포츠 센터) · 8. 하라사와 카츠노리(토오) · 9. 타케우치 겐타(카이조)
8. 아라키 마사코(요센) (여성 대표)







아이다 카게토라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Kagetora_Aida_anime.png

이름
相田(あいだ 影虎(かげとら
성우
미키 신이치로[1][2] / 키스 실버스틴[3]
소속
스포츠 센터/보팔 소드(감독)
생일
2월 6일(물병자리)
신장/체중
181cm/75kg
나이
38세
혈액형
A형
포지션
스몰 포워드
취미
드라이브, 리코 ?!
특기
드리프트[4]
등번호
7번(현역 시절)[5][6]
가족관계
부인,
농구를 시작하게된 계기
그냥 재미있어서
이상형
부인
주목하고 있는 선수
휴가 준페이
거북한 것
넥타이
자신있는 플레이(현역 시절)
더블 클러치
좋아하는 음식
친쟈오 로스[7]
좌우명
정은 남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공식 팬북 능력치 패러미터
육성
분석
지휘
카리스마
현역시절의 실력
총합계
9
8
5
8
9
39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쿠로코의 농구등장인물.


2. 상세[편집]


아이다 리코의 아버지. 나이는 38세. 현역시절 특기는 더블 클러치. 스포츠 트레이너로 스포츠 센터를 경영하고 있으며 딸의 눈썰미가 길러지는데 큰 기여를 했다. 선수의 기량 및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보다 관록이 느껴지며 단순히 약점을 지적하는데 지나지 않고 캐릭터의 본질적인 문제를 짚는 키맨으로서의 면모도 가진 인물이다. 온천 직후의 합숙에서 필살기를 다듬도록 조언을 하여 세이린의 전력 상승에 지대한 도움을 주었다.

젊었을 적에는 국가대표 농구 선수였다. 작중에서 플레이는 커녕 드리블을 하는 모습조차 나오지 않아 정확한 실력은 알 수 없지만 일단 세이린 아가들보다 몇 수 위로 보이며, 트레이너로서의 연륜까지 더해 든든한 아군 이상으로 막강한 멘토로서의 역할을 맡고 있다. 현역시절 평균 능력치는 9점으로, 사진에 나오는 국대 멤버들중 가장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전국구 선수들의 평균 능력치가 7~8점 사이이며 무관의 오장 역시도 평균 능력치가 9점이 안 되는 것으로 보아 당시 실력은 기적의 세대 바로 아래 정도로 보여지며 당시 국대에서 에이스 역할을 맡았을거라 본다.


카게토라의 배리어 점퍼.

같은 국가대표 출신인 슈토쿠의 감독 나카타니토오의 감독 하라사와하고 안면이 있고 아직까지 어린애같은 애칭으로 부르고 있다.[8] 각각 마보(マー坊)와 캇짱(カッちゃん). 카이조의 감독인 타케우치는 겐겐(ゲンゲン). 그간 연락이 닿지 않았는지 토오의 감독으로 있는 하라사와를 보고는 박장대소. 본래부터 넉살스러운 성격이었는지 혼자서 웃고 떠드는 모습을 본 나카타니는 여전하다며 한숨을 쉬기도 했다.

윈터컵 세이린 VS 토오 전에서 세련된 패션으로 등장한 모습은 미중년 카테고리 합격점. 그러나 중증의 딸바보다. 걸핏하면 리코땅이라고 부르며 주책을 떠는 탓에 리코한테 수시로 얻어맞는다.

세이린의 멤버 중에서 휴가는 버럭 안경, 이즈키생머리 찰랑남, 코가네이는 야옹이, 키요시는 얼뜨기라고 칭한다.

쿠로코의 농구 EXTRA GAME》에서는 영어를 할 줄 알고 농구에도 능통해서 그런지 팀 재버워크의 가이드 역할을 맡았다. 재버워크를 롯폰기에도 데려다주면서 기분을 맞춰주다가 그들이 Team Strky를 이기고 일본 농구를 비하하자 할복빵과 뗏목빵을 제시, 그 후 기적의 세대, 카가미, 쿠로코로 이루어진 보팔 소드 팀의 코치를 맡게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8 10:07:23에 나무위키 아이다 카게토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도입부 나레이션 성우이기도 하다. 쿠로코가 자신이 기적의 세대 환상의 식스맨이 아니라 세이린 농구부의 일원임을 선언한 후로는 더이상 등장하지 않는다.[2] 여담으로 딸인 리코와는 이런 성우장난이 가능하다(!) 실제로 작중에서 노래까지 같이 불렀다. 그리고 후에 같은 감독의 다른 작품 《은하영웅전설 Die Neue These》에서 발터 폰 쇤코프로 출연하는데 미키 신이치로는 이미 예전에 마르틴 부크홀츠로 구 《은하영웅전설》 OVA에 출연한 적이 있다. 즉, 신판구판 모두 출연한 셈. 그리고 같은 학교 부원인 키요시하마다 켄지로젠리터 부하이자 심복인 카스퍼 린츠로 출연하고, 마찬가지로 부원인 카가미오노 유우키장 로베르 랍으로 출연한다.[3] 세이린의 농구부의 고문 선생님인 타케다 켄지, 카이조하야카와 미츠히로, 키리사키의 세토 켄타로와 중복.[4] 성우 개그로 추정.[5] 파일:external/img3.wikia.nocookie.net/Japanese_national_team.png[6] 재미있게도 딸내미 전남친이었던 센터와 같은 등번호다.[7] 고기와 야채를 섞어 볶은 중국 요리 고추잡채.[8] 다만 라쿠잔의 감독인 시로가네는 예외적으로 그냥 이름으로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