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닉스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곗바늘 형제의 둘째
아크로닉스 / Acronix


파일:아크로닉스.webp

소속
선대 원소마스터
시곗바늘 형제
버밀리온
성별
남성
종족
인간
계급
마스터
무기
검, 타임블레이드
능력
시간 건너뛰기
시간 느리게 감기
데뷔
닌자고 타임블레이드(2017)
성우
파일:미국 국기.svg 이안 한린(Ian Hanlin)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김기흥
파일:일본 국기.svg 타케우치 소우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과거
2.2. 닌자고 타임블레이드
2.3. 닌자고 어둠의 크리스털
3. 능력
4. 기타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시곗바늘 형제.jpg

시간을 지배하는 자...[1]

모든 것을 지배한다![2]

Control time, Control evreything!


아크로닉스는 시간의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들어갔기 때문에 그에게는 40년이 눈 깜짝할 사이와도 같았을 거예요. 그래서 그의 형제 크럭스가 실제 세계에서 40년간 나이를 먹은 것과는 달리 아크로닉스는 사라졌던 당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요. 시간의 원소 마스터인 아크로닉스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요. 빨리 당길 수도, 천천히 당길 수도 있죠. 비록 우와 가마돈이 그의 시간 조종 능력을 빼앗기는 했으나, 그는 여전히 전술에 능한 전사예요. 마스터 우가 자신이 겪어본 자들 중 최고라고 칭할 정도로! 그런데 아크로닉스는 자신의 무기 다루는 기술을 너무 과신한 나머지 결과를 별로 생각하지 않은 채 무조건 전투에 돌입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에게 자신이 진다는 것은 생각할 수도 없는 일이거든요. 아크로닉스는 지난 40년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가 보지 못하고 지나친 각종 기술과 장치를 살펴보기를 좋아해요. 특히 보그워치를 좋아한답니다.

닌자고 타임블레이드최종 보스 중 한명. 아크로닉스는 레고 닌자고 시리즈 7의 악당이자 시곗바늘 형제다. 크럭스의 동생이기도 하다. 과거와 미래중 미래를 상징하는 존재다. 성우는 김기흥. 아크로닉스는 시간의 힘 중 장래[3]의 힘과 저속의 힘[4][5]을 가지고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과거[편집]


파일:external/vignette3.wikia.nocookie.net/MoS67YoungHoT.png
원래 40년 전에 뱀부족과의 전쟁에서 원소 마스터들과 함께 싸웠지만, 싸움이 끝난 이후 자신들의 능력이 원소 마스터들 중에서 가장 우월하다고 믿고 형과 함께 그들을 배신한 뒤, 닌자고의 지배자가 되려고 했다. 막강한 능력을 가졌지만 크로노스틸로 만들어진 타임 블레이드를 가진 가마돈와의 대결에서 능력을 빼앗기고 패한다. 타임 블레이드의 위험성을 알고 있는 가마돈과 우는 그 자리에서 시간의 소용돌이를 만들어 소용돌이 속으로 타임 블레이드를 던져 버린다. 크럭스와 아크로닉스는 시간의 소용돌이로 직접 뛰어들어 사라지고 만다.


2.2. 닌자고 타임블레이드[편집]


그로부터 40년이 지난 후, 아크로닉스는 닌자들의 수도원에 도착하게되고 우와 만나게 된다. 우와 대결을 벌이면서 자신의 육체는 여전히 젊으니 늙은 우는 상대가 안 된다고 도발하지만 우는 경험을 통해 아크로닉스를 압도한다. 싸움이 끝날 차에, 타임 블레이드가 도착하게되고 아크로닉스는 우에게 타임 펀치를 날려버린다[6]. 이후 아크로닉스는 우와 과 싸움을 한다. 그리고 타임 블레이드의 공격 여파로 폭발이 일어나 도주해 자신의 형인 크럭스와 재회한다. 이때 닌자들은 그가 죽은것으로 여긴다.

이후 크럭스와 함께 버밀리온 군대를 지휘하고 아이언 둠을 타고 40년전으로 날아가 역사를 바꾸려고 하지만 자신들을 따라온 카이 남매에게 방해를 받아 이들 모두가 없는 먼 미래로 날아간다. 하지만 마스터 우가 타임 블레이드 하나를 빼버리는 바람에 아이언 둠의 시스템이 불안정해지면서 아크로닉스,크럭스, 마스터 우와 함께 시간의 소용돌이 속으로 사라진다. 그 이후 크럭스와 아크로닉스는 죽은듯 하지만 시간 속의 변류로 죽었는지, 머나먼 미래에 떨어져 죽었는지 본작에서 나오지 않았으나...

황금의 시간 외전에서 그 양상이 밝혀졌다.
시곗바늘 형제와 싸우는 도중 마스터 우는 뒤로감기 블레이드의 영향 때문에 본의 아니게 지속적으로 과거로 돌아가는 힘을 사용하게 되고, 옆에 서 있던 아크로닉스와 크럭스도 그 영향을 받아 함께 과거를 넘나들며 싸우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우가 본의 아니게 나이가 어려진 것이었다. 어쨌든 결과적으로 형제는 우가 아이언 둠을 고장내버리는 것을 막지 못해 아이언 둠은 폭파했고, 우는 아기인 채로 시간의 소용돌이 속을 떠다니게 되었다. 아크로닉스와 크럭스의 생사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아마 폭파의 영향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
[7]


2.3. 닌자고 어둠의 크리스털[편집]


11화에서 로이드에게 형인 크럭스와 같이 어딨는지 아무도 모른다고 언급된다.


3. 능력[편집]


시간의 힘을 아직 보유하고 있을 때에는 여러 원소 마스터들을 압도할 정도로 굉장히 강한 편이었다. 그러나 크로노스틸에 의해 힘이 빼앗기고 나서 닌자들과 싸울 때 엄청난 핸디캡을 안고 시작했다...고 쳐도 기본적인 무력은 워낙 지금까지 자기들이 시간의 힘에 의존했기 때문인지 최종보스 치고는 꽤나 특출나지는 못한 편이다. 전작들과 비교해보았을 때 나다칸, 모로 같은 이들이 닌자 개개인을 상대로 늘 농락하거나 적어도 우위를 점하는 모습이 많이 나온 것에 비해 작중에서 타임블레이드가 없으면 누군가를 압도하는 모습을 잘 보여주지 못했다. 대신에 버밀리온 군대의 수장으로써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강한 편이다.

슬로우

다른 사기적인 시간조작 기술들에 비해 전적이 터무니없이 적어서 상당히 뒤떨어지는 편이다. 범용성이나 성능 면에서도 일시정지의 완전한 하위호환이다.
단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타임블레이드 중에서 가장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레고 70622)타임블레이드다.[8]

빨리감기

응용기로 타임 펀치가 있는데 펀치를 맞추면 맞은 상대의 수명을 빨리 갉아먹는 기술이다. 마스터 우가 1화부터 그 기술을 맞아서 시즌 내내 고생했다.[9]

4. 기타[편집]


크럭스와 헷갈려 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그 이유는 완구에서는 장래와 저속의 힘을 가진 자가 크럭스라 하고 있지만 애니매이션에서는 아크로닉스라 하기 때문이다. 후자의 주장이 굳혀지고 있고 닌자고 팬덤에서도 그렇게 표기하고 있다. 결국 아크로닉스로 확정.

시간의 기술중 과거와 연관된 속성을 쓰는 형 크럭스와 달리 동생인 아크로닉스는 반대로 미래와 연관된 속성인 장래를 보는 능력, 저속의 힘을 사용하며 그것과 더불어 미래로 시간 여행을 많이 떠나서 그런지 미래형 물건을 좋아한다. 작중에선 시도때도없이 보그 워치를 사용하고 SNS 계정까지 만들어서 사진을 올리기도 하면서 거의 중독증상을 보인다.[10]

시즌 8부터 주인공측의 외모가 바뀌게 만든 주범들이다(...).[11]

신제품 유출 이미지에 크럭스를 닮은 누군가는 있는데 아크로닉스를 닮은 누군가는 없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17:23:16에 나무위키 아크로닉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크로닉스의 대사[2] 크럭스의 대사[3] 초록색[4] 파란색[5] 몇몇팬들은 오히려 이 저속기술이 과거와 연관된 시간능력이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작중내에서 그 능력은 시간을 거꾸로 흐르게하는건 안보였고 그대신 시간은 느리게 흘러가지만 미래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만한 능력이기에 미래와 관련된 능력이라고 볼수있다.[6] 이 때문에 우는 급속도로 늙기 시작했다.[7] 우는 죽지 않고 형제는 죽는 것에 대해 의문이 들 수도 있으나 우는 아이언 둠 바깥쪽에 있었고 형제는 아이언 둠에 탑승해 있었기에 서로 다른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하고 추측할 수 있다.[8] 실제로 브릭구매 사이트를 뒤져도 파란색 타임블레이드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지만, 나머지 3개의 블레이드는 단품을 구매할 만한 곳이 미지수다. 단종된 타임블레이드 시즌 제품을 사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 근데 졸라 비싸다[9] 그나마 도깨비와 드래곤의 혼혈이라 수명이 엄청 긴 우니까 시즌 내내 버텼지 평범한 인간인 레이가 맞았을 때는 겨우 몇 시간 만에 노인이 되었다. 레이가 중년임을 감안해도 평범한 사람은 하루도 버티지 못하고 사망할 것이다.[10] 예로 자신들의 아지트에서 자축하는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팔로우에 올리고 시간의 소용돌이 속 풍경을 사진찍고 포토샵 처리까지 하려고 한다...[11] 사실 주범은 닌자고 무비 제작진이다.